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하이트맥주의 마케팅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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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 하이트맥주(주) 마케팅 성공사례

Ⅰ. ‘하이트’ 맥주 출시

Ⅱ. 하이트맥주 업계 리더가 되기까지

Ⅲ. 하이트맥주의 마케팅 전략

· 끊임없는 브랜드 가치향상
· 지속적인 고객감동 추구

Ⅳ. 현재 하이트맥주의 목표

Ⅴ. 하이트맥주의 현재와 미래


본문내용
* 하이트맥주(주) 마케팅 성공사례

1998년에 창립 65주년을 맞아 상호를 조선맥주주식회사에서 하이트맥주
로 변경하는 01작업을 완료, 맥주 및 계열사 간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 나가고
있는 하이트맥주는 2001년 6월부터 제품을 생산하는 전 단계인 원료에서 소비
단계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브랜드로 관리하기 위한 '브랜드 키퍼제'를 실시,
그 일환으로 '생산실명제'와 '신호등 온도마크' 등을 도입해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 및 품질관리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2001년 창립 69년 만에 청담동 신사옥을 마련하고, 2002년 3월
100% 보리맥주 '프라임' 을 개발하였고 2003년 11월에는 대용량 페트병 제품
인 '하이트피쳐' 를 시판하여 8년째 계속 이어온 맥주업계 수위자리를 굳게 유
지하고 있다. 또한, 2003년에는 창립 70주년을 맞이하여 '변화-혁신경영'을
선포하였으며 주류전문 회사로서 외길을 걸어온 대표적인 기업으로 새로운 도
약과 전기를 맞이하였다.
하이트맥주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해 신뢰받는 세계의 맥주로 제
품을 향상시키고 더욱 철저한 고객관리와 시장분석을 통해 맥주시장을 지속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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