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데이팅(SND) 이음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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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서론

소셜네트워크데이팅 업체가 생기게 된 배경과 선정 계기


본론
1.소셜데이팅(SND)의 의미와 SND사업의 시작
2.국내 및 국외 SND사업현황
3.기존시장인 결혼정보업체와 SND업체 설명 및 비교
4.이음 소개
5.포지셔닝맵으로 본 소셜데이팅업체 비교
6.이음의 차별성은 무엇인가
7.인터뷰를 기초로 한 SWOT분석


결론
시사점
본문내용

2.국내 및 국외 SND사업현황

-국내-

이음 ◦ 지구에 불시착한 ‘이음신’이 매일 한명의 지구인 남성과 여성을 소개해준다는 독특한 컨셉.
◦ 회원찾기 제한, 불량회원 가입제한 등을 통한 철저한 회원관리
‘매일 12시 30분, 하루 한 명’이라는 소개의 규칙성이 사용자에게 어필.(사용자의 기대감을 유발시키는 전략)
“폭탄 소개시켜주는 내 친구보다 훨씬 괜찮은 친구”
◦ 부담없이 여러 이성을 소개받을 수 있다는 것이 메리트.
◦ 개성있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활용한 사이트 단장
◦ 차별화 요소 : 소개방식의 독특함으로 타업체와 차별화
(하루에 한 상품만 판매하는 방식은 국내 여러 업체를 통틀어 유일)


브란젤리나 ◦ 가입자가 원하는 다양한 방식의 프러포즈를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
(1:1만남, 전화 프로포즈, 문자 프로포즈, 다이렉트문자 프로포즈, 메신저 프로포즈 등)
◦ 만남주선시 서로간 인증서류 교환을 통해 결혼정보업체수준의 신뢰도를 갖도록 함


이츄 ◦ 자신의 생각, 관심사를 쉽게 표현하는 플랫폼을 통해 남녀사이에 연결고리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한 공감에 기반한 과학적 매칭 서비스
◦ 성격 성향, 라이프 스타일 등의 공감대가 일치하는 이성을 찾기 쉽도록 특화된 서비스 제공


쿠거앤컵 ◦ ‘쿠거’는 연하남을 만나는 여자, ‘컵’은 연상녀를 만나는 남자라는 뜻.
◦ 연상녀와 연하남의 만남을 권장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권장.




-국외-

Match.com ◦온라인데이팅에 대한 인식개선과 시장확대에 공을 세운업체
◦세계 최초이자,최대의 온라인데이팅 업체
◦32개국, 246개 지역,18개 언어로 서비스하며, 2000만명 이상의 호원을 보유
◦연 매출 3 억 달러 이상


eHarmony ◦매치닷컴과 함께 온라인데이팅 서비스의 부흥기를 일궈낸 초기 업체
◦ ‘결혼’에 특화된 프리미엄 서비스를 표방
◦300여개 문항에 달하는 인적성 테스트 및 심리테스트를 통해 추천상대를 보여줌
◦2000만명 이상의 회원, 200~2009년까지 누적 순수익 10억달러 이상
◦기업 공개나 추가 투자에 대한 문의에, 현 CEO 인 Greg Waldorf 가 “이하모니에
더 이상의 투자는 필요 없다”라고 밝힐 정도


Zoosk ◦Hi5, Bebo, Friendster, MySpace, and Facebook 5 개 SNS 의 어플리케이션으로 서비스를 시작. 지금은 독립적인 사이트도 함께 운영하며, Facebook 아이디 연동이 가능
◦SNS, 특히 Facebook 의 성장과 더불어 가입자가 폭발적으로 늘어 4 천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 주 회원 층은 30 세 미만
◦서로의 프로필을 올리고, 관심사, 사는 곳에 기반해, 서로의 프로필을 검색해
마음에 드는 상대를 찾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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