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비즈니스 모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티켓몬스터 기업 소개
2.소셜커머스의 정의 및 분류
3.소셜커머스 시장환경 분석
4.비즈니스 모델 분석
1) 티켓몬스터 ⇔ 제휴업체
2) 티켓몬스터 ⇔ 소비자
3) 티켓몬스터 기업내 IT
- 각각의 성공요인, 한계점,
- 진행중인 프로젝트
- 추가적인 개선방향
- 본문내용
-
소셜 미디어(SNS)를 활용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자상거래 일종
최소 구매 물량 판매를 위해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
해 정보를 확산시킴
이를 통해 구매자는 할인혜택, 판매자는 대량판매와 홍보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음
LBS 활용도 높여 세분화된 고객화, 지역화를 통해
넓은 지역을 확보한 강점을 더욱 부각
효과
고객과 제휴업체 사이에 직접적 연관성 증대
경쟁업체와의 차별성으로 인한 고객유치
성공요인
- CS팀 규모를 100명으로 확대
하여 고객불만족에 대한 발빠른 대처(세계2위업체 리빙소셜 은 70명 보유)
환불기간을 7일으로 증가시킴
-30분 이내 게시판 질의답변
한계
소셜하지 않은 소셜커머스(소셜미디어를 통한 광고보다 미디어광고지출 )
소비자 보호문제
오히려 유통구조 많아짐
소비자의 접근성이 낮음
- 참고문헌
-
소셜 마케팅 블루오션 : 성공을 부르는 소셜커머스, 이광성, 삼정데이타 서비스, 2011
소셜커머스 : 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김철환, 블로터앤미디어, 2011
쿠폰 하나로 세상을 바꾸는 아이디어형 비즈니스, 구본창, 채륜, 2011
http://social-marketing.tistory.com/105
소셜커머스 시장 동향 및 전망, 애드와플 사업부, DMC 미디어,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