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연회관리] 롯데호텔의 연회상품과 전략적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I. 롯데 호텔 소개
II. 롯데호텔 서울의 연회장 소개
III. 연회 상품의 장단점
IV. 전략적 시사점
V. 인터뷰 내용 및 기타 참고자료
본문내용
Ⅱ. 연회장 소개

1. Crystal Ballroom
대규모 국제회의 및 결혼식을 비롯한 대규모 연회 등을 개최할 수 있는 롯데호텔을 대표하는 대연회장으로 800여명을 수용가능. 3개의 섹션구분이 가능한 연회장으로 8개 국어 통역시설, 오디오, 비디오 시설과 레이저 빔, 컴퓨터 조명시설 등 다양한 연회를 위한 모든 조건이 구비되어 있음.


2. Sapphire Ballroom
300~400명 정도 규모의 대형 디너파티에서 칵테일 리셉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가능. 한국의 고전적인 아름다움을 담고 있으며 우아한 천정문양, 화려한 샹들리에의 아름다움은 밝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
3. Emerald Room
100~120명 정도 규모의 파티 및 비즈니스 모임이 가능한 다목적 연회장으로 부드러우면서 밝은 브라운계통의 은은한 목재로 처리되어 아늑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


4. Belle-vue Suite
36층에 위치한 벨뷰 스위트는 대형 유리창을 통해 들어오는 남산 및 삼각산의 수려한 경관과 어우러져 120명 규모의 칵테일 리셉션 및 디너파티 등 품위 있는 분위기를 즐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제가 원허ㅏ는 정보가 한곳에 다이섰네요 짱짱맨 쵝오
  • clgu***
    (2015.04.04 16:15:33)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경영론] 호텔컨벤션 서비스 현황과 문제점 발전 방안
  • 호텔 매출액의 한계는 거의 무한하다. 넷째는 무형성이다. 호텔상품의 특성과 마찬가지로 컨벤션도 인적자원에 의한 서비스로써 저장할 수 없고 서비스가 제공되는 순간 소멸되기 때문에 형태가 없는 무형성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최고의 가격으로 컨벤션 상품을 판매하여야 한다. 다섯째는 상품가격의 차별화로서 컨벤션 상품도 다른 호텔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규정된 가격에 의해 연회상품이 판매되지만 연회예약 접수시 고객의

  • [호텔 서비스 마케팅] 서울 이비스 호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호텔은 영업이익률이 가장 높은 객실판매 위주의 영업을 전개하는 호텔이다. 이는 주목적을 단기체재 여행객에게 적합한 시설로 편안하고 충분한 객실을 제공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서 커피숍(coffee shop), 라운지(lounge), 바(bars), 식당(restaurants) 등의 불필요한 부대시설을 1개의 다목적 업장으로 통합 운영하는 한편, 기타 부대시설을 단순화하여 공유면적을 축소하였다. 따라서 중저가관광호텔은 회의상품이나 연회상품 등의 판

  • [호텔연회관리] 롯데호텔 서울 연회상품의 장단점과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
  • 롯데호텔 서울 연회상품의 장단점과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시사점LOTTEContents롯데 호텔 소개연회장 소개연회 상품의 장단점전략적 시사점I. 롯데 호텔 소공동 소개I. 롯데 호텔 소공동 소개1979년 소공동 롯데호텔개관 최초의 특급호텔1988년 호텔롯데 잠실1993년 호텔롯데 대전1997년 호텔롯데 부산2000년 호텔롯데 제주 2001년 3월에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을 개점2002년 2월 호텔롯데 울산 전관 개관3월 2002 FIFA 월드컵TM 공식호텔로 선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연회관리Intercontinental 1. Intercontinental? 2. 연회장 기본 정보▣ 인원, 행사 목적에 따른 룸 종류 □ 룸소개 (하모니 레벨, 30층 연회장, 가족연회 등)▣ 추가적인 기본정보 □ 연회행사 음식종류 및 가격 ▣ 부서 체계 (변화, 다른 기업과의 차이점) ▣ 주력 상품/ 패키지▣ 실적/ 수입부문3. 연회상품(서비스)와 일반식음료 상품(서비스)의 차이 4. (타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 롯데 호텔과의 비교 □ 포지셔닝 비교(Positioning Map)□ SWO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품들을 추가비즈니스 외 타 분야 시설 발전 및 오락적 요소 부각 첨단 시설 및 공항과의 접근성이 유리하여 비지니스 센터로서의 인지도 구축이로 인해 시설 및 서비스도 conference, 발표, 세미나 등 사업에 관련된 연회를 중심으로 발달하게 되어 다른 목적의 연회 상품들이 상대적으로 소홀히 다뤄짐 COEX InterContinental 개선방안 What is the problem?Ⅱ. 다양한 연회상품 대한 마케팅 전략의 미흡함 Tourist spot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