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의 세계] 케이블 TV, 위성방송, 데이터방송, 양방향 TV 서비스, 인터넷 TV, 위성 DMB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 목차
-
목차
* 뉴미디어의 세계
Ⅰ. 케이블 TV
Ⅱ. 위성방송
Ⅲ. 데이터 방송
Ⅳ. 양방향 TV 서비스: EPG, PVR, VOD 등
Ⅴ. 인터넷 TV
Ⅵ. 위성 DMB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뉴미디어의 세계
(1) 케이블 TV
케이블TV의 역사는 텔레비전의 역사와 거의 동시에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케이블 TV를 뉴미디어라고 부르는 것은 다소
어울리지 않는 면이 있다. 그러나 케이블 TV는 초기의 지상파 텔레비전의
단순 재송신 기능에서 점차 발달하여 미국의 경우 1970년대 이후 전문 채널
들로 구성된 본격 다채널방송의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뉴미디어의 대표로
인식되고 있기도 하다.
케이블 TV는 1948년에 미국에서 방송국에서 멀리 떨어져 있거나 산이 가
로막혀서 수신이 곤란한 지역의 텔레비전 수상기 소유자들을 위하여 수신이
잘 되는 산꼭대기에 주 안테나를 세우고 여기에 동축 케이블을 매달아 각
가정으로 방송국의 방송 신호를 중계하여 수신할 수 있게 하는 공동안테나
TV(community antenna TV : CATV)의 모습으로 시작되었다. 이후, 특히 1970
년대에 들어서면서 지상파 방송국의 방송 신호를 단순히 재중계하여 방송하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 시대 공영방송의 미래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 [방송유통][공정거래질서확립]방송유통의 종류, 방송유통의 2차유통, 방송유통의 공정거래질서확립, 방송유통과 세계영상물유통시장, 방송유통과 광고유통시장, 방송유통과 인터넷유통, 방송유통과 컨텐츠유통
-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여건, 정책,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동향,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전략, 향후 PP(방송채널사용사업자, 프로그램공급자) 내실화 방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