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도넛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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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서 론
1) 업종선택 이유
2) 업종 일반 현황
3) 업종분석의 필요성
4) 업종분석의 목적

2. 본 론
1) 시장의 현황 및 규모
2) 시장 추이
3) 업체 현황
4) 소비자 분석
5) 경쟁 현황 분석
6) 인,허가 및 관련 제도 분석
7) 사업성 분석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업종 일반 현황

과거 국내 도넛이라고는 고작해야 ‘꽈배기’가 전부였다. 도넛 자체가 생소했기 때문에 시장은 형성조차 되어 있지 못했었다.
이러한 국내 시장에 1994년 던킨도너츠가 첫 선을 보이면서 국내에서도 도넛 시장이라는 새로운 주전부리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던킨도너츠가 첫 선을 보인 이후 10여 년간 국내에서는 던킨이 곧 도넛으로 인식되면서 시장을 거의 점령하고 있었다.
그러나 2004년 크리스피크림이 국내에 처음 들어오면서 국내 도넛 시장도 경쟁 체제에 돌입했으며, 크리스피크림의 성공으로 도넛플랜트 뉴욕시티와 미스터도넛까지 가세하면서 도넛 경쟁이 전면전으로 확대됐다.
웰빙 트렌드에 단 음식을 피하는 것이 일반적이라고는 하지만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도넛, 초콜릿, 케이크 등과 커피를 함께 먹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면서, 여전히 기호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던킨도너츠의 오랜 독주가 이어져 오던 국내 도넛 시장에 대기업이 잇달아 진출하면서 도넛 시장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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