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경제학]중국의 통화정책 및 환율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7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 목차
-
-목차-
Ⅰ. 서론
(1) 거시경제의 개념 및 중국의 현재 주요 경제정보
(2) 중국의 내년 거시경제정책 기조
(3) 중국의 통화정책 전개과정
Ⅱ . 본론
(1) 글로벌 환율 갈등의 진행
(2) 글로벌 환율 갈등의 원인(3) 위안화 절상 요구에 대한 중국의 입장
Ⅲ . 결론
주요 통화환율 전망
향후 전망 및 시사점 / 중국경제가 한국경제에 대해 미치는 영향
(1) 한국경제에 대한 시사점
(2) 한국경제에 대한 영향과 대응방안(외환 및 통화신용 정책대응)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중국의 내년 거시경제정책 기조
`적극적 안정(積極穩健), 신중한 유연성(審愼靈活)`
이는 지난 공산당 중앙정치국 경제공작회의에서 통화정책을 기존의 `적절하게 느슨한` 방향에서 `신중한` 방향으로 전환하겠다는 것과 같은 맥락이다. 중국의 중앙경제공작회의는 연말 경제정책을 평가하고 다음 해 정책 기조를 결정하는 가장 영향력 큰 국가경제회의다. 중국의 고성장과 적극적 재정정책에 따른 가플레이션 압력 같은중된 상황이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안정적인` 방향의 통화정책을 통해 유동성을 흡수하겠다는 의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한 셈이다. 아울러 신중하면서도 유연한, 다시 말해 시의적절하면서 융통성 있는 정책 구사를 통해 고성장의 경제발전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것을 내년 거시경제정책 방향의 통해축으로 내세웠으로 안는 통화 정책 기조를 `안정적`으로 이끌어가면서 긴축에 나서는 동시에 재정투자는 `확대`기조로 이어가면서 성장세가 훼손되는 것은 막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