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북센의 물류정보시스템 구축 및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
목차
- 목 차 -


Ⅰ. 물류정보 시스템

1. 물류정보 시스템
1) 물류정보시스템의 정의
2) 물류정보시스템의 목적
3) 물류정보 시스템의 기능 및 주의 점

Ⅱ. 북센의 회사소개(개요)

1. 기업 소개
1) 기업 소개 및 규모
2) 목적지향

2. 북센의 물류정보 시스템 개발 전개
1) RFID(전자태그) 란
2) RFID 기반 물류시스템 구축 사례
3) 북센의 RFID 기반 물류시스템구축
4) 북센의 주요 물류설비
5) 북센의 온라인 매장 시스템구축


Ⅲ. 물류정보 시스템 구축으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효과

1. 출판물종합유통센터(북센)의 주요 역할

2. 북센의 물류정보 시스템 구축에 대한 경제적 사회적 효과

1) 출판업계
2) 서점업계
3) 국가 및 사회

Ⅳ. 참고 자료
본문내용
Ⅰ. 물류 정보시스템(Logistics Information System, LIS)

1. 물류정보 시스템

1) 물류정보시스템의 정의
물적 유통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한 정보 전달 처리 시스템으로 주문 및 수ㆍ발주 업무를 시스템화하여 재고의 최소화, 수ㆍ배송의 합리화, 생산의 계획화 등을 달성키 위한 정보 처리 시스템이다. 물류 정보시스템은 다른 정보시스템과 구별되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

① 격자지간 물류 정보시스템
발주자와 수주자간, 발화주와 수화주간의 정보 이동
② 다수 기업간 물류 정보시스템
본/지점, 공장, 판매점 및 대리점간의 정보 이동을 위한 VAN 서비스의 증가
③ 대량 정보 처리와 계정 변동
수주, 픽킹, 분류, 수배송 및 발주 등 대량 정보와 계절적 변동 정보의 수용
④ 지능형 물류 정보시스템
물류 정보시스템과 연동하는 물류 기기와 매커로닉스화(입체 자동 창고, 자동
분류 장치, 무인 반송차, 운반용 로봇 등) 즉, 물류 기기의 인텔리전스화
⑤ 사전 처리형 물류 정보시스템
수주 정보, 재고 정보 및 여신 정보의 파악 등 모든 정보의 사전 처리
⑥ 서비스 수준형 물류 정보시스템 본래 물류 코스트와 물류 서비스는 트레이드오프(Trade-Off) 관계로 서로 적절한 합의점을 찾아 운영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GS리테일 물류혁신 전략
  • 물류시스템3) 입지 전략 Ⅲ. 결론 ※ 참조자료 Ⅰ. 서 론 전세계 기업이 단일 시장에서 경쟁하는 글로벌시대에 ‘제2 산업혁명’이라 불리는 물류혁명이 일어나고 있다. 오늘날 무한경쟁체제 도래와 정보기술(IT)발달 그리고 소비자 권익 보호라는 경제적 환경변화는 기업들이 비용절감과 서비스 수준 제고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지 않으면 안 되게 하고 있다. 기업이 국제경쟁력을 갖추고 국가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필연적 과제는 물류혁명,

  • [정부개혁론] 정부혁신 사례 연구(관세청 사례를 중심으로)
  • 시스템 개선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 지원5. 조사감시 분야1) 지적재산권보호 선진국으로 도약2) 과학적ㆍ통계적 밀수단속체계 구축3) 과학장비활용과 민ㆍ관 파트너십으로 감시체제의 근본적 전환6. 정보협력분야1) u-Custom 정보화 전략의 수립 및 추진2) 전자통관시스템의 글로벌 브랜드화 및 국제협력 강화3) 관세행정정보시스템의 고도화Ⅳ. 혁신분석1. 리더십1) 리더십 개요2) 관세청 사례를 통해 살펴본 리더십2. 조직 내ㆍ외적 환경 수요3. 제

  •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전략, 중국 진출 현황, 계기, 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삼양라면 중국진출 실패 원인, 개선점
  • 구축이 필요 할 것이다.- 타 제품과 지속적인 차별화 필요식품시장에서 사실상에 특허권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타사의 모방품의 위협에 따른 지속적이고 차별화된 제품 연구 및 개발의 필요성이 증대 될 것이다.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달성하기 급급한 여타의 안일한 기업들과는 달리 ㈜농심의 CEO는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한 그 순간부터 재 도약기, 또 다른 시작이 필요한 순간이었다고 한다. 현재 ㈜농심은 중국, 일본, 미국 등지로 활발한 해

  • 공급사슬관리 SCM 전략 SCM 도입 배경 SCM 전략 SCM 성공 요인
  • 물류비 절감(업무의 간소화)그림2 Data Flow 간략화☞ 도입 과정․ 1단계 : 1999. 03 ~ 12월▷ EAN-14 운영안 확정▷ 정보 및 운영시스템 설계▷ 협력업체 진행방향 협의․ 2단계 : 2000. 01-02월▷ 협력업체 1차 설명회 실시1월▷ 협력업체 2차 설명회 실시2월▷ EAN-14코드로 신 시스템 구축 한국유통정보센터 지원․ 3단계 : 2000. 03-04월▷ 신 시스템 운영 TEST▷ Sorter Test 및 적용▷ 협력업체 EAN-14 CODE 등록 및 Box source marketing․ 4단계 : 2000. 04-06월▷ 대

  • 물류관리론 글로벌 물류 의리 더 CJGLS
  • 및 채권관리 강화회 사 소 개 회사연혁1953국내 최초로 체계적인 제조 물류 수행198819891992199419961999200020052006물류부문 독립채산제 전화, 물류 COST 체계 구축배송, 하역 부문 아웃소싱 전환고객주문센터 국내 최초 도입종합물류 정보시스템 구축국내 최초 연안 해상 운송 도입국제물류사업 및 택배사업 개시국내 최초 100% 웹환경 택배시스템 구현, 인터넷 사업 개시 KS SQI 택배부문 1위기업(서비스 품질지수 택배부문 1위기업)삼성 HTH 인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