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사업의 개요
1-1. 사 업 개 념
1-2. 사 업 목 적
1-3. 기 대 효 과
1-4. 사 업 추 진 능 력
2. 사업 아이템의 내용
2-1. 아 이 템 의 특 성
2-2. 시장 분 석
1.(1)시장의 성격/특성
(2) 외식산업의 성장요인
(3) 외식산업의 전망
(4) 시장규모
(5) 점포현황
(6) 창∙폐업 실태
2. 경쟁업체비교
2-3. 자 사 분 석(SWOT분석)
3. 사업화 추진 계획
3-1. 마 케 팅 계 획
3-2 추정손익계산서
3-3 소요자금 및 조달계획
4. 사업 계획 지연 또는 차질시 대안
본문내용
(5) 점포현황


(6) 창∙폐업 실태


전라북도 전주시
(전북대학교 주위에 상권이 형성되어 있음/국내100대상권)
덕진동
서신동
금암동
우아동
송천동
80000~85000가구 중 5% -> 4000~4250가구이며
사업 확정시 무한대로 사업이 확장될 수 있을까라고 예상된다.




-> 외식산업 중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자영업 브랜드보다 매출이 높지만, 현재 웰빙/다이어트/간편화/고급화를 강조, 중요시 하는 추세이며 고객들은 ‘질적인 것’에 초점을 둔다. 따라서 현재 전주시에는 이러한 차별화된 업체가(도시락) 없으며 프랜차이즈가 안정적이긴 하겠지만, 첫 시도 업체로서 자체 브랜드를 걸고 도전해 볼만 하다.

2-3. 자 사 분 석(SWOT분석)
Ⅰ. 장점
○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채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음.)보다 영양 및 맛이 뛰어나다.
○ 식재료를 공수할 때 주로 직거래를 통해 구입하여 기존 다이어트 도시락 단가보다 저렴하다.
○ 한식이나 다이어트 차(茶)를 추가하는 등 타 다이어트도시락 업체와는 다른 다양한 식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웹으로 고객관리를 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배달 전문업체이기에 매장인테리어에 비용이 거의 들지 않고 리모델링의 부담이 없다.

Ⅱ. 단점
● 매일 신선한 재료를 수급하는 데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 인력조달과 운반비용 등으로 배달지역이 한정되어 있다.
● 다이어트 한약, 다이어트음료 등 타 다이어트 기능성 식품들과 경쟁해야한다.
● 도시락전문배달업체가 난무하는 가운데 사업초기 타 도시락업체와의 차별화의 어려움이 있다.

Ⅲ. 기회적 요소
○ 구매력이 큰 직장여성들 사이에서 다이어트열풍이 불고 있고 다이어트 시장규모는 비만인구의 증가로 인해 계속 확대될 전망이다.
○ 웰빙을 추구하는 사회적 분위기로 균형잡힌 영양과 적당량의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식단이 각광받고 있다.
○ 현재 전주시내에서 운영 중인 다이어트도시락 전문업체가 전무하다.

Ⅳ. 위협적 요소
● 동종업계 출현시 모방이 쉽기 때문에 차별화가 어렵다.(낮은 진입장벽)
● 조리사, 영양사 , CRM(고객관계관리)전문가 등 전문인력 채용에 비용이 많이 듬.
● 다이어트 도시락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인해 단골고객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초기 자금난을 겪을 수 있다.
● 제품특성상 신선도를 위해 야밤이나 새벽에 조리해야 하기 때문에 피로도가 크고 인력공급에 한계가 있다.




도시락 업체를 중점으로, 전주시 주요상권인 전북대근처상권을 분석하였을 때 시장규모는 큰 편은 아니지만 초기사업 시작점으로는 충분히 인지도를 얻고 사업을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 경쟁업체비교

업체명
장 점
단 점
비 고
한솥
도시락
- 빠른 조리 시간
- 후문과 가까운 거리(도보5분)
- 다양한 메뉴
- 가장 높은 인지도
- 배달 불가
- 메뉴는 많지만 소수의 메뉴가 매출에 기여
- 닭을 미국산으로 씀
웰빙
/
간편
/
고품질(격)의
부재

차별화를
컨셉으로
시장공략

토마토
- 빠른 조리 시간
- 기숙사 및 광장근처
- 포장용기가 한솥보다 편리하고 재활용이 가능함.
- 매장인테리어가 한솥보다 좋고 식사할 곳이 완비되어 있음.
- 오픈형 키친으로 조리과정을 볼 수 있음.
- 위와 동일
- 인지도가 주변 주민에 한정적
- 한솥과 비슷한 메뉴로 차별화가 어려움
엄마손
도시락
- 배달이 가능
- 많은 양
- 일괄배달로 인해 상당히 느린 배달
- 위생문제 및 맛이 떨어짐
업체별
위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맞춤형 도시락 배달
  • 배달 * 재료값 시세에 따른 식단별 가격 변동 * 아직은 생소한 맞춤식단에 대한 인식 * 회사원들의 지속적 도시락 주문 *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의 증가에 따른 도시락 판매의 증가 * 직장가에 포화상태가 된 토스트 판매점 * 기존의 H사의 도시락보다는 높은 가격대 다이어트 및 경기침체의 사회분위기 속의 사업 분야의 침체 소비자의 균형 잡힌 식습관 형성기간을 선택하여 일정기간 동안 식단 공급소비자가 자기에게 가장 필요한 식단을 선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사업
  • 다이어트 도시락사업계획서목 차1) 기업의 개요 2) 제품의 특성과 동종 업계 현황 3) 입지 분석 4) 판매 계획 5) 생산계획 6) 인원 및 조직 계획 7) 자금 및 재무 계획 8) 사업 추진 일정 계획 1. 기업의 개요oo 다이어트 도시락은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지만 꾸준히 운동을 하지 못해 고민하고 있는 여대생이나 직장 여성들, 그리고 바쁜 생활로 인해 아침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분들을 위한 도시락 배달 업체입니다.저희 oo 다이어트 도시락은 위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 전문점
  • The-S/C/O/N/T/E/N/T/S01기업의 개요020304제품과 시장운영계획자본금 및 재무계획01기업의 개요1-1. Vision다이어트 식단의 대중화를 통한 국민건강 증진1-2. 사업목표- 저 칼로리의 개인별 맞춤 메뉴 도시락 생산- 빠르고 정확한 배달- 맛, 영양, 위생에서 고객의 욕구를 완벽히 충족자사의 홈페이지 및 싸이클럽 개설을 통해 고객의 의견 100%수렴(고객과의 커뮤니티 형성 및 다이어트 커뮤니티의 활성화)1-3. 개인 맞춤형 다이어트 식단 배달사업이란

  • [사업계획서]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사업
  • 삼삼 다이어트도시락목 차1. 사업 개요2. 지원 대상3. 운영 체계4. 사업 연혁5. 앞으로의 계획사업 개요회사명 : ㅇㅇ다이어트 도시락사업의 소개와 선정 이유전문영양사들에 의해서 짜여진 저칼로리의 식단으로 구성된 음식을 제공함으로써 바쁜 일상생활에서 고객들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건강식단사업선정 이유: 현대인들의 식생활은 고단백, 고지방, 고칼로리, 각종조미료 등 과잉영양섭취로 과체중이나

  • (창업계획서) 1인 맞춤식단 도시락(건강,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전뭉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개인별 맞춤식단 건강도시락 (다이어트 도시락) 배달업체 창업계획서< 목차 >1. 사업아이템 소개2. 제품개요(1) 제품의 기술성(2) 제품 경쟁력3. 사업컨셉(1) 식단 구성(2) 가격 및 메뉴구성(3) 가입절차 및 주문 (4) 제품의 경쟁력4. 사업아이템의 시장성과 성장가능성(1) 시장 분석(2) 경쟁자 분석5. 마케팅 전략(1) STP전략 (시장세분화,타겟팅, 포지셔닝)(2) 마케팅믹스 4P전략6. 위기시 대처방안7. 자금조달계획(1) 시설자금(2) 운전자금8. 예상 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