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폰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LG전자 연혁
LG전자(스마트폰)의 현재상황
1. LG전자 2010년 3분기 사상 최악의 휴대폰실적
2. LG U+도 가입자 실적 마이너스 기록
3. LG전자, 지난해 스마트폰 전쟁에서 완패
LG 스마트폰 사업분야의 문제점-
스마트폰 시장에서 실패한 이유.
1. 스마트폰 운영체제 잘못 채택
2. 빠른 시장변화에 대한 늑장 대응
3. 경쟁사 제품에 눈에 띄는 기능이나 성능을 보여주지 못했기 때문.
4. 디자인 리더쉽과 쿼티폰에 대한 집착
5. 피처폰 판매단가의 하락
6. 윈도폰 개발 지연
해결방안
1. 처음부터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
2. 기존 이미지의 탈피
3. LG전자만의 UI와 UX를 구축
4. 자체 스토어의 구축
5. LG만의 독창적인 제품
6. 적극적인 개방,공유 및 협력
7. 고객지원의 약속
8. 다른 가전 제품과의 연계
lg전자 관련 기사들.
- 본문내용
-
2. 기존 이미지의 탈피
LG전자가 그동안의 고급 이미지를 버리고 과감하게 저가에 고품질 스마트폰을 공급하겠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본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선 팬텍에도 뒤지는 철저한 후발주자다. 그나마 관련 계열사들을 통해 하드웨어적 성능은 어느정도 쫓아갈 수 있으나, 이것이 경쟁우위가 될 수는 없다. 그렇기 때문에 안드로이드폰 중에서 경쟁력를 가지는 갤럭시S와 유사한 스팩의 스마트폰을 파격적인 가격에 공급할 정도의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다행히 최근 시장에서 스마트폰은 이미 어느정도 얼리어답터에서 일반 대중으로 확산되는 시기이고, 이들에게 경쟁폰 대비 유사한 수준의 스팩과 낮은 가격은 효과가 클 수 있다.
반면 비슷한 스팩의 핸드폰을 베가와 같은 어정쩡한 가격에 출시하거나 싸다고 스팩이 크게 떨어지는 휴대폰을 내세운다면 안그래도 후발주자인 LG전자는 더욱 뒤쳐질 수 있다.
3. LG전자만의 UI와 UX를 구축
LG전자 제품에는 분명 LG전자의 색깔이 입혀진 소프트웨어나 UX가 있다. 하지만 뚜렷하지 않다. 즉, 소비자에게 전달할 LG전자만의 UX가 없다고도 할 수 있다.
HTC의 Sense UI와 Motorola의 Motoblur를 벤치마킹할 필요가 있다. 분명 LG전자 내부적으로 이런 노력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렇다면 집중 투자해야 한다. 다른 어떤 부분보다 고유 UI와 UX에 집중해야 한다.
- 참고문헌
-
lg전자 관련 기사들.
<디지털타임스> - 캐시카우였던 휴대전화 LG전자 발목잡나?http://www.sportsseoul.com/news2/economy/hot/2010/0630/20100630101160100000000_8477172737.html
<스마트폰 때문에 우는 LG전자>
http://jsksoft.tistory.com/4932
<위기설! LG전자>
http://blog.daum.net/01023547766/439
http://dtalker.tistory.com/745
<비상걸린 LG전자>
http://catchrod.tistory.com/340
<아이뉴스> - 구본무회장 “단기실적에 연연하지 말고 , 장기적으로 바라보아라”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62577101&intype=1
- 새로운 프로젝트로 일어설 것
http://www.etnews.co.kr/201105122142
<블로그 - 소녀시대도 소용없는 LG스마트폰>
http://shotsuma.blog.me/1300953233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