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기업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KT INVESTIGATION
2.SK 그룹 개요
3.SK telecom
4.재무사항
5.사회적 책임과 위상
본문내용
하성민
* 성균관대학교 경영학 학사
* 2000 신세기통신 재무관리실 실장
* 2002 SK텔레콤 경영기획실장


서진우
* 서울대학교 전기공학 학사
*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 1994 대한텔레콤 투자전략팀
* 2001 네츠고 대표이사
* 2004 SKT 신규 사업부문장 상무

현황


기업 ICT매출이 전체의 약 5%를 차지하고 있으나 무선 voice 및 data로 이루어진 CT중심의 수익구조다.
대부분의 경우 네트워크제공 역할에 국한되어 Integrator의 역할은 미미하여, 글로벌 사업을 위한 R&C도 미미하다.



과제

중장기적으로 Quantum jump, 글로벌 확장성, 고객 One-Poc대응, CR/GR 리스크의 근원적 해결을 위해서는 CT와 IT를 아우르는 전체적 ICT 제공자로 변신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핵심 R&C 확보를 타겟으로 한, 컨설팅 기반 비즈니스 Transformation 옵션, Offshoring 기반 비즈니스Transformation 옵션에 대한 타당성 검토와 준비가 필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LG전자 분석 -삼성전자 비교
  • 기업들이 주도해왔다. 그러나 최근 퀄컴모토로라루슨트스프린트KDDI넥스텔 등 대형 사업 자들의 참여가 줄을 잇고 있어 4세대 주도권의 격전장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IEEE802.20 MBWA에서 논의되는 규격은 패킷 기반의 음성지원(VoIP), 글로벌 로밍, 도시지역 무선접속, 주파수 허가 등을 지향해 4세대의 전 단계는 물론 3세대와도 경쟁하는 성격을 띨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기술 선진국의 개발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우리나라와 일본, 중국 등 아시아 3

  • [마케팅] 스킨푸드 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의 제품을 설계하는 행동이다. 기업의 성공여부에 있어 이 포지셔닝은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다. 기업에 있어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에 승부를 걸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1) 맛있는 화장품 ‘맛있는 음식으로 만든 맛있는 화장품’, ‘먹지 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스킨푸드가 내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이다.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재료로 만든 화장품은 왠지 소비자로 하여금 피부에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게 만든다. 요새

  • [기업경제학] 순차적 게임을 통한 KT와 삼성전자간의 갈등분석
  • SKT 연합군 오히려 `똘똘`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0&aid=0002069575EBN 산업뉴스,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이통사별 경쟁력http://www.ebn.co.kr/news/nview.html?id=436045EBN 산업뉴스, 스마트폰 춘추전국시대 메이커별 경쟁력http://www.ebn.co.kr/news/nview.html?id=436041아이뉴스, 아이폰 때문에덕분에 울고 웃는 이통사들http://itnews.inews24.com/php/newsview.php?gserial=489659&gmenu=020300KBench, 옴니아 덕분! 삼성전자 휴대폰 점유율 50.7%! 하지만htt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이동통신 산업 이동통신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목 차 Ⅰ.서론 - p.2특정 산업의 선택 이유 - p.2 특정 기업의 선택 이유 - p.2특정 주제의 선택 이유 - p.2Ⅱ.산업 및 기업의 특징 - p.31. 산업특징 - p.32. 기업특징 - p.4Ⅲ.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 p.13현재의 조직구성과 운영상의특징 - p.13SKT 조직도 - p.14KT 조직도 - p.16LGT 조직도 - p.18Ⅳ.특별주제 - p.221. 세계화와 조직 - p.222. 각3사의 Global Business 비교, 분석 - p.253. 인재 육성제도 - p.264.

  • [경영학,행정학, 자산경영, 부동산학] 지식경영의 이해 및 적용방법사례연구A++100%
  • 기업이 전략적 우위를 확보하는 포괄적이고, 통일되고, 종합된 계획이다. 경영전략이라 함은 :조직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조직체 내부의 모든 기능과 활동을 통합한 종합적인 계획을 의미 전략경영이라 함은 : 기업이 외부환경의 분석과 기업 내부 분석을 거쳐 전략을 모색하고 형성한 후,기업의 조직구조 설계,인사관리,제도,절차에 반영하여 전략이 집행되도록 하는 것 경영전략의 결정요인 4가지 : 기업의 비전, 외부 환경의 기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