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기능성 건강차 프랑스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1. 제품소개
1-1.
옥수수수염차
1-2.
유자차
1-3.
오미자차
2. 국가 소개
2-1.
선정이유
2-2.
프랑스
2-2-1.
거시지표
2-2-2.
주요도시
3. 환경분석
3-1.
전체 경제 동향
3-2.
전체 시장 환경
3-3.
건강 식품 시장 동태
3-4.
소비자와 바이어 특성
3-5.
차문화
4. STP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 4P
5-1.
Product
5-1-1.
유자의 재배
5-1-2.
오미자의 재배
5-2.
Place
5-3.
Price
5-4.
Promotion
6. 전망/제언
7.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3-3. 건강식품시장의 동태
프랑스 시장조사그룹(XERFI)의 PRECEPTA 사의 2008년도 조사에 의하면, 프랑스 건강식품 시장은 2007년 80억 유로에 달해, 금융위기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10% 증가해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분야 중의 하나로 나타났다.
프랑스 소비자들은 건강식품에 대한 감수성이 특별히 예민하여, 프랑스의 건강식품시장은 지방질이 적거나 없는 식품에서부터 낙농제품, 식수, 햄·소시지류 및 차, 과일주스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오메가3와 산화방지 문구와 함께 건강을 암시하는 문구들이 삽입된 상품들의 지속적인 출시로 성시를 이루고 있으며,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력 약화, 긴장 고조에도 건강식품시장은 2012년에는 100억 유로 규모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3-4. 소비자 및 바이어 특성
프랑스는 최근 농산물, 식료품 및 석유제품 가격 급증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율이 2.5%에 달해 임금 인상률을 상회함으로써 바닥에 떨어진 구매력 문제가 팽배하다. 이로 인해 중산층들도 구매능력이 여유롭지 못하여 구매 태도가 상당히 신중하고 까다로워 졌다. 품질대비 가격 경쟁력이 우수한 상품을 찾아다니는 것이 일상 생활화되고 있으며, 또한 소비자 보호단체의 활동이 활발하여 상품의 가격 및 안전도, 친환경 제품 여부 등을 꼼꼼히 분석, 발표하고 있으며, 이는 프랑스 소비자들의 구매 시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그리고 프랑스는 패션이 매우 발달한 나라이기 때문에 바이어들은 항상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어 소량 다품종이 거래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프랑스 바이어들은 일단 거래처와 신용관계가 형성되면 쉽게 거래처를 바꾸지 않는 다소 보수적인 성향을 보였는데 최근 세계화 물결이 거세게 일어나면서 부터는 그러한 보수적인 거래관행이 점차 사라져가는 추세이다. 이제는 거래 위험부담에 대한 공포심이 많이 사라져 거래처를 변경하면서 이익을 극대화 하려고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뢰가 쌓이기 전까지는 거래하기 꺼려하는 성향이 여전히 남아있어 새로운 프랑스 바이어와 첫 거래를 하기가 쉽지 않다. 이것은 다시 말해서 일단 거래관계가 형성되고 상호 신용이 쌓이게 되면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지속할 수 있다는 말이다. 따라서 첫 거래 성공까지 인내하는 것이 중요하다.
- 참고문헌
-
7. 자료 출처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http://www.kotra.or.kr)
•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http://www.exportcenter.go.kr)
• 프랑스 한인 커뮤니티 (http://www.francezone.com)
• 각 국가별 통계자료 (http://www.nationmaster.com)
• ‘글로벌 경기침체 속 프랑스 경제의 경제력분석 및 시사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http://www.kiep.go.kr)
• ‘기업 해외진출 성공의 조건(2004.7.7.)’
- 삼성경제연구소(http://www.seri.org)
• ‘농수산 식품 수출 확대방안’
- 한국무역협회(http://www.kita.net)
•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 ‘차’에 관한 자료, ‘마케팅’에 관한 자료
• 「프랑스 문화 테마기행」 김미연 지음(궁미디어)
• 「프랑스 유혹에 빠지거나 매력에 미치거나」 박정은 지음(위즈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