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마케팅의 의의와 요소 및 전시산업의 성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인사관리] 항공사 승무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 [전시산업][전시산업 의의][전시산업 효과][전시산업 동향][전시산업 독일 사례][전시산업 과제]전시산업의 의의, 전시산업의 효과, 전시산업의 동향, 전시산업의 독일 사례, 향후 전시산업의 과제 분석(전시산업)
- [호텔경영론] 호텔산업환경분석에 따른 호텔경영전략
- [지역사회] 청계천복원사업과 사례를 통한 지역개발사업의 전망
- [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 변천과정,영역,정보화사회,지식기반사회, 지적재산권(지식재산권)과 경제성장,지원제도,오해,제언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전시 마케팅
Ⅰ. 전시 마케팅의 의의
1. 전시 마케팅의 의미
2. 전시회의 역할
Ⅱ. 전시 마케팅의 요소
1. 주최자
2. 출품사
3. 관람객
4. 전시장
Ⅲ. 전시산업의 성장
1. 전시산업의 중요성
2. 독일 전시산업의 성장
3. 한국 전시산업의 성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전시 마케팅
1) 전시 마케팅의 의미
전시 마케팅은 교육과 마케팅을 결합시킨 효과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 하겠다.
전시 마케팅은 제품을 직접 전시함으로써 제품에 대해 교육하고 홍보할 수 있다. 이러한
전시 마케팅의 범위는 생필품으로부터 고도의 기술집약적 제품에 이르기까지 제한이 없
다. 특히 비교와 설명이 필요한 기술집약적인 제품의 마케팅에 좋은 촉진 수단이다.
전시 마케팅은 제품의 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와 홍보를 할 수 있고, 직접 시승이나 시
험 및 시식을 통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눈으로 직접 보고 냄새도 맡고, 만져볼 수도
있어서 오감을 다 동원한 입체적인 체험으로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다. 전문가로부터 설
명을 들을 수 있어서 신뢰가 간다.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제품을 관람하는 중
에 의문점이 있으면 전문가를 통해 현장에서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제품을
비교할 수 있다. 비슷한 제품군에 속하는 기업들의 부스에 설치된 유사한 제품을 서로
비교해 봄으로써 제품의 품질과 기술적 수준을 판단할 수 있다. 판매 목적이 없으므로
아무리 오랜 시간 돌아봐도 제품 구매의 부담이 없고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한 맘으로 관
람할 수 있다.
최근 전시회를 기업 홍보와 제품의 판촉 도구로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증가하
고 있다. 오늘날 전시 마케팅은 전시산업(convention industry)을 발전시켰으며, 전시산업
은 고부가가치의 미래 유망 성장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다.
2) 전시회의 역할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마케팅. 학현사. 2005
- 고은주, 김영훈, 문희강. 마케팅. 박영사. 2008
- 김재일.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1
- 문준연. 마케팅원론. 서울: 명경사. 2003
- 문화관광부. 문화산업백서. 2004
- 유영옥. 경영조직론. 서울: 학문사. 1998
- 정익준. 비영리마케팅. 서울: 형설출판사. 2005
- 한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전략. 박영사. 200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