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FDI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개념  
2. 오리온그룹 소개                       
3. 중국시장(제과부문)에 대한 조사  
4. 오리온그룹의 FDI 진행상황 
5. FDI에 따른 오리온그룹의 성과  
6. 개선방안 
본문내용
오리온 중국 소비자의 과자 소비량은 한국과 비교해 볼 때 여전히 성장성이 높다.
제과는 안정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
오리온 제품의 시장성은 높다고 판단된다.


• 생산 원가의 절감
- 중국의 낮은 임금과 생산요소의 저비용

• 유통상의 문제해결
- 국내에서 수출 시 제품특성상 변질 위험 등으로 인한 추가비용 발생

• 수출물량의 확보
-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중국시장의 수요를 국내 생산량으로는 감당할 수 없음

•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의 위협
- 중국시장의 개방과 함께 중국정부의 각종 법률 강화
(부가세, 식품포장표기규정 및 식품 검역 필증 등)

• 유통경쟁력 강화 및 현지 Brand Power 유지



"오리온이 중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에 매년 매출 목표를 설정하는데 항상 매출 목표보다 20% 이상 초과 달성했었다.
5년 후에 1조원 클럽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매출액의 50%를 차지하는 초코파이와 성장동력인 비스킷ㆍ스낵 종류를 양대 축으로 정하고 브랜드를 더욱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FDI(해외직접투자) -오리온 초코파이, 롯데리아
  • 국제화 시대의 경영‘FDI’ 해야 할 까?하지 말아야 할까?지금부터 고민해 봅시다!!Table of ContentsQ & A FDI는 무엇인가? 롯데리아의 실패 스토리오리온의 초코파이!FDI의 나아갈 길선택이유1. 중국 선택의 배경2. 왜 음식산업인가?많은 인구= 큰 소비시장외국기업 우대정책의식주? NO! 식 의 주!FDI는 무엇일까?FDI직접투자는 외국에 있는 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통해 지속적인 이익을 취득할 목적으로 행하는 대외투자 혹은 기업이 지점이 아니라

  •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FDI 전략분석과 오리온 해외진출성과분석및 향후전망및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성공,실패사례분석
  • 오리온해외직접투자 사례분석CONTENTSⅠ. 오리온 기업소개Ⅱ.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사례선정동기Ⅲ.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과정분석1. 중국동양제과의 중국 진출 과정초코파이의 중국 마케팅2. 러시아 3. 베트남 Ⅳ. 오리온 해외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1. 중국➀ 수익 및 매출 현황➁ 분야2. 러시아3. 베트남➀ 수익률 및 매출현황➁ 분야별Ⅴ.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실패, 성공 사례분석1. 중국시장진출 초기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

  • 한국의 FDI 레포트
  • 한국의 FDI목차1. 한국의 FDI 현황 (1) 산업별 변화(2) 지역별 변화(3) Inflow : 외국인 직접투자 동향2. 문제점 및 개선 방안1. 한국의 FDI 현황(1) 산업별 변화(Outflow)1) 연도 별 추이한국의 FDI는 80년대 후반 본격화가 되어, 외환위기 시 주춤하였다가 최근 다시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특히 1990~2006년 사이에 한국의 GDP는 3.4배, 수출은 5배, 해외직접투자는 11배 증가 하였다.하지만 아직 선진국에 대비하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임을 알 수 있다.

  • [국제경영] FDI 레포트
  • □ FDI(Foreign Direct Investment)의 정의■ 해외투자일반적으로 투자자의 경영참가 여부에 따라 해외직접투자와 해외간접투자로 구별하는데, 투자현지에 경영참가를 목적으로 자본, 생산시설, 경영기술 등 생산요소를 현지에 이전시키는 것을 해외직접투자 (Foreign Direct Investment) 라고 하며, 경영에 참가하지 않고 단순히 이자, 주식배당 등 투자과실의 획득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를 해외간접투자(Foreign Portfolio Investment) 라고 한다.■ 해외직접투자기업이 해

  • 오리온 초코파이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오리온 새로운전략제안및 초코파이 새로운시장 진출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이중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목 차1 서론Ⅰ. 개요1. 연구목적2 본론Ⅱ. 자사 소개1. 회사연혁2. 중국 진출배경 및 현황Ⅲ. 중국 시장 분석1. 시장주체 분석2. 중국시장 개관3. 중국 소비자 분석4. 중국 제과시장 분석5. 중국시장 내 경쟁자Ⅳ. 오리온 경영사례1. 초코파이 기술력2. 초코파이 현지화3. 초코파이 홍보력4. 전략 분석1)SWOT2)STP3)4PⅤ. 경쟁사 왕왕 분석1. 왕왕 소개2. 경쟁현황 및 전망3. 왕왕 성공 전략Ⅵ. 오리온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