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마케팅의 의의와 요소 및 전시산업의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전시 마케팅

Ⅰ. 전시 마케팅의 의의

1. 전시 마케팅의 의미
2. 전시회의 역할

Ⅱ. 전시 마케팅의 요소

1. 주최자
2. 출품사
3. 관람객
4. 전시장

Ⅲ. 전시산업의 성장

1. 전시산업의 중요성
2. 독일 전시산업의 성장
3. 한국 전시산업의 성장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전시 마케팅

1) 전시 마케팅의 의미

전시 마케팅은 교육과 마케팅을 결합시킨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 하겠다.
전시 마케팅은 제품을 직접 전시함으로써 제품에 대해 교육하고 홍보할 수 있다. 이러한
전시 마케팅의 범위는 생필품으로부터 고도의 기술집약적 제품에 이르기까지 제한이 없
다. 특히 비교와 설명이 필요한 기술집약적인 제품의 마케팅에 좋은 촉진 수단이다.
전시 마케팅은 제품의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와 홍보를 할 수 있고, 직접 시승이나 시
험 및 시식을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눈으로 직접 보고 냄새도 맡고, 만져볼 수도
있어서 오감을 다 동원한 입체적인 체험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다. 전문가로부터 설
명을 들을 수 있어서 신뢰가 간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제품을 관람하는 중
에 의문점이 있으면 전문가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을
비교할 수 있다. 비슷한 제품군에 속하는 기업들의 부스에 설치된 유사한 제품을 서로
비교해 봄으로써 제품의 품질과 기술적 수준을 판단할 수 있다. 판매 목적이 없으므로
아무리 오랜 시간 돌아봐도 제품 구매의 부담이 없고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한 맘으로 관
람할 수 있다.
최근 전시회를 기업 홍보와 제품의 판촉 도구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
고 있다. 오늘날 전시 마케팅은 전시산업(convention industry)을 발전시켰으며, 전시산업
은 고부가가치의 미래 유망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2) 전시회의 역할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G 문화마케팅
  • 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는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된다. 대표적인 문화마케팅의 개념은 크게 마케팅을 위한 문화(Culture for Marketing)와 문화를 위한 마케팅(Marketing for Culture)의 두 가지 측면이다. 일반기업의 문화지원 및 문화경영을 전자로 본다면 문화산업의 마케팅활동을 후자로 해석할 수 있다. 우리가 흔히 문화산업이라고 부르고 있는 영화, 음악, 공연, 게임, 전시 등의 장르는

  • [컨벤션산업론] 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들과 활성화방안
  • 요소들과활성화 방안 >>- 목 차1. 컨벤션 산업의 의의1-1 컨벤션의 정의1-2 컨벤션의 3대 구성 요소와 각각의 정의2. 컨벤션 산업의 파급효과3. 컨벤션 산업의 현황4. 컨벤션 산업의 문제점5. 컨벤션 산업 육성방안 및 과제2000년대 들어와 회의, 컨벤션, 전시회는 관광산업의 중요한 수입원이 되고 있다. 과거의 회의 산업은 별로 중요성이 인식되지 않은 상태에서 지금은 연간 수백억을 벌어들이는 사업으로 성장하였다. 향후 컨

  • [정부혁신론]지역축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및 태조로, 예술회관전주대사습놀이5. 2 ~ 5. 3전주 맛장인 경연대회5. 4전주전통문화센터복숭아 축제7. 29 ~ 7. 30종합경기장전주연꽃축제7월세계소리축제10. 16 ~ 22소리문화의 전당세계서예전북비엔날레약령시 제전10. 22 ~ 10. 26경기전 및 태조로이상에서 살펴본 축제들의 대부분은 봄과 가을에 주로 개최되고 있다. 표에서 보면 비슷한 시기에 열리는 축제들의 연관성이나 연계성이 부족하다. 예를 들어 대사습놀이의 경우 비슷한 시기에 개최

  • MICE산업의 현황과 특성 & 지역마케팅
  • 산업육성계획(2012), 경기MICE육성플랜 수립첨단지식/정보교류, SNS 활용 등으로 고부가가치 Hybrid 컨벤션 확대- 국제학회(협회) 및 기업회의 유치로 최신 정보교류, 도시 마케팅 기회- 전시+컨벤션+엔터테인먼트 : CES(라스베거스), Mobile World Congress(바르셀로나) 아시아 중심, 경쟁적 육성, Hybrid 시대I. MICE의 현황과 특성 건강한 국제회의산업 생태계 조성민관협력 체제 강화동반성장 체제 강화국제회의 수요 지속 창출한국 대표 국제회의 발굴주요 주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요소의 윤리문제 839.2.1. 디지털 음악산업의 구조 839.2.2. 디지털 음악산업이 발달된 환경 849.2.3. 온라인 음악파일의 불법적 유통 859.2.3.1. 소리바다 사건9.2.3.2. 벅스뮤직 사건9.3법적 윤리문제 899.3.1프랜차이즈의 의의와 정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