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유니클로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2.기업소개/CEO소개
3.글로벌전략
4.SWOT으로 본 유니클로
5.4P 분석으로 본 유니클로
6.통계자료
7.향후 전략 및 목표
8.경영이념
9.유니클로가 원하는인재상 & 사무실광경
본문내용
편의점이나 서점처럼 가벼운 마음으로 매장에 들어가서 편하게 쇼핑을 할 수있는 양복점을 만들 수는 없을까?


유니클로(UNIQLO)
Unique(유일한) + Clothing(의류)

1991년 Fast Retailing 그룹 설립,
본격적인 사업 확장



Strength(강점)
배이직한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품질
동일 제품의 다양한 컬러
생산단계 SPA시스템으로 최저
가격의 제조 원가
현지화 전략
Weakness(약점)
다품종 소량생산 : 인기품목 품절로 구매를 못할 수도 있다.
단조로운 디자인
국내의 점포수 부족

Opportunity(기회)
다양한 라인 구성
불황으로 인한 판매 확대
모든 연령층 : 가족구매격려,광고확대
일본기술력+중국의생산력
경영시스템의 조화로 시너지 효과 Threat(위협)
중국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가격통제위협
엔화 대비 위안 환율 평가 절상
타 SPA 브랜드의 국내 런칭(바나나 리퍼블릭, 갭, 자라, 무지)

참고문헌
참고문헌
야나이 다다시, 유니클로 이야기 - 일본 최고 부자가 된 옷 장수, 야나이 다다시의 도전과 성공 가와시마 고타로저, 양영철역비즈니스북스2010.01.15
유니클로 http://www.uniqlo.com/
(기사)
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view?ra=Sent1001m_View&corp=fnnews&arcid=0922233614&cDateYear=2011&cDateMonth=02&cDateDay=23
한경닷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9022078501

글로벌패션비즈니스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 브랜드의 머천다이징(성공사례, 국내SPA브랜드의 나아갈방향)
  • 유니클로-연 매출 : 약 9조원-매장 수 : 약 900여개비교적 평범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입을 수 있게 만든 것이 유니클로의 특징, 히트텍 등의 대박상품을 히트 시키며 전세계에 매장을 넓히는 중S P A 브랜드의 성공사례Z A R AZ A R A(1) 기업소개- 스페인 인 디텍스 그룹의 「ZARA」- 물량의 70%는 자국(스페인) 포르투갈에서 생산, 물량의 30%는 각국에서 생산2008年 지역별 매출구성Z A R A(2) 성공전략제품라인 의 70%가 2 주에 한번씩 바뀜ZARA의 Value Chain빠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있을 것이다. 이와 같이 세계적인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으로 선택한 것은 비록 원가의 상승을 가져올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 가치상승과 인지도, 제품의 질을 향상시킴으로써 고객의 성향에 보다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표라 할 수 있다.※ 출처김주헌,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2009.http://www.fastretailing.com/eng/ir/library/pdf/ar2011enn.pdf, Page 9.GrupoINDITEXAnnualReportINDITEX10.pdf, Page 21.

  • [국제경영학]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 《 유니클로의 해외진출 》-세계로 가는 유니클로 의류산업에 새롭게 등장하여 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로 불리는 글로벌 패션브랜드들은‘기획생산유통’프로세스의 수직적 통합을 바탕으로 매우 빠르고 효율적인 생산과 판매를 특징으로 하는 패스트 패션시대를 열고 있다. 일본의 유니클로는 대표적인 SPA의 하나로서 본 사례는 유니클로의 해외진출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한다. 유니클로의 경우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진출했으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유니클로와 마찬가지로 2015년 까지 롯데에만 입점한다는 조건매체중심 마케팅 → 공간중심 마케팅4. 토의 질문4. 토의질문Q4. 당신이 국내 패션 의류 브랜드의 CEO라면 글로벌 SPA 브랜드들의 한국 진출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하겠는가? 해외 진출을 고려한다면 어떤 국제경영전략을 세워야 할 것인가?Q1. 패션 의류업의 특징과 SPA 브랜드들의 특징에 관해 분석해 보고 산업 구조, 핵심 성공요인, 글로벌화 가능성을 파악하라. 4. 토의질문Q1. 패션 의류업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
  • 다국적 기업의 성공전략글로벌 시대에 맞추어 기업들도 자국내의 시장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을 노리는 다국적 기업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이란 하나 혹은 둘 이상의 국가에서 법인을 등록하고 여러 지사를 거느리고 경영활동을 벌이는 기업이다. 다국적기업은 일명 초국적 기업 또는 세계기업이라고도 한다. 다국적기업의 효시는 1602년 네덜란드가 인도에 세운 동인도 회사로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그 수가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수많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