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SK그룹의 경영전략 중에서 SK그룹의 관련 다각화와 비관련 다각화에 대한 주요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SK그룹의 핵심 경영이념이라고 할 수 있는 SKMS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SK그룹에 대해
2. SK그룹의 경영원리와 실천방법
3. SK그룹의 계열사 현황
4. SK 그룹의 경영실적
5. 다각화를 통해 성장한 SK그룹
6. SK그룹의 수직계열화
7. SK그룹의 비관련 다각화
본문내용
* 선경 경영관리체계(SKMS?Sunkyoung Management System)

- SK그룹은 70년대 중반부터 경영이념과 경영기법을 집대성하여 ‘선경경영관리체계(SKMS; Sunkyoung Management System)’를 완성함

- SKMS의 가장 큰 바탕은 최회장의 경영철학이며 그 핵심은 ‘사람을 활용하는 문제’에 관한 것임

- SKMS는 의욕관리, 관리역량관리, 커뮤니케이션관리, SK맨십관리 등 주로 ‘사람이 능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의 과제들을 동적요소(動的要素)라고 정의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지식경영]SK C&C의 바람직한 KM 정착을 위한 방안 연구
  • 경영(KM) 의식조사를 실시하였고, SK C&C의 KM Process를 파악해 보았다.II. 본론1. 조사 방법 직책자와 실무자로 나눈 설문지를 통해 전직원의 지식경영(KM)에 대한 의식조사를 하였다. 1) 조사대상 : 전직원 1700명 대상2) 조사방법 :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이메일로 설문지 베포3) 회수결과 : 1,000명의 응답자 (회수율 59%)2. 설문결과설문조사 결과 SK C&C의 직책자의 경우 지식경영에 대한 인식은 높았으며, 특히 업무성과에 도움이 크다고 대답하였다. 또한 지

  • DECOMAS 전략 - SK그룹
  • DECOMAS 전략-SK그룹-※목차※1. DECOMAS① DECOMAS의 정의② DECOMAS 전략 도입 형태③ DECOMAS 관련 기사2. SK그룹① SK그룹 소개② SK그룹의 로고 소개 및 변천사③ SK그룹의 DECOMAS 도입배경④ SK그룹의 DECOMAS 도입후 효과⑤ 경쟁사의 DECOMAS와 비교1. DECOMAS① DECOMAS의 정의DECOMAS는 Design Coordination as a management strategy의 줄임말로 비가격경쟁을 위한 비가격경쟁을 위한 경영전략의 하나로, 디자인 부문의 관리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부각시키려는 데 목적이 있

  • SK그룹의 구조조정 과정과 IMF이후의 SK종합상사의 변화
  • 경영전략을 수립했다. 그리하여 98년 이후 30대 그룹의 804개 계열사 중 154개가 정리되었고 53개 계열사로부터 277개사가 분사화되어 조직의 슬림화를 추진하였고 또한 M&A의 증가로 타업종으로의 신규대출은 감소한 반면 동종 또는 관련업종 간의 결합은 증가하였다. 특히 외국기업과의 기업결합이 현저하게 줄었다. SK그룹은 에너지화학, 정보통신, 건설/물류, 금융업종을 IMF당시 핵심 업종으로 선정하였고 1999년 당시 계열사 41개에서 20개 내외로의 슬림

  • [다각화][다각화 동기][다각화 선행연구][다각화 아웃소싱][다각화 자원거점론][아웃소싱][자원거점론]다각화의 동기, 다각화의 선행연구, 다각화의 아웃소싱, 다각화의 자원거점론(다각화, 다각화 아웃소싱)
  • 전략적 행동을 취할 것이라는 기본적인 가정 아래 이루어진 것이다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LG는 인터넷을 핵심으로 한「뉴 밀레니엄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LG의 새로운 경영전략은 전자 상사 유통 홈쇼핑 등 계열사에서 △인터넷 쇼핑몰 △무역 △홈쇼핑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또 LG는 최근 데이콤을 계열사로 편입해 종합통신 체제를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한 유무선 인터넷 시장에서부터 IMT2000까지 선점한다는 방침이다.SK그룹

  • [현대경영이론 사례조사] 녹생경영
  • LG CNS는 태양광 발전소 사업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최종적으로 LG솔라에너지가 태양광 발전소의 건설과 운영을 담당한다. 한편 LG전자는 올해 최고 기술책임자(CTO) 산하에 환경전략팀을 대폭 개편했다. 또 LG화학은 기후변화협약 대응 TFT를 운영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도 통합제품 환경정보 시스템(ELIS)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참고문헌 및 web site최용식, 21세기 경영학, 창민사, 2006.중앙일보 http://www.joins.com/머니투데이 경제 http://www.moneytoday.co.kr/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