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론] 복합쇼핑몰의 장,단점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정의
2. 등장배경
3. 성장과정
4. 현황/이슈
5. 복합쇼핑몰의 장·단점
6. 복합쇼핑몰의 미래
본문내용
2009년 9월 오픈한 경방 타임스퀘어는 강력한 콘텐츠 라인을 구성했다. 백화점, 대형마트는 물론 코트야드 바이 메리어트 호텔, 아모리스 컨밴션 등 상업, 비즈니스, 레저, 극장 기타 오락시설 등 차별화된 콘텐츠로 중무장한 것. 방문객수가 점차 늘어 주말에만 30만 명이 넘는 인파가 몰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지도 상승으로 지방고객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급증했다고 한다. 오창룔 타임스퀘어 기획이사는 “지난해 9월 오픈 이래 방문객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는 다양한 콘텐츠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켰던 것과 패션, F&B, 소프트웨어 매장 등을 적절하게 배치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타임스퀘어에 입정함 신세계 영등포점 역시 오픈 첫 달 450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쇼핑센터 입점으로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추세라면 연매출 규모가 4,000억 원을 넘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타임스퀘어의 패션부문 역시 ‘자라’, ‘유니클로’ 등 SPA브랜드와 ‘TNGT', '빈폴 유클렛’과 같은 브
참고문헌
자료출처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021960050
http://news.joinsland.com/total/read.asp?pno=81753
http://cafe.naver.com/retailzin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199&
http://blog.naver.com/boa_ll?Redirect=Log&logNo=150108165721
http://2003mania.blog.me/90018652106
http://biz4biz.tistory.com/113
http://blog.naver.com/keanujy?Redirect=Log&logNo=110093595902
http://blog.naver.com/naturally2?Redirect=Log&logNo=120097185206
http://www.kreaa.org/data/vol16-3/16-3-8.pdf?PHPSESSID=3150656f2941e1cefb073612980cc31b&PHPSESSID=3dd5a55464c0607bb83024dad6507b48
http://www.shinsegae.com/store/servicerounge/servicerounge.jsp?storeCode=D09&kind=B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38701
http://cafe.naver.com/upl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508&
http://daegustadiummall.net/
http://www.7valley.co.kr/
http://www.lottemall.co.kr/index.jsp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1&idxno=433390
http://www.dubuweb.com/web/news/read.php?ncd=1360037&ndate=20100107&ctgr=60500000&np=11
http://cafe.naver.com/upla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3508&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42010095621989&nvr=y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41715013813606&nvr=y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0910/e2009101518514047670.htm
김영호, 우리나라에서 복합쇼핑몰이 성공하려면, 마케팅, 2010.9
유통 패러다임 - 복합 쇼핑센터의 등장 쇼핑 아닌 몰링이 온다, 패션채널 201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말 잘 정리된 레포트였습니다. 제가 찾는 내용 외에도 많은 내용을 얻어갈수있어 좋았습니다
  • 159797***
    (2019.11.24 23:19:20)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 성공에 따른 SWOT 분석과 포지셔닝 전략0
  • 복합형/한국형 할인점으로 진화되어 왔다. 즉, 외국의 대형할인점이 저소득층을 주대상으로 공산품과 내구재, 식품을 비용절약형 매장에서 저가에 대량 판매하는 형태라고 한다면, 현재 우리나라의 대형할인점은 중산층을 대상으로 식품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비교적 낮은 가격에 쾌적한 쇼핑환경에서 판매하는 종합소매업태의 형태라는 차이를 보이고 있다. 당시 이마트 역시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오픈하면서 국내 최초의 할인점 탄생을 기점으

  • [마케팅] CGV 서비스 마케팅 채널 분석
  • 장 전략3. 효율적 채널 전략 제안(1) 배급 영역의 확장 필요성(2) 배급 영역의 확장 전략(3) 배급구조의 개선(4) 극장 외 유통의 활성화(5) 기업 내부의 서비스 프로모션 전략4. 결 론(1) 장 점(2) 단 점1. 서 론(1) 기업 사례 선정 동기대부분의 사람들이 영화를 보러 가기 위해 대표적인 멀티플렉스 체인들이 자리 잡고 있는 강남권, CGV권 등을 선택하고 있고, 이는 멀티플렉스의 상업적 성장에 반영되고 있다. 이러한 멀티플렉스의 성장은 영화관 근처

  • 클럽&리조트 경영론,클럽메드,클럽매드,클럽메드경영전략,The Farm at San Benito 리조트,산베니로리조트,남해힐튼리조트,스파리조트
  • 론51) 클럽메드현재추세2)선정이유2. 클럽메드소개111) 리조트개요/소개2)리조트 세부 사항 소개3. 클럽메드현황221) 전반적인현황2) 인구성향, 산업현황등4. 클럽메드리조트의경영적특성.25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 및 고

  • [경상계열] [경제학과]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1]
  • 미래 3. 물류혁신을 위한 정책 과제 (1) 제3자물류의 활성화 방안(2) 공급체인관리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과제 제1장 유통신업태와 유통채널의 변화 1. 소매업태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 소매업체 혁신에 관한 이론적 배경은 Lewison(1997)을 집중 참조하였음.구미의 유통발달사를 살펴보면, 기존의 소매업태 및 소매기관들이 다양하게 변화하는 유통 환경과 소비자 행태에 대응하기 위하여 혁신적인 머천다이징 전략과 운영방법 등을 가미한 소위 유통

  • [도시정책] GIS사업정책
  • 장치로써 차량항법장치가 요구되고 있는 것이다. 즉 차량항법장치는 길을 모르는 초보 운전자 밑 회전 규제에 대응이 서툰 고령 운전자 등에게 미리 길을 알려주고 회전할 곳을 알려준다는 점에서 상당한 운전 부담을 줄여주는 도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다.셋째, 인구의 증가, 과학의 발달에 역행하여 자연 환경이 파괴되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환경론자들이 지구의 환경을 보호하자는 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상황이다. 즉 자동차 운행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