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리스(Heelys) 마케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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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① 힐리스 선택의 동기와 전망

· 힐리스 상품 선정 동기

· 2000년대 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힐리스(바퀴달린 운동화)

· 힐리스 상품의 한계

· 신발시장과 힐리스 상품의 가능성

② 힐리스의 swot분석

· 힐리스란?

1. ▶ SWOT 분석 = 환경분석의 대표적인 tool

1)강점(Strength)
(1). 바쁜 현대인에게 어울리는 ‘스피드’

(2). 기존의 인라인 스케이트와는 다른 현실생활에의 적합성

(3). 안전성

(4). 새로운 레저 활동의 시작

(5). 휴대성

(6) .장소의 무제한성.

(7). 기존에 없던 획기적인 idea->참신성

(8). 디자인(종류)

2) 약점(Weakness)

(1). 고가의 가격

(2). 사용 숙지의 문제

(3). 계절의 한계

(4). 안전상의 문제

(5). 시대와 맞지 않음.

(6). 무게(무겁다)

(7). 브랜드가 잊혀짐

(8). 확실한 기능의 장점이 없음

3) 기회(Opportunity)

(1). 레저+운동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2). Well Being에 대한 관심

(3). 개성의 시대

(4).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5).아동관련 범죄의 증가

(6).블로그, 트위터 등 사용자 증가(자발적 홍보자)

(7). 그린에너지, 그린 운동

4) 위협(Threat)

(1). 타브랜드사와 다르게 낮은 인지

(2). 신발과 인라인 스케이트와의 통합 경쟁

(3) 저렴한 가격의 유사제품 출시

(4) 신발 브랜드의 단일화

(5)새로운 형태의 인라인 등장

▶ ‘힐리스’의 최종 SWOT MATRIX
▶ 우리조가 선택한 SWOT전략
1. 기회전략(WO)
- 약점을 극복함으로써 기회를 활용하는 마케팅 전략 창출

2. 위협전략(WT)

③ STP분석

▶과거(현재)힐리스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목표시장 선택

1) 비세분화 마케팅-다수의 공통 욕구

2) 세분화 마케팅-욕구가 비슷한 소비자로 나눔

3. Positioning

▶우리 조가 선택한 미래 힐리스의 STP분석
1) Segmentation
1) A 집단

2) B 집단

3) C 집단

4) D 집단

2) Targeting
♣3C분석

♣마케팅 전략
(1) 무차별적 마케팅

(2) 차별적 마케팅

(3)집중 마케팅

♣최종 타겟팅

3) Positioning

(1) 브랜드 이미지 재고 -이미지 차별화

(2) 제품 차별화

(3) 혜택 위상

♣포지션의 전달 방법
1) 연예인 스폰서 활동을 통한 홍보

2) 언론홍보를 통한 간접광고 효과

3) 케이블 방송홍보 및 이벤트 마케팅

★★ <4P 믹스를 통한 마케팅 전략 및 기대효과>
④ 힐리스의 4P's분석

1) Price(가격) 전략
1. 저가제품과 고가제품을 동시에

2. 단품구매보다 패키지가 더 저렴

3. 할인

2) Product(제품) 전략

1. 제품 구성요소에 따른 분석
1)핵심제품의 관리: 가장 기본적인 생각

2)유형제품의 관리: 핵심제품을 물건으로 만든 것

3) 확장제품의 관리

2. 제품구성에 관한 분석
1. 제품믹스 넓이에 관한 의사결정

2. 제품믹스 길이 및 깊이에 관한 의사결정

3. 고객의 욕구 충족

4. 상표의사결정

3) Promotion(촉진)전략

1. 체험 마케팅

2. 연예인 스폰서 활동의 전략화

3. 힐리스 대회 개최 및 동호회 지원

4. PPL(Product in Placement)

5. 맘마켓(mom-market)

6. 광고를 통한 대중화

7. 할인과 저가 가격을 홍보

4) Place(유통) 전략

1. 온라인 판매망 확충

2. 제휴를 통한 판매망 확충

3. 직접 마케팅경로

3. 새로운 브랜드 마크 만들기

⑤ 그에 따른 기대효과

⑥ 결론


본문내용

(4). 인라인 스케이트의 보급률 급성장
▶ 현재 인라인 스케이트는 미국, 유럽, 일본 등 선진국에선 성인스포츠 로서 대중화돼 있다. 국내에서도 2∼3년 전부터 고가 중심 인라인 스케이트가 등장, 동호인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또 공원, 광 장 및 자전거 전용도로 등이 많이 생겨나 인라인 스케이트 붐이 일어나고 있다. 현재 국내에서도 동호인만 80만명이 될 정도로 인기가 높으며 계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곧 힐리스 제품도 인라인 스케이트와 신발을 장점을 결합해 놓은 제품이기 때문에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

(5).아동관련 범죄의 증가
▶ 요즘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들이 성행하고 있다. 경보 장치에 부착이라든가 달리기보다 힐링하는것이 빠르기 때문에 보다 빨리 위기상황을 모면할 수 있다.

(6).블로그, 트위터 등 사용자 증가(자발적 홍보자)
▶ 최근 추세는 트위터로 인한 마케팅 전략이다. 그렇기 때문에 힐리스도 ‘트위터’를 통한 전략을 활용한다면 그 홍보마케팅은 성공적으로 될 것이다.

(7). 그린에너지, 그린 운동
▶ 자동차의 매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추세가 대세라서 지하철을 한번 타는것이 나무를 하나 심는거와 같다는 보고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지하철을 굳이 타지 않고도 자연을 보호하려는 심리를 이용하면 좋을 것이다.


4) 위협(Threat)

(1). 타브랜드사와 다르게 낮은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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