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상품론] 테마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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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테마파크의 정의 및 특징
2 본론
국외 테마파크 현황및 소개(디즈니랜드)
국내 테마파크 현황및 소개(롯데월드)
국내 테마파크의 문제점&발전방안
3 결론
제2롯데월드를 통해 본 테마파크의 시사점
본문내용
테마파크
메직 킹덤 (Magic Kingdom)
엡캇 (Epcot)
디즈니 할리우드 스튜디오 (Disney's Hollywood Studio)
디즈니 애니멀 킹덤 (Disney's Animal Kingdom)

워터파크
타이푼 라군 (Typhoon Lagoon)
블리자드 비치 (Blizzard Beach)

골프
판타지아 가든 (Fantasia Garden)
윈터 서머랜드 (Winter Summerland)

기타
다운타운 디즈니 (Downtown Disney)
디즈니 보드워크 (Disney's BoardWalk)
디즈니 웨딩 파빌리온 (Disney's Wedding Pavilion)
디즈니 와이드 월드 오브 스포츠 컴플렉스 (Disney's Wide World of Sports Complex)
월트 디즈니 월드 스피드웨이 (Walt Disney World Speedway)


롯데우러드

대표: 정기석
설립일: 1989년 7월 12일
종업원수: 약 1500명(2009년)
대지면적: 38,794평(128,246㎡)
연건평: 169,168평(581,645㎡)
투자비: 6,500억원(10억 달러)

미국 Forbes誌선정 “2005 세계 테마파크 TOP10”
한국 서비스대상 테마파크 부문 대상 수상(3회 연속)
1995 세계최대의 실내 테마파크 기네스북 등재






용이한 접근성
계절적 영향을 적게 받는다
타 카드사와의 제휴
기념일,축제를 활용한다
타겟 마케팅
연간회원권
친절과 안전을 통한 마케팅
타 회사들과의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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