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식품의 종류와 영향 및 오해와 진실0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스턴트식품의 종류와 영향 및 오해와 진실0
과제물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인스턴트식품에 의미
2. 인스턴트식품의 종류
3. 인스턴트 식품의 부작용
4. 인스턴트식품의 영향
1) 부족해서 문제, 경계결핍증
2) 섬유질과 대사 영양소인 비타민, 미네랄이 거의 제거되어 있는 상태다.
3) 식품 첨가물의 양과 종류는 심각한 수준이다.
4) 보이지 않는 소금이 문제다.
5. 인스턴트식품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인스턴트식품은 무조건 해롭다는 오해
2) 오히려 방부제가 필요 없는 인스턴트 식품
3) 가공기술의 발전으로 품질 향상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인들의 생활이 갈수록 바뻐지고 있어 갈수록 젊은층은 패스트 푸드 음식과 인스턴트 식풍을 찾는 경향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즉, 현대인의 식습관은 바쁜 생활로 간단하고 편리한 인스턴트식품의 섭취가 많아지고 있다. 요즘은 소득 증대, 핵가족화, 소비의식의 변화, 레저 붐 그리고 여성 사회 참여등으로 인스턴트 가공 식품의 소비량의 급속도로 늘어 났다. 인스턴트 식품은 보존을 위해 진공 건조나 분무 건조에 의해 수분을 제거한 건조 식품으로 손쉽게 먹을 수 있도록 완제품에 가갑게 가공 처리한다. 인스턴트 식품인 즉석면(인스턴트라면)등, 즉석 카레, 인스턴트 커피, 주스, 분말 장육, 즉석된장, 콘플레이크, 스프 등은 빠른 시간에 조리를 끝낼수 있다.
인스턴트식품들은 간편하지만 거기에는 많은 해로운 첨가물들이 첨가가 되어 있고 몸에는 해로운 화학품과 여러 유해물질 또한 숨어 있다. 다질이 가득한 음식은 혀의 미각기관 및 감각수용기와 결합되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두뇌는 그 음식을 다시 원하게 된다. 또한 고개만 돌리면 어디에나 있는 광고는 그 욕구를 강화시키고 맛의 천국으로 거듭 데려다줄 것을 약속한다. 그런데 문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무엇을 먹고 있는지도 모른다는 것이다. 이 장에서는 인스턴트식품의 종류와 영향 및 오해와 진실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 김종덕, 2000, 맥노날드의 확산과 반대운동, 경남대학교 사회학과 편, <사회연구>13집.
○ 김효정·김미라(2005), 식품첨가물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 고무석 외 7명(2003), 식품과 영양학, 효일, p.311-313
○ 남궁석·심우만·소명환, 식품저장 및 가공, 선진 문화사, 1994
○신동화(2002), 가공제품화의 국내외 연구동향, 농업기술동향회지
○ 이갑상·홍재식·조재민(1982), 식품저장 가공학, 지구문화사, p.2~32·326p
○ 임번삼, 세계 첨가물의 안정성 평가 현황, 한국영양식량학회지, 2000
○ 애릭슐로쳐(2001), 「패스트푸드의 제국」, 김은령 (역), 서울:에코리브르
○ 존 험프리스저, 위험한 식탁 이대로 먹을 것인가!, 르네상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윤리] 광고윤리에 대하여..
  • 영향받기 쉬운 집단에 속하기 때문이다. 기리하여 광고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점이 제기된다.1- 어린이는 광고의 판매의도를 이해하지 못한다.2- 설득적 소구에 자신을 방어할 충분한 인지적 능력을 결여했다.3- 광고 내용과 실제를 구분할 수 있는 능력이 약하다.4- 부모와의 갈등을 야기할 수 있다.5- 성인 대상의 광고에 노출될 수 있으며 이들 내용은 어린이에게 부적합하다. 6- 인스턴트 식품이나 스낵류 등의 광고는 가정에서의 건전한 식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0년)공장합리화 PRIMA-2000운동 전개(1992년)전격적인 경영합리화운동 전개(1993년)-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도입- 경영진단 실시- 고품질경영전략인 HQA(High Quility Approach)전략 추진영업 합리화 - HHC(Hand Held Computer) 도입으로 영업의 과학화생산 합리화 - Core Brand 위주의 제품합리화조직력 강화 - 신인사제도에 기초한 성과 지향, 본부제 도입제조원가 개선 - ABC 회계관리 통한 수익성 강화국제화 - 수출강화 및 해외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1995년

  • [기업윤리] 보양식품 사례
  • 및 윤리강령읽을 거리 1. 우지와 팜유읽을 거리 2. 보양에서 보는 우지사건읽을 거리 3. 보건복지부“식용으로 금지된 원료, 성분을 사용하여 식품을제조하면 1년이상의 유기징역과 판매금액의 2배~5배의 벌금액 부과”Ⅸ. 결론Ⅰ. 보양식품보양식품의 연혁 http://www.samyangfood.co.kr/samyangfood/history.asp1961. 8.10.1963. 9.1969. 1.10.1971. 3.1972. 2.1973. 3.1975. 9.11.1976. 2.1978. 1.1980. 7.1982. 5.1985. 5.1987. 3.12.1989. 2.5.11.12.1990. 3.5.6.1992. 1.1997. 2.1997. 8.19

  • [스포츠 레저] 레저와 건강
  •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건국대는 학생들의 체지방과 골밀도를 측정해 학기 마칠 무렵 체질이 개선된 정도를 학점에 반영하고 5월에 수강생 전원이 마라톤대회에 참가해야 하는 현대인의 다이어트(2학점) 강의를 개설했다. 그 결과 수강 인원이 한꺼번에 몰려 대학측은 당초 계획했던 2개 강좌를 4개로 크게 늘렸다. 이번 학기 서강대 종교학과가 개설한 참선과 삶 강좌에도 학생들이 몰려 80명 수강 인원이 모두 마감됐다. 대학측은 실제 절에서 사용

  • [창조의 심리학]최종 요약정리본
  • 오해와 진실 -사례▶다이어드 훌라후프 작은 생각의 차이로 40년의 훌라후프 역사를 바꾸어 놓은 상품이 있다.이름하여 매직후프 세계 최초로 훌라후프 안쪽에 돌기를 부착해 저절로 운동이 되게 한 다이어트 훌라 후프다. 매직 후프는 현재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76개국에 특허 출원 중이며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시장에서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으로 크게 호응 받고 있다.아이디어의 주인공은 주식회사 렌토의 서종한 사장.‘렌토‘는 음악용어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