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서비스업의 의의] 부동산과 부동산업, 부동산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부동산서비스업의 의의

Ⅰ. 부동산과 부동산업

Ⅱ. 부동산서비스의 개념과 특성

1. 서비스의 개념
2. 부동산서비스의 특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부동산서비스업의 의의

I. 부동산과 부동산업

부동산이라 함은 움직이지 않는 재산이라는 뜻이다. 그것은 땅, 즉 토지계산이 중심이다.
물론 대부분의 나라들이 부동산으로서 땅과 건물을 함께 일컫는다. 건물이 스스로 기능을
다할 동안 일정한 토지에 정착하고 있을 것으로 예정되기 때문에 땅과 같은 부동산으로 간
주되고 있는 것이다.
오늘날의 부동산은 과거와는 달리 산업화와 도시화에 의해 수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특
히, 우리나라의 경우는 이와 같은 변화가 급격하게 전개 되었다. 짧은 기간동안 전국토의
개발이 가파르게 진행되어 왔다. 앞으로도 땅에서의 땅을 변화시켜 가는 행위가 더욱 왕성
하게 전개되어 갈 것이다.
과거와는 다르게 부동산은 강한 제도적 규율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것은 부동산에 대한
국가의 기능변화를 반영하는 것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전 국토에 대해 국가의 기능은 대부
분의 나라들이 불간섭주의의 입장을 보여 왔다. 그렇지만 현대사회에 있어서는 간섭주의
에 의한 국가 관리로 전환된 것이다.
국가의 기능은 국민에 대한 소극적 보호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보호주의로 전환되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투자론] 부동산산업의 외국사례와 향후 방향
  • 부동산산업은 이와 같은 사회경제적 요구에 부응하는 역할을 수행하기에 적지 않은 문제를 안고 있는바, 부동산산업이 안고 있는 장단기 과제를 종합적인 발전 방향의 맥락 하에서 합리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주요시책을 제시할 것이다.2. 부동산산업의 정의와 산업적 특성 1) 부동산산업의 개념과 그 범주 부동산산업 또는 부동산서비스업은 논의하는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정의되고 있으며, 광의의 부동산활동 중에서 어떤 부문들의 집합이 부동산

  • [마케팅] CGV 마케팅전략 분석
  • 개념을 처음으로 소개하며,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새로운 길을 개척하였으며, 다양한 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명실공히 멀티플렉스 계의 1인자로 군림하고 있다. 하지만, 앞선 환경 분석에서도 나타났듯이 아직 엔터테인먼트 산업과 그중에서도 영화산업은 아직도 시장 개발 가능성이 높고, 많은 잠재 고객을 가지고 있으며, 메가 박스 외에도 많은 경쟁 업체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다. 따라서

  • [부동산] 에스크로우제도와 건축물 리모델링
  • 부동산 정책학회. 부동산 정책연구 1호■ 수잔 장, 미국의 부동산 거래와 에스크로 제도, 한국부동산 정책학회, 부동산 정책연구 제3집 1호■ 이성근, 부동산거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부동산 정책연구 제3집 1호■ 강호, 부동산 권리보험의 특징과 활성화에 따른 기대효과, 부동산 정책연구 제3집 1호■ 송성태, 부동산 서비스업의 환경변화에 따른 부동산 거래 및 중개사고의 예방에 관한 연구. 부동산 정책연구 제3집 1호 ■ 윤영선, 리모

  •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의의(정의)와 유형,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장점
  •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의의(정의)와 유형,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장점목차부동산전자상거래의 의의I.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정의II. 부동산전자상거래의 유형1. 거래 내용에 따른 분류1) 일반적 전자상거래2) 전자입찰3) 전자분양2. 운용 주체에 따른 분류1) 공적 부동산 전자상거래2) 사적 부동산 전자상거래3. 서비스 범위에 따른 분류1) 협의의 부동산 전자상거래2) 광의의 부동산 전자상거래4. 평가/인증여부에 따른 분류1) 공인 부동산전자상거래

  • [부동산] 부동산업,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중개업
  • 부동산업,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중개업목 차Ⅰ. 부동산업1. 부동산업의 분류2. 부동산업의 특성3. 부동산 상품의 특성Ⅱ. 부동산 마케팅1. 부동산 마케팅의 개념과 특성2. 부동산 마케팅 전략Ⅲ. 부동산 중개업1. 부동산 중개업의 개요2. 부동산 판매3. 부동산 중개업 경영전략Ⅰ. 부동산업1. 부동산업의 분류사전적 의미에서 부동산업이란 ‘부동산의 매매, 교환, 대차, 관리 또는 그 대행이나 중개를 하는 사업이다’라고 정의하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