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전략적 측면에서의 콜센터의 역할과 개선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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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고객접점채널로서의 콜센터
■ 서비스 전략적인 측면에서 콜센터의 역할
■ 기업 경영 측면에서의 콜센터 역할 변화


본문내용
■ 서비스 전략적인 측면에서 콜센터의 역할
우리가 흔히 말하는 서비스란 무엇인가? 흔히 판매를 위해 제공되거나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준비되는 제반활동, 편익 또는 만족이라고 정의한다. 과거의 경우처럼 수요가 공급을 따라가지 못할 때의 상황에서는 별다른 서비스 전략이나 마케팅 활동 없이도 물건이나 상품은 잘 팔려나갔다. 경우는 다르지만 공급이 수요를 따라잡는 상황 하에서는 상품중심(Product-oriented)마케팅과 서비스 전략 그리고 상품중심의 프로세스, 조직, 정보관리가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 트렌드였다. 그러나 서두에서 기술한 바와 같이 기존 환경의 변화와 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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