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인지능력의 심리 측정적 접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4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청소년 인지능력의 심리 측정적 접근
Ⅰ. 지능과 적성
Ⅱ. 감성지능
Ⅲ. 창의성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인지능력의 심리 측정적 접근
일반적으로 청소년기 인지능력의 심리 측정적 접근이란 지능이나 적성, 창의
성과 같이 개인의 지적 능력을 측정하여 점수의 수량화를 통해 인지능력의 개
인차를 이해하고자 하는 접근을 말한다. 이러한 접근은 인지능력의 양적 측면
에 해당되는 것으로, 청소년의 학교 학습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1) 지능과 적성
일반적으로 지능(intelligence)은 일반적인 지적 능력이라고 하고, 적성(apti-
tudes)은 특수한 지적 능력이라고 한다. 이 가운데 지능은 지적 행동 중에서 모
든 교과목에 가장 보편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변인으로서 대개 표준화된 검사를
통해서 측정된다. 표준화 검사는 집단규준(norm)을 가진 검사로서 표준적인 절
차와 방법으로 실시되는 검사이다. 이때 규준이란 동일 집단의 실제 점수들을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김동위(1994). 청소년의 인간화 교육. 서울: 교육과학사
- 남정걸(1998). 사회교육행정론. 서울: 교육과학사
- 박진규(2003). 청소년문화. 서울: 학지사
- 이춘재 등(1998). 청년심리학.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 김흥규(1994). 인간행동의 이해. 서울: 양서원
- 한상철(1998). 청소년학 개론. 서울: 중앙적성출판사
- 한상철, 임영식(2000). 청소년심리의 이해. 서울: 학문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패션 컬렉션 중 두 가지를 선정하고, 가장 최근의 SS나 FW 컬렉션을 대상으로
- 주제 유아기의 가족문제에서 모성적 발달의 중요성과 박탈로 인한 영향을 밝히고 학습자의 유아기를 적용하여 분석하시오
- 노인인구 증가로 인한 사회적 갈등에 대해서 사회적, 경제적 차원에서 설명하되 해결방안을 반드시 제시하시오.
- 일반학급에 통합된 지적장애아동의 장애정도에 따른 교육지원방법과 과제분석(단계별로 나누어 가르치기)을 적용한 실제 사례를 설명하시오
- 여러분의 지역사회에 형성되어 있는 다양한 지역사회 주민 조직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구체적인 활동 내용에 대해 설명하고, 주민 조직화 사업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 하시오
- 한국화법의이해_이번 과제는 품사와 관련된 것입니다. 한국어의 관형사와 형용사를 외국인 학
- 자기분석보고서 작성하기 인간의 행동에 관련된 주요 성격이론 중 1개의 이론을 선택하여, 자신을 성찰해 보고, 선택한 이론을 적용하여 다음의 사항에 준수하여 예비사회복지사로서의 자기분석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자격기준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장애아관련 기사를 검색, 그에 따른 장애영유아보육교사의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정신역동 이론에 대해 요약 정리하고, 프로이트가 각 개인의 성격이 5년 이내에 결정된다고 한 결정론적 입장과 과거를 강조하는 견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세요
- 바다의 제국 줄거리 및 느낀점 감상문 (무역학개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