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기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6 / 2019.12.24
  • 6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개 요
2.운 임
3.용 선 계 약
4.운 항 채 산
5.항 해 용 선 계 약 체 결 과 정
6.Gencon C/P 서 식 과 내 용
본문내용
부정기선의 정의
원자재인 실화물의 대량운송에 이용
선주와 화주간의 협의에 의해 결정
대량, 신속, 저렴한 운송
운임이 정기선에 비해 탄력적


1) 해운업의 초기형태는 부정기선

2) 무역량의 증대, 항해술의 발달로 정기선이 운항

3) 컨테이너의 출현, 정기선 운송이 주류를 이룸

4) 정기선은 주로 공산품을 운송하고 부정기선은 주로 1차산품을 운송

5) 상호보완적인 입장에서 국제운송을 형성

부정기선의 운임결정 요인
부정기선 시장은 특수한 일부 시장을 제외한 다면 불특정 다수의 수요자와 공급자가 모여서 그때그때 시장의 수급사정에(수요와 공급) 따라서 운임을 결정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완전 경쟁시장이다.
배의 형태에 따라 Baltic Capesize Index(BCI), Baltic Panamax Index(BPI),
Baltic Handy Index(BHI) 등 별도의 선형별 지수로 구성됨
유조선의 운임으로 사용되고 있는 WS(World scale rate)지수가 있다 .




Charter Base(용선기준)
 
해운업, 특히 부정기선업에 있어서는 운항업자(operator)가 자사선박뿐 아니라 다른 선주로부터 용선하여 운항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러한 타사선박에 대하여 지급하는 용선료는 그 항해의 운항수지에 중대 한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운항업자가 어떤 선박을 용선함에 있어서는 우선 그 선박을 예정항해에 입한 경우의 운임수입액에서 운항비를 차감한 순수입을 견적하고, 이것과 그 선박의 정기용선료를 비교 ∙ 검토한 후 용선 여부를 결정한다. 이 때 용선료는 보통 ‘1개월 1중량톤당 얼마’로 표시되기 때문에 운임수입에서 운항비를 차감한 순수입도 ‘1개월 1중량톤당 얼마’라는 식으로 용선료와 동일한 기준으로 환산하는 것이 편리하다. 이러한 요청에 따라 산출한 것이 이른바 Charter Base 이다.
즉, C/B= 일정한 운임으로 1항해하여 얻은 총수입(운임수입)에서 그 항해에 요한 운항비를 공제한 잔액을 그 선박의 1개월 1중량톤당으로 환산한 금액

따라서 (운임수입-운항비) * 30 / 만재중량톤수 * 항차당소요일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 레포트
  • 무역학 개론국제운송1. 해상운송-개념, 특징, 기능과 역할, 정기선과 부정기선2. 선하증권-매매계약과 인도, 의의, 성질, 종류3. 항공운송 및 복합운송- 항공운송, 운송계약, AWB, 복합운송경로, 랜드브리지 시스템의 이점, 통관 및 관세목차해상운송의 개념해양을 통로로 하고 선박을 수단으로 하여 원양항로와 연안 항로를 따라 사람 및 물건을 운송하는 것으로, 선박에 의한 해상 운송을 말함1. 해상운송대량수송 및 원거리 수송저렴한 수송비

  • 해상운송 레포트
  • ◆ 해상운송 ◆무역실무◆ 목차 ◆해상운송해운동맹해상운송계약해상운임선하증권◆해상운송 (Carriage by sea)해상에서 선박을 수단으로 하여상업적 목적하에 화물 및 여객을운송하는 것.해상운송의특성대량운송 가능운송비가 저렴운송로가 자유로움국제성을 갖짐◆해상운송의 형태정기선운송부정기선운송동일항로에 정기적으로운항하는 선박의 운송운송수요자의 요구에 따라 어느 곳에나 운항하는선박의 운송정기선운송부정기

  • STXPANOCEAN 레포트
  • 부정기선 부문 대단위 해운회사로 선정 (교통부)                     한국 - 북미간 재래정기선서비스 개시                   자동차 수송 서비스 개시 (일본 - 미국) 1983 ~ 1987  범양상선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1984년 4월)                   보운, 삼미해운, 삼익상선, 대양선박 합병                   LPG 수송 개시, 인도네시아 - 미주간 합판 수송개시                  동남아 - 극동간 재래정기화물수송 시작  

  • 정기선 운송 레포트
  • 정기선 운송1)정기선 운송의 의의정기선이란 특정항로를 화물의 유.무에 관계없이 규칙적으로 반복 운항하는 운송형태이다. 주로 살화물을 운송하는 부정기선과는 달리 공산품 등의 일반화물 또는 포장화물을 운송한다. 정기선은 단위화물을 운송하는 컨테이너선과 비단위화물을 운송하는 재래정기선으로 분류된다.2)정기선 운송의 특징ㄱ.특정의 항로 일정이 정해져서 정기적으로 발착하고 일정한 동형선이 배선되므로, 화물이 많든 적든 적화

  • 무역개론 레포트
  • 부정기선에 의한 용선계약에 해당되는 일이며, 기타 정기선에 의한 개품운송계약에서는 대체로 본선적재비와 양륙비(unloading costs) 모두가 운임 속에 포함되는 liner term을 사용하기 때문에 그 비용은 매수인이 부담하는 것이 보통이다.⑤ 매도인은 물품이 인도되었다는 사실을 매수인에게 충분히 통지하여야 한다.3. 매수인의 의무① 자신의 비용부담으로 목적항까지 물품의 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선박명, 적재장소 및 시기를 매도인에게 통지하여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