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의 의의(개념, 목표)와 실행 및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1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물류관리

Ⅰ. 물류관리의 의의

1. 물류관리의 개념
2. 물류관리의 목표

Ⅱ. 물류관리의 실행

1. 창고 관리
2. 재고관리
3. 수송관리
4. 로지스틱스 정보관리

Ⅲ. 물류관리의 방향

1. 기업 내부 구성원의 팀워크
2. 기업 외부 유통경로 구성원들과의 협력체제 구축
3. 통합적 로지스틱스 기업의 역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물류관리

I. 물류관리의 의의

대부분의 제조업체에서 물류를 담당하는 부서는 여타의 부서보다 관심을 많이 받지 못
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물류 부서의 위상은 대부분 핵심조직이 아닌 지원 부서로 분류
돼 있고 역할도 제한적이라 부서의 구성원의 사기도 타 부서에 비해 많이 떨어져 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는 물류를 제한적 업무를 수행하는 소규모 부서로 여기면서 아웃소싱
형태로 운영하고 있다.
그러나 산업마다 그 차이는 있으나 물류비가 평균 제조 원가의 5 -8%를 차지하고 있
는 것을 고려할 때, 이는 간과할 수 없는 비용 요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제
조업체에서는 원가 절감의 중요한 요소인 물류비용의 절감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생각하
지 않고 있다.
하지만 이젠 물류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고 있다. 제조업체가 물류를 통한 원가 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옥션 인터넷비즈니스마케팅
  • 및 서비스 거래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컴퓨터 및 사이버 공간을 이용하여 교환하고 결제하는 상거래방식을 의미한다. 전자상거래의 협의와 광의의 개념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1) 협의의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는 크게 기업과 기업(Business to Business)의 전자상거래와 기업과 소비자(Business to Consumer)간의 전자상거래로 구분할 수 있는데, 기업과 기업 간 전자상거래의 비율이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보다 규모가 크다.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자상거

  • [조직구조] 조직구조와 조직구조 사례 분석(SK, 노키아)
  • 개념이며, 조직의 구성 요소나 각 부문들 사이에서 형성된 일정한 형태를 말한다 (French,1987). 또한 조직에 있어 직무의 할당, 보고 계통 및 공식적인 조정 메커니즘과 이에 따른 상호작용 역할 등을 규정해 주는 것이다(Robbins, 1990).이러한 관점에서 French 와 Kast(1985)는 조직 구조란 각 조직 부문들간에 가지는 관계들의 확립된 형태를 의미하며, 또한 조직의 과업이 분화되고 활동이 조정되는 방향을 반영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것은 권한의 형태, 의사소통

  • [경제학] 국제경영-글로벌 경영의 전략과 중요성
  • 실행여부 및 중간결과가 수시로 관리되고 평가될 수 있어야 한다. 그 과정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전략경영과정은 기업에서 전략이 개발되거나 형성되는 과정과 이 전략들이 조직 내에서 여러 요인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실행되는 과정 및 에에 대한 통제에 이르기까지의 전과정을 포괄한다. 전략수립의 과정은 위에서 제시된 전략의 개념에서 나타난 바와 같이 기업의 장기목표와 외부환경 및 내부능력을 최적으로 결합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전략을

  • [무역, 무역제도] 무역의 의의, 형태, 무역제도와 무역의 경제통합, 글로벌화 및 향후 무역의 과제, 전략 방안 분석
  • 무역의 의의, 형태, 무역제도와 무역의 경제통합, 글로벌화 및 향후 무역의 과제, 전략 방안 분석Ⅰ. 개요Ⅱ. 무역의 의의 1. 무역의 개념2. 무역의 특성Ⅲ. 무역의 형태Ⅳ. 무역 제도Ⅴ. 무역과 경제통합Ⅵ. 무역의 글로벌화1. 발전현황2. 전자무역의 발전 과제 Ⅶ. 무역의 향후 과제Ⅷ. 무역의 향후 전략 방안참고문헌Ⅰ. 개요무역관리(Foreign Trade Control)란 무역거래에 따른 제반절차와 이를 규제 또는 지원하기 위한 각종 법규 및 제도적인 장치

  • [경영정보시스템, mis] 베네통 benetton 월드투명성을 기반으로 한 경영정보시스템의 구축
  • 와 적시의 청구․지불로 인한 자금흐름 향상, 정확한 정보전달로 인한 전반적인 사업능률의 개선 등을 들 수 있다.2.1 베네통의 EDI 시스템베네통의 글로벌 물류정보 시스템은 전 세계 120 여개국에 설치되어 기존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소비자동향, 제품스타일, 가격 등이 계속적으로 최신 데이터베이스화 되고 있다. 상품의 접수, 공장에 대한 생산주문 및 베네통 상점의 관리, 판매 분석 등에 대한 관리도 같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와 같은 과정을 가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