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제품전략) 인터넷 제품의 의미와 분류 및 인터넷상의 제품 특징과 제품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인터넷 제품전략

Ⅰ. 인터넷 제품의 의미

Ⅱ. 인터넷 제품의 분류

1. 물리적 제품
2. 디지털 제품
1) 불연속적 혁신
2) 신상품 라인
3) 기존 상품라인에 추가
4) 기존 상품의 개선
5) 상품의 재포지셔닝
6) 저가의 상품

Ⅲ. 인터넷상의 제품 특징

Ⅳ. 인터넷상에서의 제품전략

1. 상품의 고객화
2. 제품의 정보화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인터넷 제품전략

1) 인터넷 제품의 의미

인터넷을 사용하는 소비자는 단순한 제품의 구매만이 아니라 정보의 획득, 다양한 서비
스의 체험 등을 위하여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 마케팅의 성공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적의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차
별화된 제공물을 개발해야 한다. 따라서 물리적 제품, 디지털화된 제품을 막론하고 고객
에게 제공되는 제품과 제품구매 의사 결정 과정에서 양질의 경험과 서비스를 최적의 상
태로 조합하여 개발하고 제공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중심의 마케팅믹스에서 제시하고 있는 4P 중 제품
(Product)의 개념을 인터넷상에 그대로 적용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 인터넷상에서 기업
이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공물의 관리를 위해서는 전통적인 마케팅믹스전략에서 말하는
좁은 의미의 제품개념을 벗어나 물리적 제품, 디지털 제품, 그리고 각종 서비스 등의 제
품을 이용하면서 경험하는 모든 체험들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개념으로 확장되어야 한다.
기업은 인터넷상에서 일용화된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혹은 부가가치가 높은
경험을 상품으로 판매하는 양극화된 선택대안을 갖게 된다. 따라서 인터넷이 갖는 기본적
특성으로 인해 일용화된 상품을 가지고 단순히 가격만을 근거로 하여 경쟁하게 되면, 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이론] 인터넷 마케팅의 이론과 실제
  •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ISP)제 3절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이란 사업을 영위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의미”차별화된 방식을 경쟁자보다 앞서서 고안하는 것이 중요함초기에는 회원 수 증대에 따른 광고수입이 인터넷 사이트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이었으나 점차 거래 수수료 등 실질적인 수익원과 컨텐츠 및 제품 판매에 초점을 두고 있음일반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인터넷 비즈니스 모

  • [정보통신] 인터넷 마켓팅의 활성화 방안
  • 및 타겟 그룹에 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을 펼칠 수 있다.2) 스피드 (Speed)인터넷 마케팅의 사이클은 빠르게 변하기 때문에 배너,보도자료,링크 등의 계획들을 빠르게 추진 해야하며 일을 추진하는데 쓸데없는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하고 유연성을 가지고 빠르게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추진 해야한다.3) 인터렉티브 (Interactive)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 끊임없이 이 사회와 상호작용을 하면서 지내야 한다. 이러 한 상호작용을 보다 용이하게 하는 기술

  • [디지털컨텐츠산업] NCsoft와 위즈엔터테인먼트의 성공사례를 통해 본 디지털 컨텐츠산업의 현황과 전망 분석
  • 분류2. 유형별 분류3. 혼합형4. 일본 멀티미디어포럼 분류방법Ⅴ. 컨텐츠 산업의 시장 규모Ⅵ. 국내 디지털 컨텐츠산업 현황 및 전망Ⅶ. 컨텐츠 유료화 방안Ⅷ. NCsoft(엔씨소프트)의 성공 사례1. 개요2. 온라인 게임 산업1) 인터넷에서의 온라인 게임2) 게임 시장에서의 온라인 게임3)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징4) 국내 온라인 게임3. NCsoft(엔씨소프트) 현황4. 매출 규모 및 사업 성과1) 부문별 분기 실적 현황2) 실적 및 실적 전망5. 제품 서비스 내용

  • [컨텐츠] 디지털 컨텐츠 산업의 의의, 특징과 현황 및 발전 전략 분석(한게임과 현대정보기술의 성공 사례)
  • 및 발전 전략 분석(한게임과 현대정보기술의 성공 사례)Ⅰ. 서론Ⅱ. 디지털 컨텐츠 의의Ⅲ. 디지털 컨텐츠의 종류1. 형태에 따른 분류2. 내용에 따른 분류3. 용도에 따른 분류4. 사용기기에 따른 분류5. 제작방법에 따른 분류6. 성질에 따른 분류7. 전달방법에 따른 분류8. 기타Ⅳ. 컨텐츠 산업의 특징Ⅴ. 컨텐츠 산업의 국내외 현황Ⅵ. 한게임 성공 사례1. 개요2. 기업 소개1) 현황2) 조직3. 도입기 시장 분석1) 인터넷 시장 현황2) 인터넷 게임 시

  • [인터넷] 인터넷, 인터넷환경, 인터넷문화, 인터넷시장, 인터넷산업,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제품전략 심층 분석
  • 인터넷 산업의 구분 3. 인터넷 산업의 특징 Ⅵ. 인터넷 이용 현황1. 인터넷 이용정도2. 인터넷 이용 시간Ⅶ. 인터넷 비즈니스와 전략적 제휴 1. 긴밀하게 연결된 네트웍 공간을 제공2. 오프라인과의 결합이 필요3. 고객의 공유를 통한 고객기반 확대4. 해외시장 진출 또는 기술 도입5. 단기적인 캠페인이나 단순한 홈페이지로의 링크 리스트와는 구분Ⅷ. 인터넷상의 표현의 자유Ⅸ. 인터넷 시장의 불확실성Ⅹ. 인터넷 제품전략1. 인터넷 제품개요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