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IT 기업 실패 사례 조사]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최근 IT기업의 경쟁 -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2. 마이크로소프트 선정 이유
Ⅱ. 본론
1. 마이크로소프트 소개
2. Vista 소개
1) 마이크로소프트가 Vista를 출시하며 기대한 효과
2) Vista의 실패한 위상

3. 위기의 Vista 실패 원인(외부적 요인)
1) 기술적요인
(1) 호환성 문제
(2) 지나친 보완성,폐쇄성
(3) 고사양 하드웨어 요구
2) 부가적 요인
(1) 애플의 강력한 공세-공격적 마케팅 (PC vs Mac 시리즈)
(2) 소형 전자기기의 보급(트렌드에 맞추지 못한 Vista
(3) 경쟁사인 애플의 Mac OS 업그레이드 속도
(4) 애플의 광고와 다양한 판매행사
4. 위기의 Vista 실패원인 (내부적 요인)
1)Vista 개발팀 내의 불협화음
2)여백 경영의 실패(기업의 미래 예측 실패)
Ⅲ. 결론
1. Vista의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교훈
2. 앞으로의 마이크로소프트의 향후 방향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Vista소개
Vista는 XP가 발매된 지 5년 만에 새롭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PC용 운영 체제이다. 정식 제품이 발표되기까지 코드네임인 Longhorn(롱혼)으로 불렸다. 개인용 버전은 2007년 1월 31일에, 기업용 버전은 2006년 11월 30일에 발매되었다. Vista가 출시될 때까지의 5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XP는 사람들에게 편의를 제공하였고, 사람들도 XP에 적응되어 있었다. 그와 동시에 XP 이후의 차기 OS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는 높아져만 갔다. 뒤에서 언급할 Vista의 6가지 특징적 기능 외에도 여러 가지를 도입하였으나, Vista는 장기간의 개발 기간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XP와 비슷한 성능을 보인다는 평가를 받으며 사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Vista는 2009년 윈도 7가 출시된 후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단종되었고 현재 Vista는 윈도 7과의 점유율 경쟁에서도 뒤쳐진 상태가 되었다. 2011년 5월 기준, 세계 OS 점유율에서 윈도XP는 46%, 윈도7은 33%, 윈도 Vista는 13%를 차지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Vista의 6가지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1) 새로운 모양과 스타일
Vista의 특징은 투명 창을 구현하는 에어로 인터페이스와 3차원의 창간전환 기술(플립 3D)로 대표된다. 또한 오로라와 블랙 스타일을 기초로 한 Vista의 테마와 색다른 화면 구성, 메뉴 배치, 그리고 웹 스타일의 전면적인 도입, LCD 모니터를 위한 클리어 타입 서체(맑은 고딕)까지 지원한다.

(2) 향상된 검색 기능
검색 기능이 매우 향상되었다. 매번 새로 검색할 필요가 없도록 해 주는 ‘저장된 검색’ 을 지원하고, 색인을 통해 순식간에 검색 결과를 보여준다. 그리고 탐색기, 웹 브라우저, 제어판 등 대부분의 시스템 작업에서 검색을 활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검색 창도 제공한다.

(3) IE7 + Windows Mail
Vista는 향상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E) 7.0을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다. 또한, Windo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에 대해
  • 目次Ⅰ서론Ⅱ본론1.경영정보시스템이란?2.EIS의 역사3.EIS의 기대효과4.EIS의 구축과 성공요인5.EIS의 하드웨어6.EIS의 소프트웨어7.EIS, DSS, MIS비교8.EIS의 개발과 조사9.EIS 성공을 위한 조건10.EIS에 대한 정보요구결정11.공적요소에 있어서의 작용Ⅲ구축사례1.-1.펜타컴퓨터코리아2.삼성데이타시스템3.한국쌔스4.쌍용컴퓨터2-1동양베네피트 생명보험2.에스티엠3.공업진흥청4.록히드-조지아 5.Conoco사 6.삼양사7.바이어스가이드8.서핀은행Ⅳ결론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조사, 컨설턴트 회사가 그것들을 ERP패키지라고 부른 것이 발단이라고 한다. 현재 국내에서는 전사적 자원관리로 번역되어 사용되고 있는데, 이는 SAP코리아라는 회사가 독일 본사에서 ERP제품을 국내에 들여오면서 이렇게 번역한 것이 그대로 굳어졌다고 한다. 2. ERP 발전과정 ERP의 발전과정을 간략하게 소개하면 ERP는 MRP(자재소요량관리) MRPⅡ(생산자원관리) MIS(경영정보시스템)등의 자원관리 기법의 발전과정을 거치면서 발전했으며, 지난 90년대 유

  •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폰 전략경영(MS windowphone stratgy)
  • 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었습니다.그러 모바일 시장의 성장과 함께 PC 시장의 침체와 하드웨어 사업의 잇따른 실패로 위험상황에 직면해 있습해 있습니다.Microsoft ProductsMicrosoft Windows Series도스 기반윈도 1.0 윈도 2.0 윈도 2.1x 윈도 3.0 윈도 3.1x9x 계열윈도 95 윈도 98 윈도 MeNT계열초기 버전윈도 NT 3.1 윈도 NT 3.5 윈도 NT 3.51 윈도 NT 4.0 윈도 2000클라이언트 버전윈도 XP (에디션 (x64 미디어 센터) 개발) 윈도 비스타 (에디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기업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상황이다.바. 저작권 보호 등 제도적 환경 미비예를 들어 게임 개발의 경우는 다양한 분야로의 발전이 가능하므로 국내뿐 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대비한 저작권 관련 보호방안에 대한 강구가 필요한 것으로 지적된다. 또한 온라인 콘텐츠 유통체계의 정비와 글로벌 환경에 맞는 법령 및 제도 정비도 뒤따라야 할 것이다.(2) 설문조사를 통해 살펴본 주요 애로사항 분석 문화관광부, 「한국 문화산업의 해외진출 전략

  • [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윈도우 운영체계를 만들었다면, 오라클은 인터넷 서버를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포스트 PC 시대에 핵심 기술로 부상한 데이터베이스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보하였다.오라클의 비즈니스는 정보 그 자체로서, 이를 관리하고, 사용하고 공유하고 보호하는 방법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세계 최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업체인 오라클은 지난 30년 동안 기업들이 자체 비즈니스 시스템에서 정확한 최신 정보를 입수할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