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문화콘텐츠를 예측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미래 문화콘텐츠 예측

본문내용
* 미래 문화콘텐츠 예측

문화콘텐츠는 21세기의 미래 유망산업이 아니라 현시대의 주력신업으로 인정
받을 것이다. 세계적인 흐름 역시 산업화와 정보화를 거쳐 정신과 문화, 예술
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경제학의 기본 개념인 3대 생산요소였
던 토지 ․ 노동 ․ 자본은 이제 부차적인 것이 되고 있다. 대신 새로운 지식
경제 시대로 진입하면서 '지식'은 자원의 하나가 아니라 자원 그 자체가 되고
있다. "지식기반 경제에서는 산업패러다임이 산업생산(Industrial production)에
서 문화생산(cultural production)으로 전화하고 있어 선진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들은 문화산업을 국가 전략산업으로 설정하고 있다."
미래 문화콘텐츠 역역에서는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나증권 면접 공통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보시오.전략자소서부터 시작하여 면접에 오는 자리에 오기까지 기업분석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지만,하지만 기업 홈페이지, 신문기사 겨우 이정도로는 기업분석이라 하지않죠,미래 앞으로 대상 기업이 나아가고 있는 방향은 어떠한지를 명확하게 파악할 뿐만 아니라 설명회,현직 인터뷰 등등 닥치는대로 조사를 많이 해야합니다.네 면접관님!.000는 00업계 선두주자로, 연 0조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000인00 소비자들의 니즈를

  • (국제브랜드관리 B형) 과제물을 수행하는 학생이 거주하는 도시(지역)를 말하고 그 장소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해당 지방자치단체
  • 문화적 경험과 웰빙(Well Being)을 중시하는 현대인들의 취향 변화 속에서 축제 브랜딩이 지역마케팅 도구의 하나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렇게 형성된 지역브랜드 이미지는 지역의 지속적인 가치를 향상시키는 강력한 도구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되는 것이다.3. 경기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한 지방자치단체의 노력1) 지역 문화 콘텐츠 개발지역문화산업 정책이 문화산업 정책 초기부터 한 영역으로 주요하게 다루어져 온 데에는 다음 세 가

  • {{정보사회와디지털문화4}}정보사회에서 집단지성이 발휘된 사례를 살펴보고 집단지성이 지닌 가능성과 한계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미래 시장 전망에 대한 예측, 기업 컨설팅 등의 분야에 다양하게 집단지성을 활용함으로써, 사회・경제・정치・문화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집단지성에 참여하는 개개인은 책임감을 지닌 존재여야 함은 당연하다.Ⅳ. 참고문헌이항우 외(2011) 정보사회의 이해. 미래인조화순 외(2011). 집단지성의 정치경제. 한울아카데미이원희(2015). 스마트 시대의 시민지성 글쓰기. 시간의물레황승구 외(2013). 빅데이터 플랫폼 전

  • [정보기술과 창업] 정보기술과 창업 연습문제
  • 문화 방재 행정 등에 관한 정보가 난무하는 그야말로 사회 전체가 정보공간이 된다. 이들 정보를 분석한다거나 필요한 정보를 선별함으로써 그곳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안심하고 쾌적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각종 서비스가 제공된다.3. 통신망의 구성형태와 구성요소에 대해 설명하시오1. 버스형(bus type) 1개의 통신 회선에 여러 대의 단말장치를 접속하는 방식① 주로 근거리 통신망에서 데이터 양이 적을 때 사용

  • [매스컴과 현대사회, 청주대 사이버강의, 현대 매스컴]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 매스컴과 현대사회 1주차. 매스컴의 사회적 기능과 효과1교시 매스컴의 기능매스컴: 환경감시기능 : 주의에서 일어나는 일을 알려줌.상관조정기능 : 환경에 대한 해설과 처방을 해줌.사회화기능or문화전수기능 : 다음 세대와 연결해줌오락기능 : 수용자에게 즐거움을 줌.매스 커뮤니케이션- 신문,방송,영화,잡지, 그리고 서적 등과 같은 매스 미디어를 매체로 하여 불특정 다수의 수용자를 대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사회적 과정- 매스컴을 통해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