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현상학 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책을 읽고 난후에 그 책에서 독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뭔가를 깊이 생각하고 내가 책의 주인공일 때 어떤 자세로 처신할 것인가를 생각하면서 음미한다면 훨씬 좋은 결과 가 나올 것이다. 즉 책을 읽고 난 후에 그 책에서 느낀 소감을 적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독후감은 책의 내용이나 줄거리를 요약해서 적은 것이 아니다. 어디가지나 책을 읽고 난 뒤의 마음의 움직임을 현실에 비추어 솔직하게 적은 것이 독후감이다. 책의 내용을 마음속에 받아들여 깊이 이해하고 내용에 대한 자기의 생각이나 비판을 새로운 이야기로 쓰는 것이다. 따라서 그렇게 쓰자면 먼저 책을 읽을 때, 내용과 줄거리를 따지면서 읽어야 한다.
생략이 가능하나 특별히 추천 받아 읽는 책이거나 어떤 동기에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는 점을 밝히면 제3자는 책을 읽고 싶은 마음이 더 들 것이다. 감동 받는 대목, 대강의 줄거리, 교훈적인 말, 의문 점 등 책의 스토리를 요약하는 것이다. 주인공과의 대화, 작가에게 하고 싶은 질문도 쓸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철학의이해2A) 이 장에서는 아래 도서들은 교과서 제1강에서 제6강까지 참고문헌으로 실린 책들입니다 한 권을 택해- 철학에의 초대 -요약한 후 독후감 작성하시오0K
  • 독후감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서 인생철학이 있다. 철학은 어느 곳에서나 존재한다. 회사를 운영하려면 경영철학이 있어야 하며, 야구경기를 할 때 감독의 선수관리와 운영철학이 있어야 한다. 대통령은 국가관리 경영자로서 국정철학이 존재하여야 하며, 교수는 학생을 지도하는 철학을 지녀야 할 것이다. 이러한 철학을 지니지 않으면 소신 없는 지도자로서 부평초처럼 이리저리 떠돌아다니는 소신 없는 인물이 될 것이다. 그런 사람은 어느 주구도

  • 철학의이해2B) 이 책들은 플라톤의 대화편들입니다-티마이오스 플라톤 김유석 옮김요약정리 및 독후감0k
  • 독후감대학 강단에서도 몇 차례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대중강좌도 가졌다는데, 이 한 책이 번역되기까지 참 지난한 과정을 거쳤다는 생각이 든다. 책은 두꺼운데 막상 펼쳐 읽다보니 생각보다 본문은 그리 길지 않았다. 번역 본문만 160여쪽 정도? 거기에 ‘주석’은 130여 쪽, ‘작품 안내’만 120여 쪽으로, ‘찾아보기’와 ‘옮긴이의 말’ 등까지 포함해 총 500여쪽 정도 된다. 물론 판형이 크지 않아 읽기 수월하다. 찾아보기에는 한국어-그리스어, 또

  • [심리학사] 살아있는 역사 윤가현學士
  • 정신기능의 퇴화 : 노인성치매의 이해, 윤가현, 1993.10) 조사방법 차에에 따른 노부모 부양자의 갈등 지각 비교, 윤가현, 김희경, 1994. 11) 재가서비스 수혜자인 독거노인의 경제생활 실태 연구, 송추진, 윤가현, 1995. 12) 치매노인 및 정상노인 부양자가 지각하는 심리적 부담의 비교, 김희경,윤가현, 199613) 노인의 성, 윤가현, 199714) 노인을 부양하는 가정의 대학생들이 지각하는 가족과의 갈등, 이광현,윤가현, 199815) 노인성 치매환자의 주 부양자가 지각

  • 동서양고전의이해2B형)자신의유형에속한고전들중한권선택하여읽은후과제를작성-학교없는 사회0k
  • 정신없이 내몰리고 있어 눈들 여가 없이 바꾸고 중고등학교에서는 대학입시 준비하느라 저녁 10시넘어생활해야 하는 것이 학생들의 현실이다. 이는 학교라는 제도권 이래 학생들을 복속시켜 그들이 학교의 노예화 되고 학교의 부속화 되어 획일적인 학생을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이는 마치 물건을 만드는 제조공장에 일률적으로 물건을 생산해 내는 것과 유사하다. 그 제품 중에는 완제품이 나올 수도 있지만 불량품도 나올 수 있다. 이는 성적우수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서브 `교과교육론`
  • 독후감, 일간지-월간지 스크랩 후 소감문 작성을 통하여 자신이 존경하는 역사 속의 인- 121 -3.교육과정의 평가 지침(1)2012년 교육과정의 평가 지침격자, 그리고 자신의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인격자들의 도덕적인 삶에 대한 ’사례 모음집‘을 만들어 보세요. (기간 4월-6월)’가. 도덕과 평가의 목적은 학생들의 도덕성 및 인성 발달 수준을 측정하여 개별 학생, 학급, 학년 집단에 적합한 교육적 처방을 제시하고 교육 내용과 교수학습 방법 및 절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