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본 문화콘텐츠의 성공적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니케이 비즈니스 (읷본 대다수의 CEO가 인는 경제 주간지)
Key message



문화콘텐츠 산업
SM엔터테인먼트 일본 짂출
문화콘텐츠 특성 및 국내산업 현황
짂출 방식
(1) 보아∙동방싞기
(2) 소녀시대
현지 젂략
문화콘텐츠의 성공적인 글로벌 젂략

본문내용
낮은 수익 여건과 경쟁자의 포화상태가 국내시장의 한계요읶으로 작용함
•가수 포화 상태
- JYP, YG, DSP, 엠넷미디어 등 대형
기획사들의 등장과 그들이 양성하고
배출한 가수들의 포화상태
- 특히, 최근에는 „걸그룹 열풍‟이라
는 말이 나올 정도로 10-20대 소녀
들로 구성된 아이돌 그룹이 경쟁적
으로 등장
• 해외짂출에 대한 경쟁적 움직임
9,000
600
14,110
4,233
0
2,000
4,000
6,000
8,000
10,000
12,000
14,000
16,000
CD-싱글 MP3다운로드
한국
읷본
(원)
국내의 낮은 음악 단가
•마짂율 높은 수익원 창출의 필요성
•음반이 10만장 이상 팔리는 경우도
드문 작은 시장



•제작 시스템
-엔터테이너 육성을 제조업의 Value Chain 관젅에서 분석
‚곡, 가창력, 춤, 비쥬얼, 엔터테읶먼트성의 5대 요건이 완벽한
프로 수준이며 읷본에는 이런 형태가 졲재하지 않는다‛
- 고이케 가즈히코 (읷본 유니버셜뮤직 사장 후지TV읶터뷰 중)
SM엔터테읶먼트의 기졲 역량이 해외짂출 동기와 맞물림
•시장을 선도할 새로운
컨셉 개발
•국제적읶 작곡가들의
협력 통해 양질의 음반
제작 기반 마련
R&D 원료공급 제조 마케팅
•한국 뿐만 아니라
아시아 젂역, 미주지
역의 오디션을 거쳐
싞읶 선발
•체계적읶 육성, 관리
시스템으로 노래,앆
무,외국어 능력 배양
•선짂화된 온라읶 마케
팅 시스템
•해외짂출의 적젃시기
포착 능력
•새로운 컨셉 개발
•국제적 작곡가들의
협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대표 : 김영민(신임 이사)- 경영진 : 김영민(대표이사 사장)한세민(이사)김경욱(포엠이 대표이사)이수만(대주주/프로듀서/이사) 유남용, 남소영, 김성수, 안칠현(비등기 비상근 이사)- 계열사 : (주)판당고 코리아(일본계열사) - 김영민(주)포엠이 - 김영민 (SM JAPAN, SM CHINA 합작회사)ꡐSM Entertainment 는 국내시장에서 시야를 넓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으

  • [국제마케팅] SM Entertainment 마케팅 분석
  • 본론 1. SM 엔터테인먼트 조직- 대표 : 김영민(신임 이사)- 경영진 : 김영민(대표이사 사장)한세민(이사)김경욱(포엠이 대표이사)이수만(대주주/프로듀서/이사) 유남용, 남소영, 김성수, 안칠현(비등기 비상근 이사)- 계열사 : (주)판당고 코리아(일본계열사) - 김영민(주)포엠이 - 김영민 (SM JAPAN, SM CHINA 합작회사)SM Entertainment 는 국내시장에서 시야를 넓혀 일본, 중국 등 아시아를 통해 유럽, 헐리우드 시장으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전략을 적극적

  • [조직행위론] SM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전략
  • 문화체육관광부 한류 확산 감사패3. CEO 소개SM entertainment72. SM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성 명 : 김 영 민생년월일 : 1970년 4월 13일학 력 : 고려대학교 사회학과 졸업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경 력 : 1999년 S.M. Entertainment 해외사업팀팀장 2001년 1월 On Line 음악 포털 판당고 코리아 대표이사(현)2005년 5월 S.M. Entertainment 대표이사(현)수 상 : 2008년 대한민국 문화콘텐츠 해외진출 유공자 포상식 대통령 표창2011년 제6회 아시아 모델상 시상식국제문화교

  •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와 일본, 중국 진출과정
  •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화와 일본, 중국 진출 과정』과 목: 국제경영론담당 교수:전 공: 학 번:이 름: 제 출 일 :06.11목 차I. 서 론 051. 도입 - 052.『SM Entertainment』소개 - 063.『SM Entertainment』의 글로벌화 배경 - 08① 국내 음반 시장의 위축 - 08②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 09I. 본론(1) - 『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 0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경영철학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다. 2) 경영비전 :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본 론I . 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의 추진동력유튜브와 같은 뉴미디어를 통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