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의 소비] 예술문화의 소비자와 문화소비자의 속성 및 가계생산모델과 가계생산모델에 의한 문화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예술문화의 소비
Ⅰ. 예술문화의 소비자
Ⅱ. 보몰 · 보웬 등이 발견한 문화소비자의 속성
Ⅲ. 가계생산모델
Ⅳ. 가계생산모델에 의한 문화소비자의 이해
1. 시간당 가격이 싼 사람(여성_들이 문화적 재의 소비에 적극적이다
2. 문화의 소비자는 학력이 높다
3. 예술문화의 소비와 화이트 컬러 · 전문직
4. 문화의 소비자는 젊다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예술문화의 소비
I. 예술문화의 소비자
이 자료에서는 예술문화의 소비자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자.
인간은 누구나 일반재의 소비자가 될 수가 있다. 물론 소득(구매력)이
있다는 전제 위에서의 말이다. 자유 시장경제에서는 재화의 소비에 특
별한자격이나 능력과 같은 제약이 따르지 않는 것이 일반적 현상이다.
다만 그들은 효용의 극대화를 목표로 소비활동을 전개한다. 그리고 이
러한 소비활동은 소비자이론에 의해서 설명된다.
그러면 문화적 재의 소비활동은 어떠한 이론에 의해서 설명되는
것일까. 그에 관해서 설명하기에 앞서 먼저 폭발하는 문화의 소비
현상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기로 하자. A. 토플러는 위에서 이미 언
급한 바와 같이 1964년 그의 저서 “문화의 소비자”(The Cultural
Consumers)에서 미국에서의 문화소비의 폭발적 증가상을 예시한 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 서정교, 2003, 문화경제학. 한올출판사
- 문화관광부, 2007, 문화정책백서
- 정철현, 2005, 문화연구와 문화정책, 서울경제경영
- 서진수, 2005, 문화경제의 이해
- 한국문화경제학회, 2005, 문화경제학만나기
- 문화관광부, 2007, 문화산업을 통한 지역경제발전 모델 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