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품질실패사례 - 모토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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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서론 --------------------------- 1

Ⅱ. 이론적 배경 ------------------------- 2

1. 품질관리의 개념 ------------------------ 2
2. 모토로라 기업소개 ------------------------ 2
3. 모토로라의 연혁 ------------------------- 2
4. 모토로라의 한국시장 점유 ------------------- 3

Ⅲ. 사례 논의 ------------------------- 4

1. 모토로라 품질실패 기사---------------------- 4

2. 모토로라 품질실패 원인 --------------------- 6

① 신제품/ 신개발 투자 미비
② 부실한 서비스
③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 실패
④ 홍보의 미흡
⑤ 차세대 트렌드 세터로서의 역할 실패
⑥ 너무나 많은 것을 시도한 나머지 시기 흐름을 놓친 출시 전략

3. 모토로라 품질실패 대안 --------------------- 9

① 한국 지사의 위상을 제고, 우수인력 확보
② 적극적인 홍보
③ CDMA분야 R&D투자를 늘린다.

Ⅳ. 결론 --------------------------- 10
Ⅴ. 참고문헌 --------------------------- 10
Ⅵ. 작성후기 --------------------------- 11

본문내용
Ⅰ. 서론

‘기술은 돈으로 살 수 있으나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품질은 제품이나 서비스에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소비자의 만족을 이끌어 낸다. 따라서 최고의 품질 제품은 ‘명품’이 되며 명품을 만드는 기업(브랜드)은 소비자의 열광적인 만족을 이끌어내 세계 시장에서에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간과할 수 없는 것이 기술이나 첨단 제품은 돈으로 살 수 있지만 품질은 돈으로 살 수 없다는 사실이다. 아무리 기술로 무장한 첨단제품이더라도 종업원의 정성과 기업의 양심이 녹아든 제품이어야 하며, 이것이 기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21세기가 시작된 오늘날 세계 기업에서 품질관리는 아주 중요한 문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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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3.29 19:2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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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품질실패내용과 참고문헌들이 명확히 나와있어 좋았어요
  • eminj***
    (2014.12.14 12:2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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