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롯데제과 제품의 표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제과 주력제품의 경쟁제품 소개
2. 롯데제과 주력제품의 차별화 전략
1) 자일리톨
2) 드림카카오
3. 롯데제과 제품의 표준화
4. 표준화시의 장•단점
5. 결론
- 본문내용
-
롯데제과는 코코아를 직접 가공할 수 있는 설비가 있다! 다른 회사들은 대부분 ‘코코아 매스’를 수입해 초콜릿을 만드는 반면 롯데제과는 ‘코코아 빈’을 수입해 가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하이 카카오 제품은 카카오 함량이 높아짐에 따라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 이를 잡는 기술이 최대의 관건이다. 롯데제과는 이러한 설비들로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식감을 높이는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미투 제품이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경쟁사 보다 잘 다듬어진 맛을 낼 수 있는 것이다. 롯데제과의 고유 기술을 활용해서 쓴맛이 덜하면서 카카오 고유의 맛을 살릴 수 있는 것이 바로 비법 중 비법인 것이다.
3. 독특한 디자인
드림카카오는 초콜릿 자체의 디자인 뿐 아니라 초콜릿 용기 디자인에서도 경쟁제품과 차별화를 꾀했다. 우선 초콜릿 자체의 디자인은 구슬, 주사위 모양
- 참고문헌
-
자료출처
롯데제과 http://www.lotteconf.co.kr/
대한민국 특허청 http://www.kipo.go.kr/kpo/user.tdf?a=user.main.MainApp
한국 경제 매거진
http://magazine.hankyung.com/main.php?module=news&mode=sub_view&mkey=3&vol_no=18&art_no=22&sec_cd=1002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1516485&cDateYear=2008&cDateMonth=12&cDateDay=22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8121909440626241&nvr=y
덴탈 투데이(가장빠른치과전문지) http://www.hkn24.com/news/articleView.html?idxno=432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