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까르푸 인사관리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선정이유

2. 기업소개

3. 실패의 원인
(1) 인사 관리의 실패
(2) 낮은 임금과 일방적인 노사관리정책
(3) 사회적 책임 의식 부족
(4) 기존 조직의 역할 갈등 극복

4. 까르푸 철수가 남긴 교훈

본문내용
2.기업소개
1963년에 프랑스 파리 근교에서 탄생한 까르푸는 의류 소매업을 하는 포니에르(Fournir) 일가와 식료품 도매업을 하는 디포레이(Defforey)일가가 공동으로 창업했다. 파리 근교에 처음 매장을 만들 때 다섯 개의 길이 교차하는 지점에 위치한 것에 착안, ‘교차로’란 뜻의 ‘Carrefour’라는 이름이 붙었다. 까르푸는 식료품, 의류, 잡화 등을 한 곳에 모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고 셀프 서비스에 의한 구매가 이루어지는 형태의 최초의 소매업을 시도해 시장에 돌풍을 일으켰다. 까르푸가 시도한 방식은 슈퍼마켓과 할인판매점, 창고소매업의 장점만을 결합한 ‘하이퍼마켓(Hypermarket)’으로써 이러한 업태는 세계 최초였다. 까르푸는 프랑스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세계 32개국에 진출했고, 현재 11,0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월마트에 이어 매출규모 세계 2위의 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까르푸의 매출액은 2005년에 936억 유로를(약 110조원) 기록했으며, 직원 수는 436,000여명에 이르고 있다. 사업 분야는 하이퍼마켓(Hypermarket), 슈퍼마켓(Supermarket), 초저가 생필품 중심의 소형점포인
HD(Hard Discount), 편의점(Convenience Store) 등 크게 4가지 분야로 나누어지며, 그 중 가장 큰 주력사업은 그룹 매출의 58.8%를 차지하는 하이퍼마켓(할인점)이다.

3.실패의 원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83751***
    (2018.06.19 18:02:0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깔끔하고 정리 잘 되어있어요 그림자료가 더 있으면 좋을거같아요
  • sungeun***
    (2013.05.16 18:32:36)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