항공사 조직 분석, 항공산업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1 항공사 조직분석
1) 조직의 개념
2) 항공사 조직의 분류 및 업무
-기능별 조직구조와 사업부 조직구조
-라인조직과 스텝조직
-항공사지상직 부서
3) 대한항공의 조직구조

Part 2. 항공산업 현황

1) 항공산업이란?
2) 세계 및 국내 항공산업 현황
3) 항공운송산업의 규모와 효과
4) 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
본문내용
(3) 예약 및 발권
항공사의 본사 또는 각 지점에서 여행객들의 항공편을 컴퓨터 예약시스템(CRS)에
입력하는 업무
항공권 예약을 마친 승객에게 원하는 시점에 티켓발권을 제공하는 업무


(4) 영업 및 마케팅
항공상품(좌석)판매
계절별 특별 항공운임 관리
대리점관리(ex 여행사)


항공법 제 2조 제 26호
“항공 운송 산업”이라 함은 타인의 수요에 응하여 항공기를 사용하여 유상으로 여객 또는 화물을 운송하는 사업을 말한다”고 규정하고, 그 유형으로 정기항공운송사업과 부정기항공운송사업으로 구분하고 있다

참고문헌
<웹사이트>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 http://flyasiana.com
한국공항공사 홈페이지 http://www.airport.co.kr
스카이팀 홈페이지 www.skyteam.com
스타 얼라이언스 홈페이지 http://www.staralliance.com
항공지도 동영상 http://www.hansfamily.kr/844

<서적>
항공경영학
항공사 실무론 - 윤대순

<통계자료>
아시아나 항공 2010년 제4분기 경영실적 및 사업계획 보고서
‘ 2009년 세계 항공 수송 통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신문기사>
CAD & Graphics 2009년 05월호
조선매거진 2011년 3월호 기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깔끔하게 잘 정리해두셨네요
  • ra***
    (2013.05.13 18:48:2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대한한공과 스카이팀의 국제적 제휴 협략
  • 대한한공과 스카이팀의 국제적제휴 협략과 목 국제경영전략목 차 서 론 -들어가는 말-항공산업의 개괄본론 1-대한항공 소개-대한항공 외부환경 분석-대한항공 내부요인(역량)본론 2항공산업의 환경 변화Global Alliance의 등장요인Global Alliance의 효과항공사 전략적 제휴의 동향과 현황본론 3 SkyTeam의 Vision 및 조직 구성SkyTeam 서비스 상품제휴 한계, 극복방법SkyTeam에 의한 대한항공의 효과결 론 1.서론항공산업은 경제활동에 파급효과가 큰 국

  • [사업계획서] 저가항공사업
  • 항공이란 항공서비스에서 필요한 기내서비스만을 제공하며 소형 항공기를 이용하여 단거리 운항을 한다. 이를 통해서 운영원가를 절감하여 저렴한 가격에 항공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인 항공사로 유럽의 라이언에어와 미국의 사우스웨스트가 있다. 5. 기존 항공산업 분석 - 항공산업의 FFM분석 (Five Force Model of Competition)1) 기존기업의 경쟁정도 높음: 경쟁대상은 세계 전체 항공산업으로 설정a. 산업 내 경쟁자의 수가 많으며 규모 및 능력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현재와 미래의 마케팅전략 분석
  •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그리고 한국표준협회 주관 2003년 서비스품질지수 항공부문 1위 기업 선정에 선정되어 4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러한 점들 이외에도 전 세계 갤러리아 면세점과의 제휴, 환태평양 주요항공사 연합 여행포털 사이트를 구축하는 등 마케팅 외기타 부문에 이르기까지 연구할 만한 부문이 다양하여 선택하게 되었다. Ⅱ.항공사업 현황 정기항공운송사업의 일반현황은 한 지점과 다

  • [저가항공] 제주항공의 동아시아진출 전략
  • & DownsizingVisionTacticMission**Redefinition of Demand – 부족한 국내 수요를 해외에서 보충저렴한 가격으로 안전하게 동아시아 국가들을 여행하고 싶은 국내외 고객대학생 배낭 여행객기업 해외 출장인기업 단체 교육 연수생**Internal Cost Control – 고비용 부문 개선 내부 운영 비용 중 인건비, 판매 & 예약, 정비 비용 절감이 필요*5. 결론*내부 조직의 쇄신과 전략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동아시아 지역 최고의 저가 항공사로 자리매김 한다.

  • [기업과경영] 제주항공의 마케팅 사례 분석
  • 항공사의 경쟁력은 바로 마케팅 능력에 있다고 볼수있겠다 이미 외국의 저가항공사들이 수많은 실패를 통해서 입증을 한 것이다. 지금부터 국내 저가항공사 의 대표주자인 ‘제주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자.1. 조직(회사)개요1.1 제주항공제주항공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설립한 컨소시엄 형태의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항공사입니다.합리적인 가격과 즐거운 서비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