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규모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8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본문내용
* 학급규모

학급당 학생 수는 학생의 학습과 행동에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
에 중요한 교수-학습조직의 구조 영향 변수가 된다. 따라서 교수-학습조직
의 규모에 대한 주된 관심은 학급 규모가 교육 효과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적정 학급 규모는 어느 정도인가에 모아지고 있다(박병량, 2003).
공은배 등(1984)은 최적 학급 규모를 교육 효과의 극대화, 교수-학습활동의
적정화, 교사의 직무수행의 적정화, 교육예산운영의 효율화를 기할 수 있는
학급당 학생 수로 규정하고, 교사의 의견 조사를 토대로 30명 이내를 적정 학
급당 학생 수로 제시하였다. 또한 Blatchford와 Mortimore(1994)는 보통 학급
당 학생 수가 20명 이하를 소규모 학급으로, 20-30명을 보통 학급으로, 30명
이상을 대규모 학급으로 구분하였고, 연구 결과를 통해 학급당 학생 수를 줄이
는 것이 학습효과를 높이며, 특히 초등학교에서 학급당 학생 수를 20명 이하
로 대폭 줄일 때, 저학년에서 그 효과가 크다고 하였다. 그리고 구체적으로 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사회 학교폭력의 현주소에 대해 설명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한 가정(부모 중심)과 유아교육기관(원장 및 교사 중심)의 역할
  • 학급분위기, 전체 학교분위기를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시행한다. 책임교사는 사건을 보고받은 즉시 피․가해학생과 구체적인 면담을 하도록 안내한다. 그래서 피․가해학생으로부터 구체적인 진술서를 작성하고 정확한 경위와 상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파악하도록 한다. 그리고 피․가해학생의 학부모와의 면담을 통해 상황을 인지시키고 책임 및 배상에 대한 합의를 유도하도록 한다. 또한 중재를 조정하여 자치위원회를 소집해야될지의 여부를

  • [교육공학] `청소년의 사랑` 수업계획안
  • 학급친구로 있다가 정들어서 이성친구로 발전하는 경우가 많잔아요? 그런거죠~~ㅋT: 사람들은 사랑에 대한 가치관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사랑에 대한 각자의 정의도 다 달라요.음, 아인슈타인 아시죠? 상대성이론을 발견했잖아요. 그런 아인슈타인이 사랑방정식을 만들었대요. 그게 뭔지 볼까요? T: (방정식 설명하고 풀이해줌)T: 어때요??T: 매일 연구만 하시는 분인 줄 알았는데 사랑에 대해서는 일가견이 있는 사람이셨네요. T: 그럼 청소년의 사랑

  • 사회복지학 총론
  • 대해서도 주체적 사회관계의 의미와 그 곤란을 설명하고, 이에 대응하는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합리적 활동을 원조한다. ② 사회관계의 객체적 측면에 대한 결함, 즉 각 분업적 사회제도의 정책상의 결함에 대해서도 사회복지는 이것을 사회관계의 주체적 측면으로 취급한다. 경제적 안정, 직업, 의료, 가족관계, 교육, 사회적 협동, 문화오락에 관한 욕구가 충족되지 않는 사태는 분명히 제도적 집단자체의 기능원칙이 사회성원의 평균적 능력조건과

  • [인문사회계열] 저출산, 고령화의 현황과 경제적 파급효과 및 대응방안
  • 대해 이민 기회를 확대했으나 출산율이 저조한 영국, 독일 등과 고급 두뇌 유치 쟁탈전이 벌어지면서 자국 대학 졸업생들의 해외 취업을 막기 위한 방안도 적극 강구하고 있다.위의 선진국 사례는 중요한 선례가 될 수는 있겠지만 무조건적으로 선진국의 사례를 도입한다면 틀림없이 부작용이 생길 것이다. 그리고 위의 사례가 모두 성공한 것도 아니다. 따라서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정책수립이 필요하다. 6. 설문지 분석5월 3~4일, 2일에 걸쳐 경기대

  • [미디어교육] 미디어교육의 발전과정, 필요성과 미디어교육의 현실, 문제점 및 향후 미디어교육의 발전 방안, 대응 과제, 제언 분석
  • 대해 가르치는 것이 아니며, 대신 미디어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역할을 한다. 교사는 이미 청소년들이 익숙해있는 영상매체를 어떤 식으로 받아들이는지에 대한 고백적 의견들을 청취하고, 여러 학생들이 서로 다른 매체경험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시키기 위해 다양한 의견을 도출하도록 한다. 이를 통해 상호 경험의 차이를 인식하고 인정하도록 유도한다. 이는 차이를 서로 인식하고 인정할 수 있도록 하는 문화적 실천을 위한 준비작업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