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의 세계] 케이블 TV, 위성방송, 데이터방송, 양방향 TV 서비스, 인터넷 TV, 위성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뉴미디어의 세계

Ⅰ. 케이블 TV

Ⅱ. 위성방송

Ⅲ. 데이터 방송

Ⅳ. 양방향 TV 서비스: EPG, PVR, VOD 등

Ⅴ. 인터넷 TV

Ⅵ. 위성 DMB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뉴미디어의 세계

(1) 케이블 TV

케이블TV의 역사는 텔레비전의 역사와 거의 동시에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케이블 TV를 뉴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어울리지 않는 면이 있다. 그러나 케이블 TV는 초기의 지상파 텔레비전의
단순 재송신 기능에서 점차 발달하여 미국의 경우 1970년대 이후 전문 채널
들로 구성된 본격 다채널방송의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뉴미디어의 대표로
인식되고 있기도 하다.
케이블 TV는 1948년에 미국에서 방송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산이 가
로막혀서 수신이 곤란한 지역의 텔레비전 수상기 소유자들을 위하여 수신이
잘 되는 산꼭대기에 주 안테나를 세우고 여기에 동축 케이블을 매달아 각
가정으로 방송국의 방송 신호를 중계하여 수신할 수 있게 하는 공동안테나
TV(community antenna TV : CATV)의 모습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특히 1970
년대에 들어서면서 지상파 방송국의 방송 신호를 단순히 재중계하여 방송하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시대 공영방송의 미래
  • 케이블 TV, 인터넷, 위성방송, DMB등의 뉴미디어들을 속속 등장시켰다. 또한 IPTV, Wibro등의 새로운 매체들이 곧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다. 방송 환경에 있어서 디지털 컨버전스에 의한 변화의 특징은 크게 두 가지로 설명된다. 첫째, ‘방송․통신 간 융합’이다. 디지털 미디어의 광대역성과 쌍방향성을 이용하여, 방송사업자는 데이터방송, 인터넷방송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게 되고 통신사업자는 기존의 네트워크 사업 이외에 케이블방송과 주문형 비디오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방송 실시에 이어 2002년 3월 개국한 위성방송은 디지털 방식으로 시청자에게 프로그램을 전송하고 있으며, 2005년부터 케이블TV 또한 대형 MSO위주로 디지털 케이블TV 서비스를 시작하였음. 향후 디지털 케이블TV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디지털 케이블TV의 양방향성을 활용한 T-Commerce가 활성 될 것으로 예상됨.2) 세계의 홈쇼핑 시장 현황 (미국, 중국)(1) 미국, TV 홈쇼핑 시장동향① 미국 홈쇼핑 수요시장 o 미국 TV Home Shopping 시장을 포함한 Infomercial 시장 조

  • [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 TV단말의 장점과 초고속인터넷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모델 출현이라는 기대와 각광을 받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이다. 그 결과, IPTV는 지상파방송, 위성방송, 케이블TV에 이어 제4의 미디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IPTV의 출현은 기존 통신 방송 서비스 진화방향의 연속선상에서 IPTV 서비스의 필요성이 절실했기 때문이다. IPTV 상용 서비스는 일방향의 정보 메커니즘을 넘어 양방향의 정보 유통 시대를 열고 방송과 통신을 한 테두리에

  • [방송유통][공정거래질서확립]방송유통의 종류, 방송유통의 2차유통,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 방송유통과 세계영상물유통시장, 방송유통과 광고유통시장, 방송유통과 인터넷유통, 방송유통과 컨텐츠유통
  • 방송유통의 종류, 방송유통의 2차유통,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 방송유통과 세계영상물유통시장, 방송유통과 광고유통시장, 방송유통과 인터넷유통, 방송유통과 컨텐츠유통 분석Ⅰ. 개요Ⅱ. 방송유통의 종류1. DMB2. IP-TV3. 홈네트워크Ⅲ. 방송유통의 2차유통Ⅳ.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1. 공정거래법과 방송법의 관계2. 방송위원회와 공정거래위원회의 관계3. 방송의 특수성과 공정거래제도의 적용4. 방송위원회의 역할과 기능Ⅴ. 방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 방송과 통신을 완벽하게 융합하여 이동형 방송을 실현시킨 DMB도입이 임박했다. 케이블방송은 위성방송이 도입될 때까지 7년 정도의 시간을 가진데 반해, 위성방송은 3년 만에 새롭고 강력한 매체의 등장에 직면했다. DMB의 등장은 기존의 유료방송매체들에게 시장의 새로운 포지셔닝(positioning)을 요구하는 중대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SK주도로 시작한 TU미디어의 위성DMB는 유료서비스로 영상채널 11개와 오디오채널 25개, 데이터방송 3개 등으로 구성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