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스(Heelys)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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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제품 소개
2.현재 마케팅 전략 분석
3.SWOT 분석
4.STP 분석
5.4P MIX 분석
6.결론
본문내용
  A B C
 인구통계학적 변수
 
심리적 변수
 
행태적 변수
 
소비심리
  10대 초중반
 
남의 개성도 내 것으로
 
또래집단의 문화
 
구매욕은 강함
(소비력 약함)  
10대 반
~ 20대 초반
 
개성 추구가 강함
 
관심분야에
대한 적극성
 
구매욕, 소비력 모두 강함
  20대 중후반

보편적 가치를 추구
 
기성문화에 익숙
 
구매욕, 소비력 모두 강함
(합리적 소비)


▶ 힐리스의 주고객 층을 표적 시장화 하기 위해서는 이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는가 하는 것과 힐리스를 구매한 이후 이들이 자체적인 활동을 보여줄 수 있는가 하는 것을 중점으로 두어야 함

(1) 저가제품과 고가제품을 동시에

- 키즈용 제품은 저가
- 기능성 제품은 고가
(2) 단품 구매보다 패키지 상품 판매

안전모와 보호대 등 보호장비와 같이 구매할 시 더욱 각각 단품 구매시보다 더 저렴하도록 패키지 상품 계획

참고문헌
참고 자료
한국 마케팅연구원 (http://www.kmarketing.co.kr/lib/ms6.html)
EM 커뮤니케이션 (http://www.hellys.co.kr)
Star from Hellys Masters (다음 힐리스 동호회)
이학식, 현용진 마케팅  법문사 2003.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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