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브랜드 네임 개발 시 유의할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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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브랜드 네임 개발 시 유의할 점

중국 한자는 부수라 불리는 획으로 이루어져 있다. 문자와 부수 모두 의미를 지닌
다. 50,000개의 중국 한자들 중 보통 7,000개 정도가 일상적으로 사용된다. 중국어에서
각 문자는 그 글자의 소리와 딱히 상관관계가 없는 어떤 의미를 나타낸다. 게다가 증
국어는 단어를 구별하기 위해 4성을 사용하는 성조 언어이다. "ma"라는 단어는 "어머
니", "말", "대마". "저주하다"를 의미할 수 있다. "gong"이란 발음은 적어도 10개의
독자적인 글자에 상응하는데 이들은 모두 서로 다른 의미를 지녔다.
영어로 된 브랜드 네임을 번역하려면, (가령 Coca-Cola) 여러 가지 가능한 글자들
중에서 어떤 의미를 담을지 결정해야 한다. 적절한 글자를 선택해야만 한다. 아마 최
선의 번역은 "코카콜라"와 전혀 다른 소리를 가진 것이 될 것이다. 음역의 경우,원래
브랜드 네임과 가장 비슷한 소리를 내는 글자들을 고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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