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OUTBACK STEAKHOUSE) 서비스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서비스경영
8. 문제점과 개선방안
9. 결 론

본문내용
① 맛, 분위기
처음 우리나라에 TGIF가 들어왔을 때는 서양식의 음식이 상당히 낯선 부분이었으나, 점차 많은 외식업체가 들어오고 고객들의 의식향상과 더불어 입맛도 다양해 졌다. TGIF의 맛에 대한 정책 방향은 전체 대중 고객을 설득하기보다 원래 가지고 있는 음식을 Recipe에 맞게 최고의 맛을 내는 것이다. 예로, '케이준'이라는 TGIF의 독특한 양념과 '피자딜라'라는 메뉴는 TGIF를 찾는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메뉴 또한 다양하여 고객에게 세계의 음식을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는 기쁨을 준다.
식사뿐만 아니라, bar에 쏟는 노력도 남달라서 TGIF만의 수많은 칵테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칵테일 메뉴 또한 다양하여 즐겨 찾는 고객들이 많다. 전문교육을 통해 바텐더를 양성하는 것은 TGIF의 자랑이 되었다. 매장의 이국적 분위기는 TGIF만의 상징인 빨간색과 하얀색의 스트라이트 모양 테이블 커버와 미국산 골동품들이 조화를 이루며 만들어지고 있다. 음식을 더 맛있게 보이게 하는 선홍색 조명도 TGIF의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일조를 하고 있다. 매장 직원들의 유니폼 역시 TGIF의 고유색 상의와 검정색 하의로 통일되었고, 개인별로 독특한 소품으로 장식을 하여 고개들에게 신선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TGIF가 맛과 분위기 면에서 고객만족을 이끌어 내는 데에는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인정된다.

② 차별화된 서비스
90년대 초 1호점을 개점한 이후 광고활동을 거의 펼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TGIF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들의 입소문에 의해서 많이 홍보가 되었다. 비싼 만큼 좋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을 창출함으로써 고객의 재 구매를 유도해 냈고, 고객의 주변 사람들에로의 파급효과를 가져왔다. 그 동안 국내에서 볼 수 없었던 퍼피독 서비스(손님과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무릎을 꿇고 주문 받는 서비스)를 실시하여, 전 세계 TGIF뿐 아니라 동종 경쟁사에서도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웃백 경영전략
  • 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백 스테이크에 대한 궁금증기업소개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 이하 아웃백)는 1988년 미국 플로리다

  • A+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경영전략 및 분석 성공요인..
  • Outback Steakhouse 의 경영(1)사훈열정신의성의Outback Steak House의 5원칙Hospitality환대Sharing공유Quality품질Courage용기Fun즐거움(2) 아웃백의 경영관리-각 지점의 점주는 본사가 관리-푸드 테크니션’과 ‘서비스 테크니션’의 운영-체인점이 아닌 only 직영점만 운영-홀 매니져와 주방 매니져의 지분투자 의무화-전문대학교내 아웃백과를 만들어 전문적인 인재양성3. Outback Steakhouse 의 한국 진출배경사회적 요인-가치관의 변화-주 5일 근무제 확대

  • [마케팅원론] VIPS(빕스) SWOT과 STP 전략 분석
  •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를 포지셔닝 맵으로 그려보았다. 3)패스트푸드 + 고급레스토랑고급 레스토랑은 최고의 맛과 분위기,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그리고 높은 가격과 정장을 입어야 하고 예절을 갖추어야 하는 등 이용하기가 까다롭다. 한편, 패스트푸드는 아주 캐주얼하고 대중적이고 가격이 싸며 이용하기 편리하지만 맛이 떨어지고 종류가 한정되어 있으며 서비스, 분위기 등은 아주 낮다. VIPS는 이 두 음식점의 장점을 맛, 서비스, 분위

  • [외식사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아웃백`조사
  • 서비스가 제공된다. 1인 1회 사용가능하고 6인까지 할인 가능하다. ② 상품권 제휴 서비스 신세계 상품권, SK상품권, 국민관광 상품권, 해피 21 상품권, 갤러리아 상품권, 삼성플라자 상품권, 삼성 홈 플러스 상품권이 사용 가능하다. ③ 생일, 결혼기념일등 특별한 날에 아웃백 회원의 경우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생일날 즉선 사진 촬영서비스를 받을수 있다. 본론 4. 경영형태 ■ 아웃백의 원칙OUTBACK STEAKHOUSE의 원칙은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

  • [경영사례] 아웃백의 성공전략분석
  • 경영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원칙은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그리고 용기(courage)의 정신에 입각해 있다. 또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소속된 사람들을 잘 돌보고, 개인적인 존엄성과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하며, 음식 및 서비스 질의 스탠다드를 달성 및 초과하여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성공의결실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이익 공유, 책임과 권한, 그리고 신뢰를 나누는 것이다. 또, 운영 방식을 보면 아웃백은 독특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