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환경] 대만 교통카드(한국스마트카드)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들어가면서
1. 제품소개
2. 거시환경
3. 미시환경
4. STP 분석
5. 4P 분석
- 끝을 맺으면서
본문내용

그러나 세월이 변하여 1991년 우리가 중국과 수교할 당시 중국은 ‘하나의 중국 정책’을 내세워 대만정부와 단교한 후 중국과 국교를 수립하는 조건을 걸었다. 우리정부가 1992년 중화인민공화국과 국교를 체결하면서 대만정부와 외교를 단절한 것은 국제사회의 냉엄한 현실과 물결을 거슬릴 수 없는 국제사회의 힘의 작용이다.

하지만 국교를 끊을 당시, 이미 대만에서도 어느 정도 예상은 하고 있었기 때문에 미리 대만에 통보를 해달라고 여러 차례 한국정부에 요청했고, 당연히 한국이 그렇게 해 줄줄 알았지만 한국정부가 외교적인 배려는 전혀 없이 이벤트 하듯 단교선언을 했고. 또한 한국 내 화교들도 상당한데 미처 대비를 할 틈도 주지 않아서 한국에 대한 배반감이 더 컸다. 그 당시 대만 언론은 한국 정부의 태도를 비난 하면서 의리 없는 한국인이라 했다. 그때 명동에 있는 대만 대사관도 현재 중국에 넘겨줘버리고 이후 양국 간에 협의는 항공사나 무역관이 담당하는 촌극이 있었다.

최근 아시안게임에서 대만 태권도 선수의 실격패 사건으로 반한 감정이 또다시 고조되고 있는데 대만 정부가 한국 드라마를 통제하기 시작했다. 대만의 여야 입법위원(국회의원)들이 한국 드라마 등 외국 프로그램의 대만 TV방영을 통제하기 위해 ‘유선라디오TV법’ 개정안을 입법원(국회)에 제출했다고 11일 밝힌 바 있다. 일명 한국 드라마 제한 법안 인데 관련 입법 위원은 대만 프로그램에 본토 문화가 많이 들어가야 하는데 한국 드라마가 3대 드라마 채널을 장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만 언론과 방송은 한국 연예인 성형설, 성 상납 발언, 한국과 스포츠 대회 시 심판 매수설 등 온갖 날조를 하고 반한 감정이 정점을 찍으면서도 한국의 노래나 드라마등 문화상품은 꾸준히 인기를 끈다. 이런 상황들에 당시 대만의 선거를 앞두고 정치적인 견해까지 더해져 상황은 더욱 심각해졌다. 현지 대만인들은 정치인들이 사건을 키운다고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

  • [경영학]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진출 압구정 PB센터 개점15 2002 브랜드가치 은행부문 1위, 1조 4,237억원(산업정책연구원)SOHO 금융업무 시행11 금융권 최초 귀금속 구매전용카드 실시04 국내 최초 Wall-type, Chair-type 자동화기기 서비스 실시10월 30 2002 브랜드스타 선정(한국경제)29 아시아 최고 M&A 선정 (FinanceAsia)24 2002년도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수상 (한국경영인협회)24 감사대상 법인부문 대상 수상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주관)01 신 CI 제정 선포9월 25 S&P 장기신용등급 상향 (BBB →BBB+)2

  • [전략경영] 국민은행 경쟁력 강화를 위한 방안
  • 진출 압구정 PB센터 개점15 2002 브랜드가치 은행부문 1위, 1조 4,237억원(산업정책연구원)SOHO 금융업무 시행11 금융권 최초 귀금속 구매전용카드 실시04 국내 최초 Wall-type, Chair-type 자동화기기 서비스 실시10월 30 2002 브랜드스타 선정(한국경제)29 아시아 최고 M&A 선정 (FinanceAsia)24 2002년도 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수상 (한국경영인협회)24 감사대상 법인부문 대상 수상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주관)01 신 CI 제정 선포9월 25 S&P 장기신용등급 상향 (BBB →BBB+)2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의 해외진출
  • 국제경영NC soft의 해외진출목 차 Ⅰ. 서론1. 기업소개2. 진출국 소개Ⅱ. 본론1. 성공 사례1.1. 대만1.2. 중국 2. 실패 사례2.1. 미국2.2. 일본 Ⅲ. 결론▣참고문헌 NC SOFT의 해외진출Ⅰ. 서 론1. NC SOFT 기업소개NC soft는 1997년 3월에 설립된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업체로 창립 당시 18명에서 현재 임직원 3,300명을 고용한 거대 IT업계로 성장했다. 2011년 기준 매출액 6000억원 영업이익 1350억원을 기록하며 동종업계(넥슨, 네오위즈, NHN 한게임)에서 4위를 기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