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화] 러시아음악, 회화, 그리고 건축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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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러시아 음악의 역사
2.19세기 초.중반
3.19 세기 중,후반
4.러시아대표 작곡가
본문내용
서양 문물의 수입 이후, 급격히 밀려오는 외국 문화의 소용돌이 속에 휩쓸렸던 러시아인들은 외국 문물에 대한 충격과 동경을 느끼며 빠른 속도로 서양 문화에 흡수되어갔다. 그러나 이와 동시에 갑작스런 서구화에 대한 반발 세력이 거세게 일어났다. 러시아의 음악가들 역시 서구 문물에 대한 이러한 갈등과 혼란을 경험하고 있었다. 그들은 서양의 세련된 음악에 충격을 받고 그것을 모방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러시아 고유의 음악을 찾으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았다.
진정한 러시아 음악의 선구자는 1836년에 첫번째 국민주의 오페라인 『황제를 위한 삶』을 작곡하여 명성을 얻은 미하일 글링카(Glinka 1804-57)였다. 그는 러시아 민속 음악의 선율과 리듬을 사용한 러시아 오페라를 작곡하여 러시아 음악의 새로운 길을 열었던 작곡가로서, 그의 국민주의 음악 정신은 러시아 5인조로 계승되었다.
러시아 5인조는 발라키레프(Balakirev 1837-1910), 큐이(Cui 1835-1918) 보로딘(Borodin 1833-87), 무소르그스키(Mussorgsky 1839-1881),림스키 코르사코프(Rimsky-Korsakov 1844-1908)를 가리킨다. 그들은 서구의 음악에서 독립한 러시아 고유의 음악을 작곡하는 데에 심혈을 기울였던 작곡가들로서, 당시 러시아의 음악평론가였던 스타소프로부터 󰡐강력한 소수파󰡑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그만큼 그들의 음악은 가장 러시아다운 음악으로 여겨지고 있었다. 그러나 러시아 5인조의 지도자 격인 발라키레프를 제외한 나머지 작곡가들은 정규적인 음악 교육을 받지 못한 아마츄어 음악가들이었다. 큐이와 무소르그스키는 장교였고, 보로딘은 유망한 화학자, 림스키 코르사코프는 해군 사관후보생이었다. 그러나 서구식의 정규적인 음악 교육을 받지 못했던 이들은, 오히려 이런 점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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