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엽기문화에 대한 우리의 자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20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엽기의 의미
2.'잔혹하고 기괴한 것'의 엽기
3.'뭔가 색다르고 참신한 것'의 엽기
4. 엽기의 배경
5. 엽기의 부정적 영향
6. 엽기문화에 대한 우리의 자세
본문내용
1. 엽기의 의미

"엽기"라는 단어는 한때 유행하던 단어이다. 지금에 와서는 그렇게 많이 사용되지는 않는게 현실이지만 아직도 "엽기"라는 유행은 인터넷에 상존 하고 있다. 위의 자료는 다음카페 랭킹을 나타내는 자료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엽기 혹은 진실..(연예인 과거사진)"이란 카페가 단연 1위를 지키고 있다. 회원수도 140만 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다. 또한 회원 수만으로 랭킹을 매기는 것이 아니라 방문회수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순위를 매기고 있다. 그러면 "엽기"라는 단어의 사용에 대해 생각해 보겠다. 위의 자료에서 보면 예상할 수 있겠지만 연예인의 과거 사진이 현재의 모습과 다를 때 엽기라는 단어가 사용된다. 그리고 과거 "엽기적인 그녀"라는 영화 제목에서 "엽기"는 일반적인 행동을 하는데서 벗어나는 행동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단어로 사용되었다. 또한 충격적인 살인 사건을 볼 때도 엽기적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기도 한다. 이런 것을 통틀어 볼 때 "엽기"라는 단어는 일반적인 대중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행동양식에서 벗어나는 행위를 말한다고 할 수 있다. 즉, 나쁜 뜻만을 말하는 것은 아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의 이해] 인터넷 소설에 대해 ....
  • 인터넷 소설을 제본출판하면서 인터넷소설은 새로운 대중문화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갔다. 특히 대표적 인터넷 소설인 가 출판에서도 12만부 이상이 팔리면서 확고한 위치를 차지했고, 인터넷 소설을 원작으로 한 영화와 드라마가 잇따라 흥행에 성공하면서 인터넷 소설의 잠재 가능성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2001년 개봉한 와 2003년 초 개봉한 가 모두 500만명이 넘는 관객 수를 기록

  • 서태지 이지아 사건으로 바라본 표현의 자유와 현실참여
  • 우리나라의 표현의 자유, 대한민국 헌법2. 웹 2.0 시대의 표현의 자유 3(1) 인터넷과 웹의 차이(2) 인터넷 표현의 자유와 현실참여(3) 웹 2.0의 시대(4)인터넷 환경의 재편 웹 1.0넘어 2.0으로3. 반쪽자리 민주주의

  • [인터넷윤리]최종요약정리본
  • 대한 오류 바로 잡음)⑤ 100원의 이웃사랑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돕기)⑥ 풀꽃세상을 위한 모임 (환경보호 활동)3. 블로그 문화▶ 블로그 개념 : 인터넷을 의미하는 웹과 자료를 뜻하는 로그의 합성어인 웹 로그를 줄인 말. 초기에는 웹로그라는 이름으로 통용.인터넷에서 자신의 관심사에 대한 내용과 자신에 대한 생활 모습 등을 올리는 개인 커뮤니티 사이트▶ 블로그 역사1998년 미국에서 등장 / 우리나라에서는 2001년 ‘웹로그인 코리아’라

  • [독후감]블랙인터넷(라도삼 저)-엽기 · 포르노 · 게임의 광기에 대한 보고서 를 읽고
  •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라 대두된 사회문제이기는 하지만, 이미 우리사회에 내재되어 있던 원인에 의해 발생한 문제이기 때문에 그 원인을 인터넷에 국한 시키기 보다는 사회전체적으로 바라보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우선 글쓴이는 인터넷 상의 엽기문화와 포르노의 성행은 性과 폭력, 그리고 그 외 일탈적인 행위에 대한 욕망을 해결할 수 없었던 가부장적이고 유교적인 문화 아래에서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접

  • [대중매체] 영화 속 PPL이 미치는 영향
  • 문화산업을 위한 제작비 지원 그 자체에 의미를 두었던 기업들이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돌아서게 되었다. 쉬리 이후에 개봉되었던 많은 영화들에서 우리는 어렵지 않게 PPL을 찾아볼 수 있으며, 이제는 이러한 PPL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마케팅의 수단이 되었다. 예를 들어, 의 화장품 광고와 소주 광고, 의 음료 광고, 의 컵라면과 제화 광고, 의 인터넷업체 광고 등이 그것이며, 는 이동통신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