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이베이 eBay, 한국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 론
- 선 정 동 기

2.본 론
- 글로벌 플랫폼 비즈니스 eBay
- eBay, 성공요인과 현황
- eBay, 약점은 있다
- 한국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3.결 론
- eBay, 한국 진출과 그에 따른 시사점
본문내용
☞ 성공요인
1) 안정적 수익구조 : 광고수익에 의존하지 않는 수수료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2) 고객지향적 서비스 : 고객안전과 보안을 위한 과감한 투자, 커뮤니티 활성화
3)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 : 경매방식 및 처리과정에서 사용자의 흥미 유도
4) 타 회사와의 적절한 제휴 및 인수 : G마켓, Paypal, 스카이프 등
5) 정확한 회원관리 : 철저한 신분확인, 회원간 커뮤니티 지원 등

☞ eBay의 현황과 특성
1) 세계 39개국 진출 : eBay독일, eBay영국 등 (2010년 기준)
2) 전세계인을 수용하는 합리적 시스템 적용 : 선결제 후배송 시스템
3) 다양한 제품과 카테고리 : 소비자들의 다양성 추구 심리 만족
4) 플랫폼 비즈니스 이용 : 낙찰 수수료를 수익으로 삼는 중매역할. 비용의 절감


“eBay는 한국을 글로벌 시장의 선행 지표로 보고 있다.”
“지난 2년 간 e-bay의 변신은 한국전자상거래 모델을 벤치마킹한 것이다.”
“세계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e-bay에서 한국 자회사인 옥션이 차지하는 위상은 독보적이다.”
“ebay가 한국식 성장모델을 중국/인도/싱가포르 등의 신흥시장에도 수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ebay는 한국을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것이다.”
-옥션 박주만 사장과의 인터뷰 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비즈니스]세계최대 온라인 경매전문사이트 e-Bay 기업분석(A+리포트)
  • 마케팅 그리고 웹의 놀라운 성장으로 인해 불과 6년이 채 못된 지금 이베이는 지구상에서 제일 가는 경매 사이트이자 강력한 온라인 브랜드로 자리잡게 되었다. 글로벌 가속화전략 추진 : 옥션 인수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오스트리아, 일본, 호주에서 사이트 운영중Ⅱ. 설립자 및 창업동기1.설립자- 피에르 오미디아르▹ S/W 엔지니어 출신으로 일찍이 개인간 거래의 장소로서 인터넷의 효용성에 개안▹ 1998년 Tufts대 컴퓨터공학과를

  • [국제경영학] [국제경영학]Google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분석(A+리포트)
  • 진출2.3.1. 국내 인터넷 시장의 현황 2.3.2. 국내 업계 1위 네이버 2.3.3. Google과 네이버의 차이점 2.3.4. 네이버와 Google의 공통점 2.3.5. 검색 결과의 정확성 연구 2.3.6. 경쟁사(Naver)의 분석 및 대응방안 2.4. Google의 한계점과 향후전망2.4.1. Google의 한계점 2.4.2. 성공 전략 및 추천 대안 2.4.3. 한국 진출에 대한 전망 III. 결론참고문헌Google의 한국시장진출전략 분석Google의 한국진출 전략에 대한 연구 서론Google이 최근 유튜브(www.youtube.com)를 인수한데 이어

  • [국제마케팅] 이베이 E-bay 글로벌 경영 성공사례 분석
  •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구글(Google)과 제휴를 맺었다. 2009년에는 한국의 오픈마켓 서비스인 G마켓(G-Market)을 인수하였다.이베이에서는 수집품, 가전제품, 컴퓨터, 가구, 자동차를 비롯한 모든 종류의 신제품, 중고제품 등의 물건을 취급하고 있으며 무형의 서비스도 거래된다. 2005년에는 영국의 라디오 디제이였던 팀 쇼(Tim Shaw)의 아내가 모델과 염문을 뿌리는 남편의 스포츠카를 50펜스에 내놓아 5분 만에 팔렸으며, 엘비스 프레슬리가 1977년 노스캐롤라이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전략이다. 옥션이 선점 기업으로써 내세운 전략은 매우 공격적이었다. 그 가장 좋은 예가 천원 더!로 알려진 TV광고이다. 이 광고를 통해 옥션은 선두 기업으로써의 강한 인식을 성공적으로 확보하였다. 축구 해설가 신문선 의원이 피구 왕 통키로 분장해서 나온 광고인데, 인터넷 경매라는 것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광고였다. 이어서 이홍렬 쇼의 유부 클럽이 나오는 광고로 옥션에서 살 수 있는 물건의 다양성을 나타내주었다. 이러한 마케팅

  • [마케팅전략]인터넷 경매 사례 이베이(ebay) 분석
  • 인터넷 경매의 현황그동안 옥션이 독주하던 경매시장이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 및 ‘와와컴의 추격, 쇼핑몰 빅 3중의 하나인 인터파크의 경매시장 진출 선언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특히 셀피아와 이쎄일의 합병회사인 e셀피아는 옥션의 1위 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대대적인 마케팅전략을 구사하는 한편 와와컴도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통해 2위권을 집입을 노리고 있어 인터넷 경매시장을 둘러싼 순위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전망이다.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