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1. 제품소개

1-1.
옥수수수염차


1-2.
유자차


1-3.
오미자차






2. 국가 소개

2-1.
선정이유


2-2.
프랑스



2-2-1.
거시지표


2-2-2.
주요도시





3. 환경분석

3-1.
전체 경제 동향

3-2.
전체 시장 환경

3-3.
건강 식품 시장 동태

3-4.
소비자와 바이어 특성

3-5.
차문화





4. STP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 4P

5-1.
Product



5-1-1.
유자의 재배


5-1-2.
오미자의 재배

5-2.
Place


5-3.
Price


5-4.
Promotion






6. 전망/제언



7. 자료 출처


본문내용
3-3. 건강식품시장의 동태
프랑스 시장조사그룹(XERFI)의 PRECEPTA 사의 2008년도 조사에 의하면, 프랑스 건강식품 시장은 2007년 80억 유로에 달해,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0% 증가해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분야 중의 하나로 나타났다.
프랑스 소비자들은 건강식품에 대한 감수성이 특별히 예민하여, 프랑스의 건강식품시장은 지방질이 적거나 없는 식품에서부터 낙농제품, 식수, 햄·소시지류 및 차, 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오메가3와 산화방지 문구와 함께 건강을 암시하는 문구들이 삽입된 상품들의 지속적인 출시로 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력 약화, 긴장 고조에도 건강식품시장은 2012년에는 100억 유로 규모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4. 소비자 및 바이어 특성
프랑스는 최근 농산물, 식료품 및 석유제품 가격 급증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2.5%에 달해 임금 인상률을 상회함으로써 바닥에 떨어진 구매력 문제가 팽배하다. 이로 인해 중산층들도 구매능력이 여유롭지 못하여 구매 태도가 상당히 신중하고 까다로워 졌다.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을 찾아다니는 것이 일상 생활화되고 있으며, 또한 소비자 보호단체의 활동이 활발하여 상품의 가격 및 안전도, 친환경 제품 여부 등을 꼼꼼히 분석,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 시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리고 프랑스는 패션이 매우 발달한 나라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항상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소량 다품종이 거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바이어들은 일단 거래처와 신용관계가 형성되면 쉽게 거래처를 바꾸지 않는 다소 보수적인 성향을 보였는데 최근 세계화 물결이 거세게 일어나면서 부터는 그러한 보수적인 거래관행이 점차 사라져가는 추세이다. 이제는 거래 위험부담에 대한 공포심이 많이 사라져 거래처를 변경하면서 이익을 극대화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뢰가 쌓이기 전까지는 거래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여전히 남아있어 새로운 프랑스 바이어와 첫 거래를 하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다시 말해서 일단 거래관계가 형성되고 상호 신용이 쌓이게 되면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따라서 첫 거래 성공까지 인내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문헌
7. 자료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http://www.exportcenter.go.kr)
• 프랑스 한인 커뮤니티 (http://www.francezone.com)
• 각 국가별 통계자료 (http://www.nationmaster.com)
• ‘글로벌 경기침체 속 프랑스 경제의 경제력분석 및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http://www.kiep.go.kr)
•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2004.7.7.)’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농수산 식품 수출 확대방안’
- 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 ‘차’에 관한 자료, ‘마케팅’에 관한 자료
• 「프랑스 문화 테마기행」 김미연 지음(궁미디어)
• 「프랑스 유혹에 빠지거나 매력에 미치거나」 박정은 지음(위즈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화장품업체 ‘시세이도’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전략 (Global Multi Brand st.)(2) Global SHISEIDO를 위한 기본정책(3) 지속적인 R&D - GRACEFUL AGEING(4)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화< 미국 case >< 프랑스 case >4. 시세이도 SWOT7. 세계시장에서의 경쟁자- 로레알(1) 로레알은 어떤 그룹?(2)로레알의 강점과 약점 (3)로레알의 성공전략6. 중국시장에서의 시세이도(1) 중국의 화장품 시장(2)시세이도의 중국시장 진출과 전략(3) 자생당(資生堂)의 발전 과정(4) 오프레(Aupres)의 발전 과정(5) SWOT in ChinaⅢ. 결론Ⅰ. 서론1.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 국 제 경 영『 아모레 퍼시픽 해외 진출 사례 』목차Ⅰ. 서론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화장품 산업 현황3. 아모레퍼시픽 국내 경영 현황4. 해외진출배경Ⅱ. 본론1. 프랑스 시장의 실패 사례(1) 시장 분석 - 소비자 트랜드 / 경쟁기업분석(2) 진출 전략➀ 진출방향 설정➁ 브랜드 선정( SOON / LIRIKOS )(3) 실패 요인2. 중동 시장의 성공 사례(1) 시장 분석➀ 걸프 연안 및 아라비아반도 - UAE, 이란➁ 지중해 연안 - 요르단➂ 북부 아프리카 - 리비아(2) 진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 시장 성공전략 분석 ▶일본 진출의 적극적인 자세 ▶ 녹차, 인삼성분의 고급화된 브랜드 개발 ▶ 항공 서비스를 통한 마케팅일본시장 진출의 성과▶ 국산 화장품 판매 증가 추세 ▶ 일본 메이커에 비해 뒤지지 않는 기술력,한류 바람으로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선호도 향상 목 차 1. ㈜아모레퍼시픽 소개2. 해외진출분석 【 미국 】3. 해외진출분석 【 일본 】4. 해외진출분석 【 프랑스 】5. 해외진출분석 【 중국 】6. 해외진출 국가별 결론분석

  • [광고론] 미쟝센 파워스윙 왁스 광고전략
  • 전략마케팅전략제품분석전체 헤어 스타일 제품 시장기존시장 : 젤, 스프레이 등이 장악2003년 이후 헤어왁스의 폭발적 성장최근, 전체 헤어 스타일링 제품 시장의 5~60%의 점유율 차지1분기2분기3분기4분기56 20 10 7 73차원 원형 1왁스56%스프레이20%젤 10%무스7%기타7%제품별 왁스 시장 점유율 시장조사STP전략IMC전략4P’Mix크리에이티브전략광고전략마케팅전략제품분석헤어 왁스 시장시장 선발업체 가스비의 1위 선점미장센 진출 이후 갸

  • 태평양중국진출성공사례
  • 진출시 고려요소㈜태평양의 합작 투자에 관한 배경 및 분석중국진출 현황중국 화장품 시장 유통 경로III. 태평양의 중국진출 환경분석 & 전략1. 환경분석 측면(1) 사회 경제 등 외부 환경분석(2) 시장 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4) 경쟁사 분석(5) 자사 분석(6) SWOT 분석2. STP전략3. 4P Mix 전략(1) 제품 전략(2) 유통 전략(3) 가격 전략(4) 판촉 전략IV. 시사점1. Vision 적합성: Globalization 경쟁력 확보2. 시장규모의 확대3. 소비자 특성을 고려한 마케팅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