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홍진HJC의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기업 소개 및 연혁

2. 해외 사업 진출 배경 &
글로벌 사업의 성과
(1) 미국 시장
(2) 유럽 시장
(3) 세계시장에서의 위치

3. 향후 전망

본문내용
홍진HJC가 미국시장에 진출하면서 가장 먼저 부딪힌 난관은 엄격한 안전규격심사를 통과하는 것이었다. 미국시장에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연방교통성의 DOT규격과 SNELL기념재단규격을 획득하여야 한다. 홍진HJC는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 1984년 11월 DOT헬멧 규격 인증을, 1987년 SNELL 규격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1987년에는 미국 법인(HJC USA)을 LA에 설립하였다.
그렇게 미국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쌓은 홍진HJC는 1994년 말 미국의 오토바이 전문지인 모터스인더스트리의 시장점유율 조사에서 매년 부동의 1위를 지켜오던 쇼에이로부터 1위 자리를 빼앗는데 성공하였다. 전문가들은 단순히 일회성 사건이라 여겼지만 1995년 이후, 쇼에이는 한번도 1위자리를 탈환하지 못하였으며 오히려 홍진HJC와의 경쟁에 많은 자금을 투입하던 도중 부도를 맞아 미쓰비시에게 인수되고 만다. 현재 홍진HJC의 미국에서의 점유율은 40%에 육박하고 있으며, 매출액의 크기는 2003년 기준 5200만 달러 이상으로 조사되고 있다. 
홍진HJC의 미국시장 진출은 두 가지 배경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국내시장의 포화와 정체이다. 1980년대 중반 이미 국내에는 20여개의 헬멧업체들이 난립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비록 오토바이의 이용도가 높기는 하였으나. 이렇게 많은 업체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이익을 창출하기란 쉽지 않았다. 보다 넓은 시장에 눈을 돌리고 좀 더 적극적인 시장개척을 할 필요가 있었다. 둘째,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이다. 미국은 오토바이 운전자들이 반드시 헬멧을 착용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유럽에서도 마찬가지이나, 시장 규모면에서 미국은 연간 200만개 정도로 훨씬 방대하였다. 또한,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홍진HJC 해외진출사례분석
  • 오토바이 헬멧 세계시장 점유율 1위한국의 강소 기업 (주) 홍진 HJC의 해외 진출 성공 사례 분석◀목차 ▶Ⅰ. 서론 - 주제선정배경 및 기업소개⑴ 주제선정 배경 및 조사방향⑵ 기업소개 - 경영이념, 기업개요, CEO 소개, 연혁, 사업현황, 핵심역 량, 해외시장진출 동기 및 핵심 산업Ⅱ. 본론 1 - 미국(북미), 유럽, 중국 진출 전략 분석1. 미국(북미)시장 진출 전략 / 성공요인⑴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과정⑵ 미국 시장 성공요인 및 전략분석2. 유럽

  • [성공사례] HJC(홍진크라운) 성공사례
  • HJC라는 모토아래 노력하고 있다.④ Globalization(국제화) 가속화로 최고의 경쟁력 확보 - (주)HJC는 급변하는 세계 정세 속에서 경쟁우위를 지키기 위해 국제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Ⅲ. HJC 해외진출 현황홍진크라운은 오토바이 헬멧 부문에서 세계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기업이다. 1971년 창립이래 30여 년간을 오직 안전 헬멧 하나만으로 세계 제일을 꿈꿔온 홍진크라운. 아라이, 쇼에이 등 일본 및 유럽의 각종 헬멧이 난립하는 북미시장에서 HJC

  • [중소기업성공사례](주)홍진HJC의 성공사례
  • HJC의 상품들은 국내외 가격 차이가 평균 2배 정도는 난다. 이름 없는 중소기업이었던 한국의 HJC가 독자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석권하기까지 20여년 만에 이룩한 헬멧의 신화의 비밀을 밝혀보자.우리 헬멧이 미국에 진출한 80년대 중반, 급성장하기 시작한 일본의 ‘쇼에이’가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었다. 홍 회장은 미국시장에서 일본을 꺾고 한국의 기술력을 입증해 보이기로 결심한다.홍진크라운은 82년 독자 브랜드로 미국시장의 문을 두드렸다.

  • [국제마케팅](주)HJC 홍진크라운 의 해외시장 진출 - 미국 시장 사례
  • HJC는 해외시장에서 독자적인 브랜드를 개발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얻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신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불황에도 불구하고 작은 기술 하나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특히 (주)HJC는 내수보다 해외 시장의 진출에 주력하고 있어 국제 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 생각되어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하게 되었다. 해외에서 그 품질을 더 인정받고 있는 헬멧으로서 특히 미국에서는 오토바이 인구

  • [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HJC의 경우 그 매출 또한 수출이 98%를 차지하는 등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하지만 적어도 경영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되리라 생각된다.헬멧 사업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으나 올해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고 새롭게 유럽에 진출하기위해 Vision2011 전략을 세우는 등 세계시장 석권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