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외국인 관광객의 한국저가화장품에 대한 소비현황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연구배경

2. 연구대상

3. 연구목적

4. 연구 방법 및 조사 지역

4-2 앙케이트 조사 분석

4-3설문지 연구 분석

a. 일본인 연구분석
b. 중국인 연구 분석

4-3 직원과의 인터뷰
1. 자료 조사 및 분석

2. 시장 상황의 이론적 해석

5. 결론

본문내용
4-2 앙케이트 조사 분석
현장 조사를 나갈 때 미샤, 에뛰드하우스, 네이처 리퍼블릭, 더 페이스샵의 로고와 각 모델들의 사진을 부착해 앙케이트 판넬을 가져갔다. 모델은 김현중이나 JYJ에게 몰표가 나올 것이고 브랜드에서는 화장품 자체의 영향으로( ex.비비크림 ) 미샤나 에뛰드 하우스가 인기가 많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결과를 보니 모델은 결과적으로 JYJ가 거의 40%에 육박하는 (정확히는 37.73%)높은 수치를 기록했지만 의외로 김혜수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의외로 산다라박에 대한 선호도도 낮았는데 이는 현재 일본이나 중국에서 에뛰드 하우스의 광고를 산다라박만 전면에 내세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소녀시대나 카라등의 전형적인 귀여운 걸그룹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2NE1의 인지도도 낮고 선호도 높지 않아 ( 아무래도 다른 걸그룹과는 다른 분위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이 모델의 선호도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김혜수는 한류스타로 분류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산다라박보다 높은 선호도를 차지한 것은 미샤 브랜드와의 연관성으로 추측된다. 미샤는 중국 시장 진출 초기에 장동건을 모델로 내세워 ‘장동건의 연인이 되고 싶다면 미샤를 써라’ 이런 광고 문구를 사용하기도 하였다. 이것이 실제로 스킨케어 정도로 수수한 화장을 하던 중국 여성들에게 색조화장의 세계를 열어준 것이 미샤나 다름없다고 말하고있다. 미샤는 자사 광고 모델을 한 명만 쓰는 것이 아니라 여러 명 (김별, 이병헌, 전혜상, 카라 등 )을 한꺼번에 다른 스타일의 광고를 찍어 김별, 카라는 젊은 느낌, 이병헌은 남성 화장품, 전혜상은 전문 모델로써의 전문성등 (전에는 헤라 모델이었음) 각각의 다른 이미지를 어필하는 전략을 썼는데, 김혜수만은 바뀌지 않고 꾸준히 광고 모델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이런 브랜드 광고에서의 노출이 일본, 중국에서 인지도가 그리 높지 않은 (다른 모델들에 비해) 김혜수에게 예상보다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게 해 준 요인으로 추측된다. 김현중을 모델을 앞세운 결과도 앙케이트를 하기 전의 예측과는 많은 차이를 보였다. 일본에서 인기가 많을 것이라고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게 막상 JYJ와는 꽤 큰 차이로 뒤쳐진 득표를 얻었다. 이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저가 화장품 시장의 대표 두 브랜드 비교분석 후 나아갈 방향의 전략적 제언 -더페이스샵과 에뛰드하우스를 중심으로
  • 저가이지만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셋째, 명동 상권의 힘이다. 20개가 넘는 브랜드숍이 몰리면서 한정된 시장에 수익이 늘지 않을 거라는 분석이 처음에는 있었다. 하지만 지금 모든 매장이 다 성황이다. 상대의 매출을 갉아먹는 게 아니라 오히려 한데 모인 효과까지 내고 있다. 1일 평균 유동 인구 150만명의 명동 상권과 중저가 브랜드숍의 궁합은 현재까지 최고다.1. 2 저가 화장품시장의 현황2008년 하반기 이후 미국발

  • [글로벌리더십] 아모레 퍼시픽 신규 메이크업 브랜드의 대만시장 진출전략 방안
  • 한국 드라마, 한국 연예인, 3C상품의 영향으로 대만 소비자들의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대폭 증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한국 화장품도 한류에 힘입어 높은 매출을 남기고 있다. 수출도 전년대비 38.7% 증가했으며, 이중 87.4%는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지역이 차지하였다. 이러한 한국의 인기와 함께 대만시장을 공략한다면 성공적인 점유율을 달성하고 한국 화장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대만 화장품 시장 동향대만의 화장품

  • 미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저가 화장품 판매전략을 유지했다. 미샤는 생산자, 도매점, 소매점, 소비자로 이어지는 유통구조를 생산자, 온/오프라인 브랜드샵, 소비자의 구조로 개선하여 가격을 유지했다. 2000년대 초반 당시 외환 위기 이후 극심한 경제난과 고용 불안정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그에 따른 합리적인 소비자의 증가에 미샤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접근한 것이었다. 3300원의 원가 중심적 접근, 온/오프라인을 모두 소유한 기업의 가격정책, 낮은 가격대 제품에 대한 수

  • 국제 마케팅 E LAND의 중국진출
  • 한국 의류업계 인사가 현 시점에서 중국시장 진출을 지체할 경우 향후 중국시장 진출기회를 확보하기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이로써 한국 의류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은 더욱 절박해졌다.2) 중국시장의 진출 현황이랜드 그룹은 세계의 트렌드를 분석한 후 중국 내 현지화 전략에 열정을 쏟고 있다. 이를 통해 중국인에게 가장 어필하는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여 중국법인 현지인력 채용과 교육 등 인재양성에 집중하여 중국내 성공을 이루

  • 미샤의 내외부 환경과 SWOT 분석
  • 소비자 심리를 파악하고 ‘저렴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실적을 올리고 있다. 또한 남성들도 자기관리에 신경을 쓰기 시작하여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가 과거에 비해 높아졌다는 점은 화장품 소비자계층이 주로 여성이었던 과거와는 달리, 남성까지 소비자계층이 확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한류열풍도 화장품 매출증가에 영향을 끼친다. 한류열풍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의 화장품 구매가 화장품 내수시장을 늘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기술적 측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