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문화의 소비] 예술문화의 소비자와 문화소비자의 속성 및 가계생산모델과 가계생산모델에 의한 문화소비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2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예술문화의 소비

Ⅰ. 예술문화의 소비자

Ⅱ. 보몰 · 보웬 등이 발견한 문화소비자의 속성

Ⅲ. 가계생산모델

Ⅳ. 가계생산모델에 의한 문화소비자의 이해

1. 시간당 가격이 싼 사람(여성_들이 문화적 재의 소비에 적극적이다
2. 문화의 소비자는 학력이 높다
3. 예술문화의 소비와 화이트 컬러 · 전문직
4. 문화의 소비자는 젊다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예술문화의 소비

I. 예술문화의 소비자

이 자료에서는 예술문화의 소비자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하자.
인간은 누구나 일반재의 소비자가 될 수가 있다. 물론 소득(구매력)이
있다는 전제 위에서의 말이다. 자유 시장경제에서는 재화의 소비에 특
별한자격이나 능력과 같은 제약이 따르지 않는 것이 일반적 현상이다.
다만 그들은 효용의 극대화를 목표로 소비활동을 전개한다. 그리고 이
러한 소비활동은 소비자이론에 의해서 설명된다.
그러면 문화적 재의 소비활동은 어떠한 이론에 의해서 설명되는
것일까. 그에 관해서 설명하기에 앞서 먼저 폭발하는 문화의 소비
현상에 대해서 잠깐 살펴보기로 하자. A. 토플러는 위에서 이미 언
급한 바와 같이 1964년 그의 저서 “문화의 소비자”(The Cultural
Consumers)에서 미국에서의 문화소비의 폭발적 증가상을 예시한 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서정교, 2003, 문화경제학. 한올출판사

- 문화관광부, 2007, 문화정책백서

- 정철현, 2005, 문화연구와 문화정책, 서울경제경영

- 서진수, 2005, 문화경제의 이해

- 한국문화경제학회, 2005, 문화경제학만나기

- 문화관광부, 2007, 문화산업을 통한 지역경제발전 모델 제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소비자 행동의 내용 - 57< 그림 4-2 > 점포선택에서의 연속적 영향 - 58< 그림 4-3 > 이용자의 호텔 선택 - 60< 그림 4-4 > 호텔선택과정과 구매행동 61< 그림 5-1 > 인지 과정의 모델 - 72< 그림 5-2 > 속성 차원의 중요도를 고려한 포지션의 결정 79< 그림 7-1 > 연구 모형 1 -

  • [소비자주의론] 세계각국의 소비자주의
  • 소비자주의1. 정치적 배경2. 헝가리의 소비자주의3. 헝가리의 소비자 기구 스웨덴의 소비자주의1. 정치적 배경2. 스웨덴의 소비자주의3. 스웨덴의 소비자 보호기구4. 스웨덴의 소비자 정책 독일의 소비자주의1. 독일 경제의 흐름2. 독일의 소비자 운동의 필요성3. 독일의 소비자 운동의 개괄4. 독일의 소비자기구5. 독일 소비자 운동의 특징6. 독일 소비자보호의 전반적 경향7. 독일의 소비자보호법8. 소비자의 건강보호 스페인의 소비자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생산 농가의 이익을 보장하며, 안전한 음식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커피 또한 고급의 커피생두를 엄선하여 사용하며, 고객에게 갓 볶음 양질의 커피를 제공하며, 디저트에 맞는 음료를 제공한다는 소중한 목표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고객에게 더 좋은 음식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할 것이다. 모델 점포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 메뉴에 대한 시장 투입 전 테스트, 공모전 등으로 고객의 니즈를

  • [경영학사]에센셜드러커의 지식경영
  • 생산성이 크게 나아지지 않았지만 결정적으로 변화한 것이 있었다. 그것은 지식의 역할, 즉 지식을 도구와 제조공정, 그리고 제품 등의 작업 방식에 적용한 결과 육체노동자의 생산성 향상을 가져온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현상은 1990년대 들어 급변하는데, 육체노동자들의 숫자가 전체 노동력의 혁명, 지식을 도구와 제조공정 및 제품에 적용한 두 번째 단계인 생산성 혁명 이후, 지식의 세 번째 변화를 지식혁명 또는 경영혁명이라고 정의한다. 앞의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광고계획 전략에 대한 연구
  • 소비자의 분석에 소요되는 예산을 절감시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늘날 확률표본과 같은 통계적 방법이 많이 개발되어 있다. 그러나 핵심 표적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특성을 파악하는 것은 어렵다. 예상고객은 인구통계학적 표현으로 기술된다. 즉, 나이, 성별, 인종, 가계소득, 교육, 직업, 지역 등이다. 이러한 정보는 카피전략에서부터 매체계획에 이르기까지 모든 일을 위해 중요하다.대부분의 광고대행사 및 고객은 예상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및 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