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 브랜드경영론] 원할머니 보쌈과 놀부보쌈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주제 선정 배경
브랜드 인지도

2.브랜드 플랫폼
경영 철학
미션과 비전

3.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네임
브랜드 로고&심볼
브랜드 캐릭터
브랜드 도메인
브랜드 컬러
브랜드 슬로건

4.브랜드 전략
브랜드 구조
브랜드 확장
브랜딩 믹스
브랜드 프랜차이징

5.결론
보완점 및 방향제시
본문내용
놀부보쌈

비전
한국형 외식문화 선도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직원을 제 1의 고객으로
전통문화의 현대화


사훈
신용
성실
창의


제품전략
단품음식 취급
브랜드 네임과 연계한 제품이름
음식품질관리 -3단계 관리 시스템
놀부 식품 위생감시단 발족


가격전략
점심메뉴,세트메뉴 등 다양한 가격대 형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주)놀부의 경쟁사분석
  • 놀부부대찌개, 놀부보쌈, 놀부솥뚜껑삼겹살, 시골상차림 놀부집, 놀부유황오리진흙구이, 놀부순대국밥점 등의 아이템으로 전국에 약 400여개의 가맹점을 경영하고 있다. (주)놀부는 흔히 생계형으로 인식되고 있는 국내 외식업계의 환경 속에서 과학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한식의 표준화를 도입해 왔으며, 체계적인 경영환경을 구축해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2) 원할머니보쌈1965년 청계8가의 허름한 식당으로

  • 원할머니 보쌈 전략경영
  • 원할머니 보쌈보쌈의 원조원 할머니 보쌈CONTENS원 할머니보쌈 IN ㈜ 원앤원CEO 경영철학 원 할머니보쌈 SWOT분석놀부보쌈 & 원 할머니보쌈 비교분석한식 프랜차이즈 업체현황한식 프랜차이즈 브랜드현황참고문헌원 할머니 보쌈원 할머니보쌈의 연혁2006년 4월2005년 5월2004년 11월2003년 8월2002년 3월2001년 11월1998년 1월1984년 7월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수상 (산업자원부)제 2브랜드 ‘원 할머니퐁립’ 런칭(신천 직영점 출점)보쌈 김치 특허

  • [관광경영, 마케팅] 국내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1980년대 중반부터 유행했던 보쌈 전문점과 꼬지구이 전문점에서 시작한다.90년대 들어서는 호프집들이 프랜차이즈화 붐을 일으켰고, 97년 IMF 이후 치킨 전문점 프랜차이즈가 즉세했고, 현재는 전통 한식 프랜차이즈도 매뉴얼화가 되고 웰빙붐을 타면서 크게 성장하고 있다. 대기업이 진출한 브랜드가 아닌 것 중에서 5년 이상 된 성공한 대표적인 토종 외식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는 원할머니보쌈, 놀부보쌈, BBQ치킨, 교촌

  • 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
  • 호텔, 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 전략 - 놀부보쌈과 원할머니 보쌈을 중심으로호텔외식업계의 개별화 마케팅전략 놀부보쌈((주) 놀부)과 원할머니보쌈(원앤원(주))을 중심으로적용대상 선정이유우리나라 전체 외식업체 수를 65만개, 혹은 70만개라고 한다. 한집 걸러 한 집이 식당이라는 소리가 더 이상 우스개로 들리지 않는 현실이다. 그 가운데 한식당의 숫자는 얼마나 될까? (사)한국음식업중앙회의 통계에 따르면 2005년 말 현재 전체 회원업소 42

  • [소매업경영] 놀부보쌈 점포 분석
  • 놀부보쌈 SWOT 분석원할머니보쌈 SWOT 분석STP전략점포분석Retail MixLocationMerchandise AssortmentsPricingStore Design & DisplayCustomer ServiceCommunication점포 SWOT 분석놀부보쌈 역삼점 SWOT 분석원할머니보쌈 역삼점 SWOT 분석SCM전략분석ERRC 전략구매의사결정 모델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1. 조사목적 및 업체선정 당위성문화관광부의 한식 브랜드 사업추진으로 촉발된 우리음식의 세계화가 외식업계의 화두로 급부상한 가운데 지난해 한식 프랜차이즈 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