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상담) 학교상담의 필요성과 특징 및 효력과 한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학교와 상담

Ⅰ. 학교상담의 필요성

Ⅱ. 학교상담의 특징

Ⅲ. 학생지도와 상담 마인드

Ⅳ. 문제의 조기발견과 호출상담

Ⅴ. 학교상담의 효력과 한계

* 참고문헌


본문내용
* 학교와 상담

1. 학교상담의 필요성

오늘날 교육 현장에서는 학업 스트레스, 집단 따돌림, 학교폭력, 등교거
부, 학급 붕괴, 이성문제, 인터넷 중독, 약물복용, 자살욕구 등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이에 대한 대응책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 그러
나 현실적으로 학교 교사들의 과중한 수업부담과 잡무로 인해 이런 문제에
대해 적절하게 대응을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오늘날 학교 장면에서
는 교사들이 감당하기 힘든 학생들의 다양한 문제를 전문가적 입장에서 상
담해 주고 학교 생활에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제도적 지
원이 필요한 실정이다.
우리나라는 학생들의 부적응 문제의 심각성을 직시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 도입의 필요성을 인식하면서 '학교 청소년 상장사 제도를 통해
청소년 상담의 전문성을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상담사가 학교 장면에서 교
사를 도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다. 상담은 상호 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편적 수준이나 적용 가능성은 있음
  • cnsq***
    (2014.07.13 21:13:49)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복지론] 위기청소년 개입에대한 성공적인 예방 프로그램의 공통 개념
  • 및 조기 치료에 기초한 모델들 가운데, 학교 상담을 비롯한 몇 가지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사례를 살피게 될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청소년과 관련된 개입 모델 중에서 예방 프로그램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 개념화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학교상담가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필요들에 대해 논의 할 것이다. 청소년들은 우리나라 총인구의 60%를 차지할 만큼 비중 있는 계층이며, 이들이 바로 조국의 미래를 짊어질 내일의 주인공이라

  •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 - R E P O R T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하고 보기 중에 한 가지 사례를 들어 자신이 상담자라고 가정하고 1.폐단 2.원인 3.해결방안을 서술하십시오 - 학교폭력-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상담자의 대해 서술1) 청소년상담자의 정의2) 청소년상담자의 특징 및 자질2. 학교폭력의 폐단 3. 학교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원인2) 가정적 원인3) 학교 및 또래집단의 원인4) 사회⋅문화의의 원인4. 학교폭력의 해결방안1) 가정에서의 해결방안2) 학교현

  • 청소년 진로 교육 프로그램
  • 및 지도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고 학교교육에서 진로교육 및 지도가 부족함을 토로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B. 투입○ 물적 자원 - 대구광역시 중구 5개의 중학교, 센터의 강당, 교통비, 잡월드 입장료, 현장학습기관 등.○ 인적 자원 - 사회복지사, 자원봉사자, 초청강사, 전문가, 현장학습기관 직원, 중학교 교장선생님, 교육복지사 등.프로그램에 투입되는 물적 자원으로는 중학교, 센터의 강당, 교통비, 한국잡월드의 입장료, 각 현장학습 기관 등이

  • ADHD를 가진 초등학생의 증상 완화를 위한 교수법 실태 조사 및 개선 방안 연구
  • 학교에서의 아동 행동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교사-부모 간의 계속적인 의사소통의 장을 열어갈 수 있다. 끝으로, 이 체제는 교실 중심 강화활동 관리 체제의 몇 가지 실제적인 한계를 피할 수 있는데, 부모가 학교 행동에 대해 강화를 제공할 수 있다.ADHD 증상을 가진 학생에 대한 실제 교육 방법 및 현황 현장교사의 인터뷰 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함(자세한 내용은 부록 참고)앞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ADHD 증상을 가진 학생은 실제로 다양한 특성

  • [여성복지론] 가정폭력 피해여성
  • 학교나 연수원의 교과과정에서 가정폭력과목을 이수케 하며 지역별로 행해지는 재교육 프로그램에서 정규적으로 재훈련 받도록 규정해야 한다. 교육내용에는 학대받는 여성과 자녀의 특성, 행정적 지원 및 타 기관 연계 절차, 여성운동 특히 학대받는 여성을 위한 운동(쉼터운동), 여성학, 가족치료, 상담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한다.일곱째, 쉼터 유형은 특성별로 다양성을 띠어야 한다. 쉼터에 오는 여성들의 개인별 사정은 매우 다양 하다, 그 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