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대학교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연혁 및 개요
2.수원대의 현 위치
3.환경 분석
4.경쟁 대학 분석
5.SWOT 분석
6.STP 전략
7.4P 전략
8.결 론
- 본문내용
-
학교 시설면과 환경면에서의 대학 만족도가 50%를 넘지 않는 수준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상당수의
재학생들이 입학 전 수원대에 대해 기대했던 수준이 입학 후의 인지수준보다 낮게 책정되어 전반적
인 학교에 대한 교육 서비스 품질에 대한 불만족을 느끼고 있다는 뜻이다. 서비스 기대수준이 인지
수준 보다 높게 책정되면 고객 만족으로 이뤄지는데 비해 기대수준이 인지수준보다 낮게 책정된 서
비스 불만족 상태는 소비자로 하여금 다음과 같은 행동을 취하게 한다.
-소비자의 피드백과 구전효과-
• 서비스에 불만족스러운 소비자들 중 단지 4%만 직접적인 불평을 한다.
나머지 96%는 불평으로 인한 귀찮은 경험을 하고 싶지 않다.
(일례로 전체 학생 중 소수에 불과한 학생회 학생들이나 운동권 학생들만이 학교에 직접적으로 불평을
할 뿐이지 나머지 96% 학생들은 항의와 불평으로 인한 귀찮은 경험을 꺼려한다.)
• 불평하는 4%의 소비자는 불평하지 않는 96%의 사람들보다 서비스 공급자와의 관계를 더욱 유대적으로
지속하고 싶어 한다.
• 불만스런 소비자는 그들의 문제에 대해 보통 10~20명에게 이야기 한다.
• 문제가 해결된 소비자는 약 5명의 사람들에게 그들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 한다.
⊙ 기본 시설과 교육, 학교에 대한 자부심이 매력적으로 어필 할 수 있는 학교
1.학생들은 간판보다 과, 취업률, 학업성취 등을 더 중시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학술연구와 취업 등에 있어서 아낌 없는 지원을 해줄 수 있는 학교
2. 특성화 교육을 추진함에 따라 브랜드 NAME VALUE (명성) 증대 및 향후 취업시 특혜 이점 활용 (ex 경영인증제)
수원대학교는 학교 평판도를 고려해봤을 때, 적정한 등록금을 책정하고 있다. 또
한 장학금은 해당 대학의 재정 자립도를 측정할 수 있는 척도인데, 1인당 장학금
수혜비중이 높은 편이며 이것은 그만큼 재정기반도 튼튼하고, 외부 기업 기부금도
많다는 의미로 동일한 조건이라면 대학 선택 시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