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국제합작투자] Star CJ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위 미국 기업
2위 한국 기업
3위 한국 기업
4위 한국 기업
5위 한국 기업
:
:
본문내용
1994. 10.  : 홈쇼핑 사업자 선정
1994. 12 . : 주식회사 홈쇼핑텔레비전 설립
1995. 3. : 프로그램 공급업 허가
1995. 8. : 홈쇼핑텔레비전 개국
1999. 11.  : 코스닥 상장
2000. 3.  : 삼구쇼핑, CJ㈜에 인수
2001. 8.  : 인터넷 쇼핑몰 오픈
2009. 12. : 온미디어지분 55.17%을 약4400억 인수




중국천천CJ: 2009년부터 매달 평균 5%의 매출 신장
현재 톈진 홈쇼핑 시장 점유율이 72%

중국동방CJ: 지분 30%를 보유한 상태.
상하이미디어그룹(45%), 칭화동방(25%)과 공동 투자

베트남SCJ TV :베트남 수도 하노이, 호찌민 지역을 중심
베트남에서 케이블TV 1위 사업자


참고문헌
CJ 그룹 홈페이지 http:/www.cj.net
CJ 오쇼핑 홈페이지 http://www.cjmall.com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중앙일보 http://www.joongang.com.kr /20110325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20110106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2011.4
토마토 뉴스 http://news.etomato.com/201102
동아일보 http://www.donga.com/20110401
[CJ O shopping] 해외진출 홈쇼핑 업계 보충 (좋은경영천사)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08180098(이티뉴스)
KOTRA - 인도 소매시장 현황 및 진출방안 . 2009. 05
KOTRA – 인도의 미디어 시장 개황 . 2009. 9
하이투자증권 – 2011년 산업전망 세미나건 . 2011. 02
리딩투자증권 – CJ오쇼핑 방송사업 + 해외 확장으로 성장 차별화 . 2010. 03
대한상공회의소 – 사례로 보는 인도 소비시장 진출전략 . 2009. 11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 KBI이슈페이퍼(인도의 방송산업) .2005. 10
한국온라인쇼핑협회 – 한국온라인쇼핑협회뉴스레터 . 2009. 11
푸르덴셜생명 . 임영주 애널리스트 – Industry 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의 이해와 사례를 통한 분석
  • 성공에의 필수조건이다. 먼저 한 지역에서 성공한다면 다른 지역으로 진출하는데 좋은 발판이 될 것이다. 또한 진입 시 집중이나 분산의 패턴을 선택하기 위해 문화 적합성, 전략 적합성, 재무 적합성, 조직 적합성, 그리고 자원 적합성의 5가지 적합성을 체크해야 한다. 투자패턴으로는 크게 독자, 합자, 합작이 있는데, 중국의 경우 제한적인 투자 허용으로 조인트 벤처 형태로만 진입이 가능한 경우가 많아 좋은 합자 파트너를 찾는 것이 성공의 중요

  • [조직이론] 오리온(Orion)그룹 조직혁신 사례
  • 국제 곡물가격 및 환율변동에 의하여 가격에 영향을 받고 있다.기업, 협력사의 공동 노력을 통해 국내 새로운 농업 모델 제시, 오리온올해로 창립 50주년은 맞은 오리온은 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 농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오리온의 대표제품인 생감자스낵 ‘포카칩’, ‘스윙칩’ 등 지금의 성공까지 본사의 연구개발에 대한 투자와 노력, 더불어 기업에서 담당할 수 없는 부분의 업무를 협력사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starbucks 스타벅스 해외진출전략
  • 될 수 있을 것 같다. < 조원 역할분담 >경영학과 20050399 강초영 자료 정리의류학과 20041358 유예든 자료 조사 및 정리수학과 20040996 송민경 자료 조사 및 정리정보통신공학부 20041528 이진희 자료 조사 및 정리행정학과 20050819 박현선 자료 조사 및 정리경영학과 20020594 조혜원 자료 조사 및 정리식품공학 20031420 박민정 자료 조사 및 정리경영학과 20030466 서현주 자료 조사 및 정리, 후반부 발표의류학과 20041327 정다희 자료 조사, ppt제작, 전반부 발표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CJ: 투 썸 플레이스5. 지속적 성장을 위한 스타벅스의 전략현재 스타벅스의 미국내 매장수는 맥도날드 매장수의 절반을 조금 웃도는 수준에 불과하다. 맥도날드는 미국에 1만3천700개의 매장을 갖고 있다. 스타벅스 경영진들은 스타벅스의 미국 커피 시장 점유율이 10%에도 못 미치는 만큼 여력이 충분하다고 자신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특히 우려하는 부분은 스타벅스가 해외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점이다. 해외 매장의 경우 미국 매장에 비해 이익마진

  • [국제환경] 글로벌 스탠다드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분석
  • 국제기업은 단순한 ‘진출’의 차원을 넘어서 ‘정착’을 추구해야 할 것이다. 현지에 뿌리를 견고히 내림으로써 성장 기반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 지구촌 곳곳의 거점 지역을 네트워크로 엮어 글로벌화를 완성하는 것만이 기업의 존속 여부를 결정하게 될 것이다.본문에서 삼성 테스코를 비롯하여 글로컬 스탠더드 경영의 성공사례를 알아보고 반대로 지역 정착에 실패한 기업을 살펴보면서 국제환경에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경영 전략을 모색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