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인권)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우리나라 아동, 청소년 인권의 현황 및 증진과 권리교육의 과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4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청소년인권

Ⅰ. 서론

Ⅱ. 인권의 개념, 용어, 범주 및 주요 역사

Ⅲ.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이해

Ⅳ. 한국 아동, 청소년인권 현황

Ⅴ. 아동, 청소년권리교육과 실천활동

Ⅵ. 청소년인권 증진과 권리교육의 과제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청소년인권

I. 서론

청소년의 인권을 보호하는 것은 국가의 발전과 영속을 위해 중요한 것이다. 그러나 세
계 도처에서 아동과 청소년의 권리와 존엄성을 침해하는 일은 끊임없이 일어나고 있다.
UNICEF의 아동의 건강과 발달에 관한 연차보고서를 보면, 세계의 아동이 래고 있는 어려
움을 잘 알 수 있다. 약 22억 명의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 가운데 약 19억 명이 발전도
상국에 살고 있으며, 1990년 이래로 약 150만 명의 아동들이 국제적 분쟁으로 사망한 것
으로 추산된다.
많은 아동과 청소년들이 직면하고 있는 이러한 처지에 비추어 보면, 유엔아동권리협약
(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 CRC)이 유엔의 인권에 관련한 조약들 중에서 가장 많은 국가들이 서명하고 비준한 가장 성공적인 것으로 논의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세계 아동의 참에 관한 현실은 선진국과 개발도상국을 막론하고 그들의 인권을 보호할
필요가 있음을 인정하고 있는 것이다(이용교, 천정용, 김경준, 2009).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성이 외(2010). 청소년복지학. 양서원

- 김진화 외(2003). 청소년 문제행동론. 학지사

- 이용교, 천정웅(2009). 청소년인권과 참여. 양서원

- 한창설(2008). 청소년학: 이해와 지도. 학지사

- 박철현(2010). 사회문제론: 이론, 실태, 지구적 시각. 박영사

- 장일순(2007). 청소년사회학. 학문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